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갤러리아백화점·CJ오쇼핑·롯데호텔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11.25 14:09:22
[프라임경제] 이마트(139480)가 오는 26일부터 7일간 청정 해역 지중해 축양장에서 기른 '참다랑어 모둠회/뱃살(원산지 이탈리아)'을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제주도 서귀포에서 타이벡 농법으로 재배해 일반 감귤보다 당도가 우수한 타이벡 감귤을 26일부터 전매장에서 판매하고. 홈플러스는 26일부터 12월16일까지 3주간 전국 점포와 온라인에서 올해 베스트셀러 상품을 한데 모아 싸게 파는 '2020 총 결산 세일'을 진행한다.

◆이마트 '지중해 참다랑어'

이마트가 최고급 참치 '지중해 참다랑어' 판매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26일부터 7일간 청정 해역 지중해 축양장에서 기른 '참다랑어 모둠회/뱃살(원산지 이탈리아)'을 판매한다.

이마트는 오는 26일부터 7일간 청정 해역 지중해 축양장에서 기른 '참다랑어 모둠회/뱃살(원산지 이탈리아)'을 판매한다. © 이마트


이번 행사상품인 지중해 참다랑어는 참다랑어 중 몸집이 가장 크고 비싸 최고급으로 분류되는 북방 참다랑어다. 수산물은 크면 클수록 비싸다는 것이 정설로 알려져 있는데, 북방 참다랑어는 마리당 평균 무게가 무려 200~300kg에 달한다. 호주 등에서 잡히는 남방 참다랑어의 경우 평균 무게가 그 절반에 못 미치는 100kg 미만이다.

특히 이마트가 지중해 참다랑어를 전점에서 할인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마트는 눈다랑어 참치회를 주력 판매하고 있으며, 지중해 참다랑어는 물량이 있을 경우에만 일부 점포에서 4만원대 중, 후반 가격에 소량만 판매해왔다. 

이마트는 올해 참다랑어 등 참치 조업 쿼터량이 늘었지만 오히려 참치 수출은 감소했기 때문에 판로 확대와 소비 활성화를 위해 반값 수준에 선보인다.

◆롯데마트 '타이벡 감귤'

롯데마트가 제주도 서귀포에서 타이벡 농법으로 재배해 일반 감귤보다 당도가 우수한 타이벡 감귤(3kg/1박스)을 26일부터 전매장에서 판매한다.

타이벡 재배 감귤이란 토양위에 첨단 소재 타이벡(다공질 필름)을 덮어주는 농법으로 감귤에 수분 투입을 줄이고 햇빛을 골고루 받게 해 새콤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수확된 감귤을 비파괴 당도선별기를 통해 10브릭스 이상인 상품으로 선별해, 좋은 품질의 고당도 감귤을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홈플러스 '2020 총 결산 세일'

홈플러스가 26일부터 12월16일까지 3주간 전국 점포와 온라인에서 올해 베스트셀러 상품을 한데 모아 싸게 파는 '2020 총 결산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일상을 정리하고, 씀씀이가 커지는 연말 장바구니 물가를 낮추기 위해 기획됐다. 신선 및 가공식품, 생활용품, 패션 등 전 카테고리에서 올 한 해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상품을 3주에 걸쳐 저렴하게 선보인다.

첫 주인 26일부터 12월 2일까지는 내식 트렌드로 수요가 급증한 신선 먹거리와 간편식을 비롯해 주류, 홈트레이닝 용품 등 4500여 종 상품을 초특가에 마련했다. 실제 홈플러스 온라인몰에 따르면 올해 3~11월 축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1%나 급등했으며, 과일 42%, 수산, 채소 매출은 41%씩 뛰었다. 간편식은 28%, 홈트레이닝 용품도 7%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

