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스타벅스·이디야커피·빕스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0.12.01 17:40:13

[프라임경제] 1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스타벅스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 출시 및 예약 판매 시작. ⓒ 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본격적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올해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는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 △슈크림 트리 바움쿠헨 △블랙 초콜릿 케이크 △화이트 밀크 케이크 △산타 벨벳 케이크 등 5종이다.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는 오는 17일까지 스타벅스애플리케이션 내 사이렌 오더를 통해서만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수령은 12월21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인 12월25일까지 가능하며, 예약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음료 e-쿠폰 2장과 베어리스타 양초를 제공한다. 또한, 12월 1일부터 7일 사이에 사이렌 오더를 통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스타벅스 카드로 예약 구매할 경우 품목당 별 3개를 추가 증정한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오는 2일부터 어른들을 위한 산타의 커피 선물 콘셉트로 새로운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음료 2종을 출시한다. '시나몬 롤 돌체 라떼'는 마치 시나몬 롤을 음료로 담아낸 듯한 맛과 모양으로, 은은하게 퍼지는 시나몬향과 돌체 시럽의 달콤함이 어우러진다. '크리스마스 콜드 브루 콘 파나'는 크리스마스 시즌 최초로 선보이는 아이스 전용 음료로, 묵직한 콜드 브루에 꼬냑향 시럽이 가미됐다. 이와 함께, △리얼 스트로베리 티라미수 △쿠키 초코 크루아상 등 시즌 푸드 5종과 크리스마스 MD 48종을 출시한다.

투썸플레이스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시즌 케이크와 음료를 특별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CJ ONE 앱을 통해 모바일투썸 앱 홀케이크 예약 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50만명에게 준다. 쿠폰은 CJ ONE 앱의 '2021 등급업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이디 당 1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제품 1개당 1매씩 사용할 수 있다. 12월 25일까지 모바일투썸 앱에서 홀케이크를 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투썸 기프트카드, 2021 데일리키트, 아메리카노(R) 쿠폰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투썸은 6일까지 크리스마스 신제품을 포함한 케이크 13종을 10% 할인하고 매장에서 해당 쿠폰 사용시 아메리카노(R)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펼친다. 신제품 음료 할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투썸은 SK텔레콤 T멤버십과 함께 12월31일까지 한 달간 매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투썸의 겨울 시즌 음료 4종 중 1잔을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해피아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투썸은 이달 25일까지 모바일투썸 앱을 통해 크리스마스 기프트카드를 3만원 이상 등록하는 고객 중 100명을 뽑아 겨울 시즌 음료 '체리 프라페(R)'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커피빈코리아가 오는 2일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에 잘 어울리는 음료 5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먼저 크리스마스 홈파티에 잘 어울리는 홀리데이 블랙쿠키 음료 3종을 선보인다. '홀리데이 블랙쿠키 아이스 블렌디드'는 블랙쿠키와 커피빈의 시그니처 바닐라파우더가 얼음과 함께 혼합된 음료로 초코 휘핑크림과 블랙쿠키가 함께 올라간다. 커피가 들어가지 않은 퓨어 제품으로도 주문 가능하다. '홀리데이 블랙쿠키 라떼'는 블랙쿠키 파우더와 저지방우유가 어우러진 따뜻한 음료로 블렌디드와 동일한 휘핑크림과 쿠키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추운 날씨에 따뜻하게 몸을 녹여줄 음료 2종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윈터드림 화이트 뱅쇼'는 커피빈의 홀리데이 티 윈터드림에 상큼한 과일을 더한 음료로 향긋한 시나몬 향을 느낄 수 있다. '홀리데이 아나스타샤 밀크티'는 쿠스미티 '아나스타샤'와 바닐라 파우더가 만난 음료로 진한 풍미의 부드러운 티라떼를 맛볼 수 있다. 커피빈은 오는 7일부터 일주일간 신메뉴 출시 기념 더블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에서 겨울 시즌 신메뉴 5종을 주문하면 퍼플카드를 2배 더 적립할 수 있다. 퍼플카드 내 스탬프 12개 적립 시 무료 음료권 1장이 지급된다.

