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피죤, 3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소비자 니즈 충족 위해 고급화와 다변화 추진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0.12.07 09:09:08

[프라임경제]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종합순위 70위를 기록하며 3년 연속 '100대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피죤이 2020년 종합순위 70위를 기록하며 3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 피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평가지수인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총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 모의주식 거래로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이다.

피죤은 2018년도 국내 생활용품기업 중 유일하게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종합순위 82위를 기록했고, 2019년에는 최종 76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올해는 전년도보다 여섯 계단 상승한 70위에 오르며 3년 연속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피죤은 1978년 국내 최초로 섬유유연제를 출시한 이래 단순한 제품 효용가치 이상의 '고객 생활문화 혁신'에 주력해왔다.

올해 초 자연의 향 콘셉트로 출시한 '고농축 피죤 보타닉'을 비롯해, 열에 강한 특수 부직포에 명품 향을 담은 '건조기용 피죤'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고, 강력탈취와 정전기 방지에 효과를 지닌 섬유탈취제 '스프레이 피죤' 등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7월에는 피부나 체질에 따라 성분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향과 색소, 증점제 등을 뺀 '고농축 피죤 보타닉 무향'을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피죤은 올해 6월 가수 '영탁'을 광고모델로 발탁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브랜드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

피죤 관계자는 "피죤은 설립 초부터 '품질본위' 제품 철학에 기반해 원료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을철저히 관리하며 친환경적이고 인체에 무해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해 왔다"며 "앞으로도 피죤은 품질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제품 출시와 꾸준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