우선 '올해의 집밥'을 테마로 신선 먹거리를 저렴하게 준비했다. 홈플러스가 매주 제안해 온 레시피 중 가장 인기를 끈 한우삼합 재료를 빅딜가격에 마련해, 마이홈플러스회원 대상으로 농협안심한우(100g) 전 품목 최대 40% 할인, 참나무 원목 표고버섯(200g/팩)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코로나 시대 뉴노멀로 자리 잡은 홈술족을 위한 와인 총결산도 진행한다. 칠레 까시에로 6종(카베르네소비뇽/쉬라즈/멜롯/소비뇽블랑/샤도네/까르미네르)은 3병 구매 시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올해의 베스트 신상품인 호주 바로사잉크 2종(카베르네소비뇽/쉬라즈, 각 750mL) , 칠레 1887 리저브 카베르네소비뇽(750mL)도 선보인다.

초저가 무적와인으로 큰 인기를 얻은 미국 카퍼릿지 3종(까베네소비뇽/멜롯/화이트진판델, 각 750mL)과 스파클링 와인 라로슈 2종(드미섹/브륏, 각 750mL), 여럿이 함께 즐기기에 좋은 대용량 리빙스톤 3종(상그리아/콩코드/모스카토, 각 1500mL)도 선보인다. 홈플러스 무적와인은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 믿고 마실 수 있는 아이템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일부 품절 사태를 빚기도 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떠오른 홈코노미의 영향으로 인기가 높아진 홈트 용품도 시그니처 요가매트 4종을 비롯해 올해 가장 인기를 끈 상품을 선별해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패션은 F2F 겨울 신상품을 최대 30% 인하된 가격에 선보이고, 이너웨어 겨울 내의 전 품목은 2종 이상 구매 시 30% 할인하고, 방한 양말 및 슬리퍼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 겨울 비니와 니트 장갑은 1+1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26~29일 34개 점포 쇼핑몰에서도 '슈퍼세일 몰빵데이'를 통해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신한카드로 8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갤러리아백화점, 친환경 소재 사용 다이어리

갤러리아백화점이 2021년 새해맞이 선물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다이어리 상품을 출시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이 2021년 새해맞이 선물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다이어리 상품을 출시했다. ©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명품관 기프트샵에서는 '산림관리협의회(FSC)'의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로 제작된 다이어리를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고품질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다양한 패턴이 특징인 '라이플 페이퍼(Rifle Paper)' △비닐·플라스틱코팅 등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브랜드 트롤스페이퍼(TROLLS PAPER) 등이 있다.

이외에도 후가공 코팅을 하지 않은 비도공지 사용으로 친환경적 질감을 연출하는 초이시(Choisy) 등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한편, 갤러리아가 직접 운영하는 기프트 편집 매장 '갤러리아 기프트샵' 에서는 다이어리뿐 아니라 달력, 스케줄러, 엽서 등 2021년을 겨냥한 다양한 기프트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백화점, 힐링 음원 발매

롯데백화점이 래퍼 '한해' 싱어송라이터 '요다영'과 함께 코로나로 인한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힐링 음원을 발매했다.

고객들에게 위로, 힐링을 선물한다는 의미의 'For You by 롯데백화점'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시즌으로, 올해 코로나로 지친 고객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는 노래를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음원은 25일 정오에 공개됐으며, 제목은 'Mask Christmas(With 롯백)'이다.

'마스크 크리스마스'는 래퍼 '한해'의 이름에 착안 '한해만 부를 노래'로 중의적인 의미를 가사에 녹여 코로나 종식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위트 있게 담아 냈다. 

MZ세대를 타깃으로 해 래퍼와 콜라보했으며, 여성 싱어송라이터인 '요다영'의 노래를 더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의 음원으로 탄생했다. 가사 역시 소중한 일상에 대한 그리움과 이번 크리스마스 때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마스크가 없는 일상이라는 내용을 담아 큰 공감을 불러 일으킨다.