CJ제일제당이 '맛의 완성, 다시다'라는 슬로건 하에 총 140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다시다 레시피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다시다 레시피 챌린지 인스타그램(cj.dasida)에서 오는 13일까지 자신의 계정과 이름 등을 입력하면 된다. 우선 400명을 '다시다 레시피 챌린저'로 선정해 12월15일 발표한다. 이들에게는 다시다 제품 3종이 배송되며, 다시다 활용 도전 메뉴 중 하나를 요리한 인증샷과 함께 메뉴명 해시태그를 남기는 미션이 주어진다. 도전 메뉴는 집밥 대표 메뉴 9가지로, 김치찌개, 된장찌개, 부대찌개, 두루치기, 미역국, 만둣국, 떡국, 어묵탕, 떡볶이 등이다.

이 기간 동안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미니 이벤트도 동시에 펼친다.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시다 사진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거나 도전 메뉴 9가지 중 하나를 요리한 인증샷과 해시태그를 남기면, 총 100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내년 1월18일 '다시다 레시피 챌린지' 베스트 후기와 콘텐츠 공지 시 함께 발표한다. 챌린저 활동 등급에 따라 다시다 스틱 3종, 백화점 상품권, 활동비 등을 증정한다.

이디야커피 겨울MD(섭섭콜라보) 2종. ⓒ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또 한번 일러스트레이터 섭섭(SUBSUB)과 손잡고 겨울 시즌 MD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MD는 'SUBSUB 몽글 파우치 세트'와 'SUBSUB 스마일 텀블러’' 2종이며 작가 특유의 위트 있고 개성 있는 그림이 아기자기하게 표현됐다. 'SUBSUB 몽글 파우치 세트'는 파우치와 리유저블 컵 2개가 세트로 구성됐다. 파우치는 플리스 원단을 사용해 포근한 느낌으로 제작했으며 넉넉한 사이즈로 텀블러 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리유저블 컵은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에서 사용 가능한 소재로 제작해 편의성을 높였다. 'SUBSUB 스마일 텀블러'는 홀리데이 시즌을 즐기는 귀여운 커플의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스테인리스 소재 바디로 내구성이 강하고 바닥면을 고무 재질로 처리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리드 부분은 사용이 편리한 슬라이드 방식이다.

동원F&B의 한식 브랜드 '양반'이 35년 전통의 한식 노하우로 만든 반찬 가정간편식(HMR) '양반 장조림' 4종을 출시했다. '양반 장조림'은 문어, 소고기, 돼지고기 등 자연재료를 풍성하게 담은 반찬 HMR 제품이다. 고온 처리 공법을 통해 내용물의 열처리 시간을 단축시켜 장기간 열에 노출돼 식감이 물러지는 것을 막아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유지시켰다. 용기형 '양반 장조림'은 △문어통살 장조림 △쇠고기 장조림 △돼지고기 장조림 △메추리알 장조림 4종으로 구성됐다. 2~3인분으로 구성된 '양반 장조림' 4종은 전용 용기에 담겨 따로 덜어 먹을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에 그대로 데워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더본코리아의 설렁탕·불고기 전문점 브랜드 인생설렁탕이 대표 인기 메뉴인 '옛날불고기'를 비조리 형태로 포장 및 배달 판매한다. 이번 비조리 포장은 고객 주문 시 매장에서 판매하는 '옛날불고기'의 재료와 양념 등을 그대로 개별 포장해 제공한다. 질 좋은 소고기와 신선한 채소를 비롯해 당면, 고기 육수, 비법 특제 소스를 넉넉히 담아내 요리를 못하는 사람들도 간편하고 빠르게 맛있는 불고기를 완성할 수 있다. 기호에 맞게 다른 채소나 재료를 추가하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평소 가족 식사 메뉴를 고민하고 있거나 손님을 대접해야 되는 상황에 편리하게 활용 가능하며, 캠핑 등 야외에서도 푸짐하고 맛있는 한끼 식사로 즐기기에 제격이다.

