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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회 온라인 예산황토사과축제 성료

온라인 특판 행사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 특산물 축제 방향 제시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20.11.25 16:43:36
[프라임경제] 충남 예산군은 제17회 예산황토사과축제가 온라인 누적 조회수 20여만회를 기록하며 22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5일 밝혔다.

ⓒ 예산군


예산황토사과축제는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온·오프라인으로 이달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에 준하는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온라인과 비대면을 강조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는 황토사과의 우수성과 축제 홍보를 위한 뮤직비디오 공연을 시작으로 미스트롯 축하 공연이 진행됐다.

온라인 품평회와 출품작 전시회, 사과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프로그램 등이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예산황토사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이틀 동안 실시간으로 송출된 프로그램을 약 1만6000여명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누적 조회수도 20여만명을 돌파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시도된 '온라인 사과·배 품평회'는 예산군과 당진시 90여개의 농가에서 100여점 이상이 출품작이 접수됐다.

품평회에서 영예의 대상에는 예산군 예산읍에 거주하는 윤용상 농업인의 출품작(사과, 부사)이 선정돼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농·특산물 판매전에서는 시중 가격보다 20% 이상 저렴한 가격의 예산황토사과를 비롯한 다양한 농특산물들이 판매됐다.

또한, 온라인에서도 황토사과 쇼핑몰과 유튜브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식으로 판매가 진행됐다. 

권오영 예산능금농협조합장은 "올해의 성과 평가 분석을 통해 내년에 개최되는 18회 예산황토사과축제에서는 예산을 대표하는 우수한 품질의 황토사과와 농·특산물을 올해보다 더 많이 선보이고, 알릴 수 있는 풍성한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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