음원 발매 후 첫 3개월 간 발생하는 수익의 일정 부분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되며, 롯데백화점 공식 APP에서는 발매 기념으로 가사 퀴즈 이벤트를 통해 정답을 맞춘 고객에 한해 추첨을 통해 호텔 바스 로브 세트를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공식 유튜브에서는 뮤직비디오 공개와 함께 감상평 댓글 이벤트를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패션 콘텐츠 강화

롯데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패션 전문 매거진 '보그(VOGUE)'와 협업을 통해 자체 패션브랜드 'LBL(Life Better Life)'의 스타일 '룩북(Lookbook)' 영상을 선보이며 패션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패션 업계에서도 온라인 콘텐츠로 신상품을 소개하는 트렌드가 자리잡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8월, 'LBL'과 '폴앤조' 등 단독 패션브랜드 신상품 론칭 영상을 온라인으로 사전 공개하는 언택트 패션쇼를 진행한 바 있다. 

글로벌 패션 전문 매거진과의 협업을 통해 독창적인 온라인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비대면 쇼핑 트렌드를 더욱 선도하고 2030 세대 공략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먼저, 지난 19일 '보그'와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으로 'LBL' 룩북 영상을 공개했다. 모델이 '비버 원피스+베스트' 'FAUX 레더 스커트' '캐시미어 니트+머플러' '이태리 그라데이션 코트' 등 올해 겨울 시즌 주력 아이템 4가지를 스타일링한 모습을 선보였다. 

23일에는 최고급 소재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상 속 럭셔리'를 추구하는 'LBL'의 브랜드 가치를 소개하고, 모델이 착용한 아이템의 상품명과 가격, 스타일링 팁 등 상세 정보로 구성한 2차 영상을 선보였다. 현재까지 'LBL' 룩북 영상은 조회수 3만3000뷰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내달 중에는 인플루언서 '소신사장'과 협업해 '폴앤조'의 연말 시즌 패션 아이템을 소개하고, 스타일링 팁, 차별화 포인트 등을 전할 예정이다. 향후에도 시즌별 패션 브랜드 룩북을 공개하고, 내년부터는 패션뿐만 아니라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명절 선물세트 및 식품, 리빙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지속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CJ오쇼핑, 계절가전 상품 확대 

CJ ENM 오쇼핑부문은 가습기·전기요 등 겨울 계절가전 상품을 확대해 고객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에 따르면 추위가 갑자기 찾아온 20일부터 24일까지 TV홈쇼핑과 T커머스 생활·계절가전 상품 주문금액이 직전 5일 대비 30% 증가했다. 지난 23일 방송한 '케어팟 가습기'는 방송 한시간 동안 약 2억원에 달하는 주문 금액을 기록하기도 했다. 

코로나19와 겨울 독감, 추위로부터 벗어나 따뜻한 집콕 생활을 도와줄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며 11월 4주차 관련 계절가전 편성을 전주보다 2배 늘려 운영한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가습기·전기요 등 겨울 계절가전 상품을 확대해 고객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 CJ ENM


25일 밤 11시55분에는 '이메텍 전기요'를 선보인다. 1~5단계 온도 조절에 급속 히팅 기능까지 있어 추운 날 기다림 없이 전기요 사용이 가능하다. 이메텍만의 특허 기술인 인텔리전트 센서가 실시간으로 실내 온도 변화를 감지해 최적의 수면 온도를 유지해준다. 

싱글과 더블 중 선택할 수 있으며 ARS 1천원, 일시불 9천원 할인과 무이자 5개월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9일 오전 6시에는 '일월 전기요'를 다음달 1일 밤 9시50분에는 월동 가전 베스트셀러 '경동 온수매트'도 만나볼 수 있다.

건조한 날씨와 함께 미세먼지 유입이 많아지면서 집안을 쾌적하게 조성해주는 가전도 인기다. 겨울철 건조해지는 실내 수분 공급을 위한 '미로 가습기'를 28일 오전 9시20분 CJ오쇼핑 대표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 소개한다. 