오리온은 오는 12월25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인기 과자들로 구성한 '오리온#간식이필요해'의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을 출시한다. 오리온#간식이필요해 크리스마스 한정판은 홈파티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트레이 부분에 크리스마스 디자인을 적용했다. 가족, 친구, 직장 동료 등에게 선물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스티커와 포장봉투 등 DIY키트 구성품을 포함한 것도 특징. 더탱글마이구미, 초코송이, 다이제볼,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촉촉한 초코칩 등 젤리, 초콜릿, 비스킷 등을 담았다. 1일부터 SSG닷컴, G마켓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7일부터 쿠팡,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12월 한달 간 '소한마리 한촌탕'과 '꼬리곰탕'을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올 한해 건강하게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21년 소띠해를 대비하자는 의미에서 기획된 행사다. 이에 이벤트 타이틀을 '뚝배기 한 그릇으로 간편하게 끝내는 건강보험'으로 정하고 한촌설렁탕의 건강 메뉴이자 소를 활용한 탕 메뉴 '소한마리 한촌탕'과 '꼬리곰탕'을 기존 가격보다 3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할인 메뉴인 '소한마리 한촌탕'은 소 머리부터 양지고기, 도가니가 뚝배기 한 그릇에 모두 들어간 메뉴다. '꼬리곰탕'은 전통적인 가정식 보양 식재료인 소 꼬리를 주재료로 만든 메뉴로 인삼과 대추, 은행 등 기력 회복에 좋은 식재료를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가 오는 7일까지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의 픽업 서비스인 '테이크아웃'으로 제품 주문 시 3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요기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소비자는 누구나 1일부터 7일까지 3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애플리케이션 내에 있는 '테이크아웃' 서비스에 접속해 근처 파리바게뜨 매장을 선택하고 제품을 구매하면 간편하게 수령이 가능하다. 최소 주문 금액이 1만원 이상이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되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횟수 제한없이 이용 가능하다.

빕스 홀리데이 연말 신메뉴 출시. ⓒ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특화 모델인 일산점, 어린이대공원점 등 '테이스트 업(Taste-up)' 매장에서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씨푸드 그릴'과 '씨즐링 라이브' 코너를 1일부터 전 매장으로 확산한다. 또한, 연말에 어울리는 풍성한 신메뉴도 출시한다.  '씨푸드그릴 존'은 가리비, 새우, 낙지, 시사모 등 다양한 그릴 씨푸드를 무제한으로 즐기는 코너다. 연말을 맞아 대구 턱살구이, 통연어구이, 피쉬 빠삐요뜨까지 풍성한 메뉴를 추가로 선보인다.

'씨즐링라이브 존'은 다양한 메뉴를 취향에 맞게 담아 바로 조리해 즐기는 코너로, 통통한 새우와 쫄깃한 홍합을 다양한 소스, 토핑과 함께 즐기는 '감바스'가 가장 인기다. 이 코너에서는 연말 스페셜 메뉴로 부드러운 식감의 '함박'을 출시한다. 수란을 올린 '수란 함박' 치즈 크림소스와 눈꽃 치즈를 듬뿍 올린  '눈꽃치즈 함박' 등이다. 빕스 시그니처 얌 스톤 스테이크를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한 '스모키 얌스톤'도 전 매장으로 확대 적용한다. '스모키 얌스톤'은 참나무 훈연향을 더해주는 우드칩을 넣은 그릴과 불에 잘 달궈진 스톤을 함께 올린 빕스만의 새로운 스테이크 플레이트다.

