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카카오쇼핑라이브, 정식 오픈 후 거래액 21배 성장

누적 시청 횟수 1000만회 돌파…방송당 평균 시청 횟수 11만회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20.11.25 13:44:38
[프라임경제]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인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이달 20일 기준 누적 시청 횟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올해 5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해 서비스 점검을 마치고 지난 10월에 정식 출범했다. 방송 당 평균 시청 횟수가 11만회에 달한다.

이번 누적 시청률 1000만회는 베타 서비스 시작 이후 6개월 만에 얻은 성과다. 실제로 1000만회 기록 동안 방송 횟수는 총 85회로, 방송 당 평균 시청 횟수는 약 11만회에 달했다.

정식 오픈 후 전반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시청 횟수가 확대됐다.

카카오쇼핑라이브의 거래액은 지난 10월 기준 5월 베타 서비스 오픈 대비 21배 신장했다. 9월 대비 10월 방송 거래액 역시 2.5배 가량 증가했다.

특히 카카오쇼핑라이브의 경우 카카오톡에서 누구나 쉽게 방송을 볼 수 있다는 장점과, 전용 스튜디오 제작 및 라이브 커머스 전담팀 구성을 통해 방송의 질을 높인 것이 성장의 원동력이 됐다. 

또한, 단순 상품 판매 방송이 아닌 고객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하는 방송, 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소통할 수 있는 방송들도 제공한 점도 눈길을 끌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다양한 상품을 활용한 방송을 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향후에도 라이브커머스를 사용하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고 소통해 고객 맞춤형 라이브커머스로 지속 발전 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