물 속 대장균·폐럼균 외 7대 균 99.9%를 제거하는 UV LED 살균 시스템이 들어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같은 날 오후 4시25분에는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 쿨 크립토믹'을 방송한다. 공기청정과 팬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고, 기기에 내장된 LCD 화면을 통해 실내 감지된 오염물질 및 가스감지도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11번가, 장수먹걸리 '십장생' 굿즈 4종

11번가가 장수막걸리의 '십장생' 굿즈 4종을 오는 26일 하루 단독 한정 판매한다.

‘유통기한 10일' 메시지를 강조한 장수막걸리의 '십장생'(10일유통 장수 생고집) 브랜드 콘셉트를 담은 단독 굿즈 4종은 기존 막걸리의 올드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뉴트로, 빈티지 트렌드를 접목시켜 2030세대와의 접점을 늘리고자 기획됐다.

다양한 과일청을 넣어 막걸리 칵테일을 만들 수 있는 '막걸리 슬러시 메이커', 막걸리 제조 시 사용하고 버려지는 쌀포대의 재활용에서 착안한 '쌀포대 에코백', 최적의 '막사' 조합(막걸리 2통, 사이다 1병)을 일컫는 '이통일반 유리컵', 십장생 콘셉트를 담은 '십장생 화투' 등 총 4종이다. 오는 26일 자정부터 선착순 한정 판매를 시작하며 총 5000개 물량을 준비했다. 

여기에 코트·패딩 등 겨울철 의류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건조기도 판매한다. 29일 밤 10시40분 방송하는 '삼성 건조기 그랑데 AI'는 진화된 인공지능 기술로 사용자의 세탁 습관과 환경에 맞게 최적의 건조를 해주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높은 가격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해 생방송 중 60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매 전 고객 '삼성 공기청정기'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손오공 '바비 공식 브랜드 제품 특별전'

올해 61주년을 맞이한 바비(Barbie®)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바비 브랜드 제품을 한 번에 모두 만날 수 있는 '바비 공식 브랜드 제품 특별전'을 실시한다.

여아 인형의 대표적인 브랜드 바비는 아이들이 상상력을 펼치며 역할 놀이를 할 수 있는 플레이세트뿐 아니라 세계적인 디자이너들과의 협업 등으로 제작된 컬렉션 라인으로 성인 마니아층도 확보 '성인 여성'과 '꼬마 숙녀'까지 폭넓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61주년을 맞이한 바비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바비 브랜드 제품을 한 번에 모두 만날 수 있는 '바비 공식 브랜드 제품 특별전'을 실시한다. © 손오공


이번 특별전에는 완구를 포함, 바비(Barbie™)의 아이코닉한 일러스트와 로고가 담긴 공식 라이선스 상품들로 구성됐다. 또한 최대 75% 할인, 원프러스원, 스토어찜 할인 쿠폰을 비롯, 의류와 에코백 등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템 '바비 로고 와펜'을 한정 수량 제작해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등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이 마련되었다.

먼저 '드림토피아 요정'을 초특가에 만날 수 있다. 완구 드림토피아 요정은 요정 바비의 날개 부분에 제품에 포함된 무지개 나비를 끼우면 사운드와 함께 날갯짓을 해 실제 요정이 된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인기 완구 '바비의 2층 풀하우스'도 포함됐다. 바비의 2층 풀하우스는 바비가 사는 핑크빛 테마의 이층집으로 테라스, 부엌, 화장실, 침실 각 공간마다 어울리는 가구 및 소품 외에도 수영장과 바비 인형 3개가 추가로 포함돼 더욱 다양한 놀이가 가능하다.

