•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증권데이톡] DB·키움·유안타 외

 

이지운 기자 | jwn@newsprime.co.kr | 2020.11.24 16:26:49

DB금융투자는 오는 27일까지 주가연계증권(ELS),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기타파생결합사채(DLB) 등 3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 DB금융투자

[프라임경제] 24일 증권업계 상품 출시 및 이벤트 

◆DB금융투자, ELS∙ELB∙DLB 3종 판매

DB금융투자는 오는 27일까지 주가연계증권(ELS),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기타파생결합사채(DLB) 등 3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조기상환형 'DB해피플러스 ELS 제2190회'는 KOSPI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4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대 연 4.5%의 수익이 지급된다. 또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평가일에 최초기준가격 대비 65% 이상이면 13.5%(연 4.5%)의 수익이 지급된다. 다만 만기평가가격이 65% 미만이면 기초자산의 하락률에 따라 원금 손실을 볼 수 있다.

1년 만기 'DB 세이프 제595회 ELB'는 최대 4.05%, 최소 1.8%가 지급되는 신규∙휴면고객 대상 원금지급형 상품이다. KOSPI200 지수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115%를 초과해 상승한 적이 없고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100% 초과 115% 이하인 경우에는 최대 4.05%의 수익이 지급된다. 또 최초기준가격의 115%를 초과해 상승한 적이 있거나 만기평가가격이 100% 이하인 경우에는 1.8%의 수익이 지급된다.

3개월 만기 '마이 퍼스트 DB DLB 제78회'는 최소 연 2.5%가 지급되는 신규∙휴면고객 대상 원금지급형 상품이다. 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 최종호가수익률의 만기평가가격이 10% 이상이면 연 2.51%의 수익이 지급되고, 10% 미만인 경우에도 연 2.5%의 수익이 지급된다. 

◆KB증권, 해외선물 MTS 리뉴얼 오픈 이벤트 

KB증권은 지난 23일 KB증권 대표 MTS 'M-able(마블)'을 통해 해외선물옵션 매매서비스를 출시하며 2021년 1월 말까지 '해외선물옵션 MTS 리뉴얼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증권은 MTS 리뉴얼을 통해 기존에 KB증권 해외파생전용 MTS 'Global_able'에서만 가능하던 해외선물옵션 거래를, KB증권 대표 MTS 'M-able(마블)' 트레이딩 메뉴로 탑재해 앞으로는 M-able을 이용해 국내·해외주식 및 국내선물옵션 거래 뿐만 아니라 해외선물옵션까지 거래할 수 있어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해외선물옵션 MTS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M-able을 이용해 해외선물옵션을 거래하는 고객 선착순 6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트콘 1매를 증정한다. KB증권 해외선물옵션 거래고객이라면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된다.

이홍구 WM총괄본부장은 "기존 해외파생전용 MTS인 Global_able 거래 고객의 니즈와 요청사항을 최대한 취합해 이를 M-able 리뉴얼 오픈에 적극 반영했다"며 "그 결과 해외선물옵션 거래의 안정성과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통합 MTS를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유안타증권 '팬아시아 로이터 티레이더' 오픈

유안타증권은 기존 서비스중인 미국주식 자동 종목검색서비스 '로이터 티레이더' 서비스 영역을 아시아 시장으로 확대한 '팬아시아(Pan-Asia) 로이터 티레이더'를 오픈한다. 

유안타증권은 기존 서비스중인 미국주식 자동 종목검색서비스 '로이터 티레이더' 서비스 영역을 아시아 시장으로 확대한 '팬아시아(Pan-Asia) 로이터 티레이더'를 오픈한다. ⓒ 유안타증권

올해 5월 선제적으로 출시한 미국주식 전용 로이터 티레이더는 글로벌 금융정보회사 레피니티브(Refinitiv, 구 톰슨로이터)가 제공하는 퀀트 스코어에 유안타증권 티레이더의 자체 알고리즘(특허번호 10-1599576) 매매타이밍 신호를 결합한 화면으로 국내 최초로 유안타증권이 레피니티브와 데이터 제휴를 통해 탄생했다.

로이터 티레이더로 개별종목들의 정량분석 스코어 및 종합 평균 스코어가 높고, 동시에 티레이더 신호가 당일 가장 강력한 매수 신호로 전환된 종목들을 별도 조건 설정없이 선별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정보장벽, 언어장벽, 시차 등 그동안 해외주식 투자의 장애물을 숫자만 읽으면 이해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다. 

이번 아시아 버전인 팬아시아 로이터 티레이더 오픈으로 기존 미국시장을 포함해 대만, 베트남 및 중국까지 아시아 3개 국가로 확대해 총 4개 국가 10개 시장까지 서비스한다. 로이터 티레이더에서 제공하던 신뢰성 높은 I/B/E/S(Institutional Brokers’ Estimate System) 컨센서스도 아시아 국가들에 적용돼 제공한다. (IBES 컨센서스는 현재 90여 개국, 2만여 기업에 걸쳐 1만8000여 명의 분석가들의 추정치를 토대로 작성되고 있는 기업실적 예상치로 종목별 애널리스트 평균 목표주가 데이터 및 개별종목 퀀트(Quant) 스코어와 함께 전세계적으로 종목선정에 중요한 지표로 사용되고 있다)

실시간 포착된 종목들의 수익률은 로이터 티레이더 성과로 점검이 가능하며, '로이터 포커스'로 투자자가 원하는 종목의 정량분석 스코어 및 투자의견, 목표주가 추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전진호 디지털솔루션본부장은 "서학개미 등 이미 많은 고객들이 해외주식을 매매하거나 참여를 생각하지만, 여러 장애물로 투자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생소한 해외주식의 복잡한 리포트를 확인하지 않고 단순히 숫자 읽는 방법으로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로이터 티레이더로 해외주식 시장을 접근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움증권 '블랙 프라이스데이' 주식 거래 감사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연말을 맞아 국내주식을 거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풍성한 선물을 제공하는 '블랙 프라이스데이 이벤트'를 내년 1월22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총 9주간 진행되며, 모든 경품을 파격 특가에 제공한다는 컨셉으로 키움증권에서 거래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선물할 계획이다. (5만원 초과 제세공과금 22% 고객 부담) 주식 거래 금액에 따라 응모권을 증정해 고객이 직접 원하는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경품으로는 LG 트롬 워시타워, LG 트롬 스타일러, 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세라젬 마스터 V4, 뱅앤올룹슨 사운드바 등이 있으며, 주식 거래가 없더라도 이벤트 신청만 해도 1회 응모가 가능하다. 

키움증권은 현재  거래 이벤트 외에도 비대면 신규 고객 대상으로 최대 현금 4만원을 제공하는 '현금 4만원 드림' 이벤트도 11월30일까지 진행한다.

◆한국투자증권 'KRX금시장 퀴즈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은 한국거래소와 함께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12월18일까지 'KRX금시장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투자증권은 한국거래소와 함께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12월18일까지 'KRX금시장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 한국투자증권

이번 이벤트는 KRX금시장 누적거래량 50t 달성을 기념하고, 증권사를 통해 편리한 거래가 가능함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보유하고 퀴즈에 참여한 고객 중 정답자 8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매주 1회, 총 4회에 걸쳐 퀴즈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퀴즈 1회 이상 참여하고 금 현물 200만원 이상 거래하는 고객 50명을 추첨해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을 지급하는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KRX금시장에서는 금 현물을 공정한 가격으로 1g 단위 소액거래할 수 있다. 양도, 배당, 이자소득세가 없으며 주식처럼 증권사 홈페이지와 HTS와 MTS로 편리하게 거래가 가능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