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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장군 물렀거라" 삼성전자서비스,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 실시

초여름에는 에어컨과 냉장고, 겨울철에는 세탁기와 김치냉장고 점검

오유진 기자 | ouj@newsprime.co.kr | 2020.11.26 09:45:39
[프라임경제]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들이 겨울에 세탁기 및 김치냉장고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플러스케어 서비스는 수리 엔지니어가 출장 점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의 집에 방문했을 때, 고객이 점검을 요청한 제품 외 다른 제품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주고 제품 사용 요령 등도 알려주는 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가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 ⓒ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는 계절별 제품 사용 시기를 고려해 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제품을 본격적으로 사용하기에 앞서 맞춤형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삼성전자서비스 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무더위가 시작되기 이전인 초여름에는 에어컨 및 냉장고, 김장철을 앞둔 초겨울에는 김치냉장고와 한파로 동파가 발생할 수 있는 겨울에는 세탁기 등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주는 방식이다.
 
이번에 시행되는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는 김장과 동파 등의 영향으로 겨울철 고객의 문의가 증가하는 김치냉장고 및 세탁기를 대상으로 2021년 2월까지 진행된다.
 
점검 항목은 △세탁기 동파 예방을 위한 설치 위치 확인 및 급·배수 호스 연결 상태 점검 △김치냉장고 김치 보관 및 온도 설정 방법 안내 등이다.
 
특히 올해 겨울은 지난해보다 추운 날씨가 예상돼 드럼세탁기 배수펌프 잔수 제거 방법 안내와 전자동 세탁기 배수 호스 점검 등 세탁기 결빙 예방활동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박성민 삼성전자서비스 기술팀장 상무는 "고객들이 삼성전자 가전을 항상 최적의 상태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겨울에도 세탁기 및 김치냉장고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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