화장품으로는 파우더 팩트와 립 틴트, 어린이 메이크업 세트 등이 구성됐다. 패션 소품으로 키링과 바비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 스크림빔, 매직핸드폰, 토이캔디 등을 준비했다. 이 밖에도 마스크, 의류, 바비 하우스로 꾸며진 바비 브이로그 체험권 등이 마련됐다

이 외에도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로비 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의 바비를 콘셉트로 한 딸기 디저트 뷔페 '살롱 드 딸기 위드 바비' 이용권은 1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바비 공식 브랜드 제품 특별전은 25일부터 29일까지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마텔공식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천호엔케어,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이벤트 

천호엔케어가 2020년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천호엔케어의 인기 건강식품 라인업을 특별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천호엔케어 공식 온라인몰인 천호몰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천호엔케어의 대표적인 건강식품 라인업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으며, 천호몰에서 매일 지급하는 스페셜 할인 쿠폰과 친구추천 이벤트 등 푸짐한 혜택을 통해 고객들의 합리적인 쇼핑을 도울 예정이다.

천호엔케어는 전 세계적으로 최대 규모의 세일이 진행되는 기간인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인 만큼 이례적인 큰 폭의 할인율을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베스트셀러 브랜드 '하루활력'을 비롯해 몸에 좋은 원료를 팩 형태로 진하게 담은 '프리미엄 건강즙',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 건강즙'을 최대 50% 할인하며,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은 스틱형 건강식품은 최대 80% 할인가로 선보인다. 

또한 현대인들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데일리코어'의 프로바이오틱스, 오메가3, 밀크씨슬, 루테인 아스타잔틴과 건강식품 크릴오일58은 최대 65%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고객들의 합리적인 쇼핑을 도울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이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천호몰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매일 2만6000원 상당의 쇼핑지원금 쿠폰과 함께 블랙프라이데이 스페셜 쿠폰 2종을 추가로 지급한다. 여기에 천호몰 신규 회원가입 시 추천친구 ID를 등록하면 본인과 친구, 모두에게 포인트를 증정하는 친구 추천 이벤트도 마련됐다.

◆롯데호텔, 크리스마스 케이크 판매 

롯데호텔이 연말 홈 파티를 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오는 12월25일까지 판매한다.

프리미엄 랜드마크 호텔 시그니엘 서울의 델리샵 '페이스트리 살롱(Pastry Salon)'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몽블랑 크리스마스 로그(Mont-Blanc Christmas Log)'를 11월23일부터 12월25일까지 선보인다. 

롯데호텔이 연말 홈 파티를 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오는 12월25일까지 판매한다. © 롯데호텔


케이크를 컨설팅한 프랑스 출신의 미쉐린 3스타 셰프 '야닉 알레노(Yannick Alleno)'는 "몽블랑 산 근처에서 여유로운 겨울 휴가를 즐기는 프랑스인의 감성을 담아냈다"고 전했다. 밤이 듬뿍 들어간 몽블랑을 화이트 초콜릿으로 덮어 눈 덮인 통나무를 표현했다.

올해 오픈한 시그니엘 부산도 '페이스트리 살롱(Pastry Salon)'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케이크'와 '파인트리 케이크'로 첫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연상되는 트리와 솔방울을 활용해 예술성이 돋보이는 해당 케이크는 12월17일부터 23일까지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케이크는 23일부터 25일 사이에 픽업할 수 있으며 매일 20개 한정 판매된다. 홈 파티 소품으로도 제격인 미니 케이크 3종도 12월 12일부터 28일까지 판매된다. 

롯데호텔 서울과 롯데호텔 월드의 베이커리 델리카한스에서는 12월15일부터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8종과 쿠키 2종, 케이크 팝 1종을 선보인다. 그 중, 크리스마스 통나무 장작을 형상화한 '노엘 케이크'는 새롭게 선보이는 올해의 시그니처 케이크다.

밀크 초콜릿 크럼블을 겹겹이 쌓고 통나무의 질감까지 섬세하게 표현해 케이크 하나만으로도 크리스마스 준비를 끝낸 듯한 기분을 준다. 지난 해 출시 이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았던 '눈사람 케이크 팝'을 비롯한 쿠키류 2종도 판매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