한국피자헛이 새로운 홈페이지와 앱 론칭 기념으로, 온라인 첫 구매 회원 2만명에게 프리미엄 피자를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앱 전용 쿠폰 증정 이벤트를 한 번 더 진행한다. 피자헛은 지난 24일 진행한 동일 이벤트에서 오전 중에 쿠폰 2만 장이 빠르게 소진되며 소비자들에게 큰 성원을 받아, 감사한 마음을 담아 다시 한 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피자헛 멤버십 신규가입자 혹은 최근 1년간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을 기준으로 선착순 2만명에게 발급된다. 쿠폰은 1일 단 하루 동안 선착순으로 발급받을 수 있고, 유효기간은 1일부터 오는 4일까지다. 피자헛 모바일 앱에서만 쿠폰을 발급 및 사용할 수 있다.

KFC가 오는 7일까지 2가지의 치킨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반반버켓'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반반버켓'은 오랜시간 동안 사랑받아 온 KFC의 대표적인 치킨 메뉴 '오리지널치킨'과 '핫크리스피치킨'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각각 4조각씩 총 8조각이 담겼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KFC는 전국 매장에서 '반반버켓'을 약 25% 할인가에 판매한다.

한국솔가는 31일까지 솔가몰에서 연말 맞이 할인 프로모션 'Good bye 2020, Good buy Solgar'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솔가비타민 인기 제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프로모션 제품은 △솔가 네이처바이트 종합비타민 위드 미네랄 △솔가 멀티-빌리언 도필루스 프로바이오틱스 △솔가 마그네슘 위드 비타민 B6 △솔가 비타민 D3 1000IU 등 8종이다. 프로모션과 함께 솔가몰 신규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12월 한 달 동안 솔가몰 신규 가입 회원에겐 적립금과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신규 가입 후 3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뒤 포토 후기를 작성하면 커피 기프트콘을 선물한다.

한국 코카-콜라는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자원순환에 동참할 수 있는 '한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코카-콜라 공식 앱 'CokePLAY(코-크 플레이)'와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의 배달앱 '요기요'에서 이번달 1일부터 내년 2월까지 총 3회에 걸쳐 각 회차별로 1000명씩, 총 3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코-크 플레이와 요기요 앱 내의 캠페인 배너를 클릭하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자로 선정이 되면 집으로 배송되는 제로웨이스트 박스에 사용한 플라스틱 용기나 음료 페트병을 올바르게 분리수거후 박스에 새겨진 QR코드를 이용해 회수 신청을 하면 된다.

회수된 배달용기와 페트병 등 사용된 플라스틱은 환경적 가치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유용하고 트렌디함까지 돋보이는 코카-콜라 굿즈로 재탄생해 참가자들에게 재전달될 예정이다. 1회 참가 시에는 페트병의 라벨지를 간편하게 제거해주는 라벨제거기와 요기요 쿠폰, 2회 참여 완료 시에는 폴딩형 캠핑박스와 환경 보호 메시지를 담은 데코 스티커를 증정한다. 캠페인 전 기간에 걸쳐 가장 많은 양의 플라스틱 분리수거를 한 '수거왕' 참가자에게는 코카-콜라의 샌드위치 메이커가 증정된다. 더불어 수거된 플라스틱으로 굿즈를 제작하고 남은 여분으로는 페이스쉴드를 제작, 코로나19 방역 최전선에 있는 의료진과 대면 접촉이 잦은 가운데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교촌치킨, 교촌리얼후라이드 2종 출시 기념 할인 이벤트 진행. ⓒ 교촌치킨

교촌에프앤비가 '교촌리얼후라이드' 2종 출시를 기념해 요기요 4000원 할인 이벤트를 이달 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출시된 '교촌리얼후라이드' 2종 단품을 비롯, 신규 사이드 메뉴인 칠리포테이토가 포함된 세트 메뉴 주문 시 적용된다. 요기요를 통해 이벤트 메뉴를 주문하면 요기요 1초 결제 및 요기서 결제 시 일괄적으로 4000원이 할인된다. 이벤트 메뉴는 △교촌리얼후라이드 △교촌리얼후라이드 순살 △교촌리얼후라이드+칠리포테이토 △교촌리얼후라이드순살+칠리포테이토 △통통치킨카츠+칠리포테이토 등이다.

