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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다르, 비대면 '에코플로깅 챌린지' 성료

103명과 236km 걸으며 쓰레기줍는 친환경 캠페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0.11.26 09:12:53

[프라임경제] 애슬래저 브랜드 안다르(대표 신애련)가 자연과 공존하는 건강한 애슬레저 라이프 만들기의 일환으로 진행한 '안다르X텐셀™ 에코 플로깅 챌린지(andar X TENCEL™ Eco-Plogging Challenge)'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한다. 

안다르 에코플로깅 챌린지. ⓒ 안다르

앞서 안다르는 지난 7월 대학생 서포터즈인 안다린과 함께 서울시 노들섬~용산역 일대에서 에코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이번에는 비대면 소통 방식(언택트)을 통해 캠페인을 진행했고, 친환경 생산 공법을 통해 지속가능성 소재를 개발하는 텐셀™과 협업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지친 2020년을 한마음으로 극복하고 응원하자는 의미를 담아 총 100명이 각 2020m(약 3000보)씩 에코 플로깅에 도전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지난 9월29일부터 10월18일까지 20일 동안 플로깅을 즐기며 모은 쓰레기와 함께 2020m 인증샷을 올리고 2명의 도전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신애련 대표와 러닝 전도사 안정은을 시작으로 103명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총 236km 거리의 쓰레기를 주운 셈이다.

보상으로 생분해되거나 지속가능한 소재로 제작된 친환경 제품을 제공했다. 참가자 가운데 베스트 20명을 선정해 안다르 메트로 텀블러, 안다르 리업 멀티 투웨이백, 안다르 시그니처 레깅스를 선물로 증정했다.

안다르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다르는 브랜드 철학을 담은 다양한 이벤트와 친환경 제품 개발 등을 통해 환경보호와 사회공헌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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