카페베네가 오는 27일까지 배달앱 요기요에서 '슈퍼레드위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슈퍼레드위크 프로모션을 통해 12월 1일부터 27일까지 전국 카페베네 매장을 대상으로 요기요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소 주문 금액 1만2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요기요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변 카페베네를 검색한 후 메뉴를 담고 '요기요 1초 결제'나 '요기요 결제'로 계산할 경우 자동으로 3000원이 할인되며, 현장 결제 선택 시에는 할인되지 않는다.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창립 15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연말용 굿즈로 구성된 패키지를 출시한다. 피자알볼로는 2021년 캘린더와 다이어리 총 2종으로 구성된 굿즈 패키지를 12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굿즈 패키지는 지난 6월 온에어한 TV 광고를 모티브로한 동양적인 디자인을 담았다. 민화와 판소리를 재해석했던 광고의 콘셉트를 캘린더와 다이어리에 그대로 반영했다. 캘린더의 경우 병풍 모양으로 제작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다이어리는 서책 모양의 디자인으로 제작됐을 뿐만 아니라 숨은 그림 찾기, 컬러링 북 등의 코너로 재밋거리를 선사한다.

도미노피자가 수능 당일인 3일과 다음날인 4일 이틀 간 수능 챔피언 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도미노피자는 수험생과 이들을 응원하는 모든 분들을 위해 칠리핫도그 엣지 한정으로 모든 피자 방문 포장 주문 35% 할인하는 '수능 챔피언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이드디시 반값 외의 여타 할인과 중복 적용은 불가능하다. 도미노피자의 칠리 핫도그 엣지는 매콤한 맛의 아메리칸 칠리 핫도그를 피자 끝 부분인 엣지에 통째로 넣어 마지막 한 입까지 완벽한 피자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죽 전문점 '본죽'과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 카페'가 동지 시즌 한정 신메뉴 '단팥죽' 출시와 함께 '행운팥팥 스크래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선보인 본죽 '단팥죽'은 겨울 한정 메뉴로 부드럽고 달달한 단팥죽에 쫄깃한 새알심 12알이 듬뿍 들어 있다. 동시에 12월 한 달간 본죽 및 본죽&비빔밥 카페에서 배달이나 포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새해 행운을 기원하고자 선착순으로 행운카드를 증정하는 '행운팥팥 스크래치'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본죽 메뉴를 구매하고 안에 든 스크래치 쿠폰을 긁어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순금, 애플 에어팟 프로, 본죽 모바일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굽네치킨이 오는 31일까지 신메뉴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주문 시 인기 사이드 메뉴 '굽네 바게트볼'을 무료 증정한다.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신제품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를 단품 혹은 세트로 주문하면 굽네 바게트볼 1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전국 굽네치킨 매장에서 진행되며, 굽네치킨 홈페이지와 배달앱 등 전 판매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또 굽네치킨은 이번 행사를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신메뉴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제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 이벤트는 굽네치킨 페이스북 페이지에 1일 중 업로드 되는 이벤트 게시물 댓글란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롯데리아가 지난 8월 '치즈 라이벌' 9월 '치킨 라이벌'에 이어 3차 프로모션 '매운맛 라이벌' 이벤트를 12월10일까지 진행한다. 라이벌 대전은 롯데리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치즈, 치킨, 매운맛 등과 같이 특정 소재를 활용하여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매콤한 통 가슴살로 만든 '핫크리스피버거'와 매콤달콤한 소스에 핫치킨  토핑을 더한 '폴더버거 핫치킨' 세트 구매 고객 대상으로 인기 디저트 치즈스틱을 무료로 증정한다. 2012년 3월에 출시한 '핫크리피버거'는 매콤하면서도 바삭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