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에이스손보, 텔레마케터 언택트 시대 업무 만족도 높아

 

조규희 기자 | ckh@newsprime.co.kr | 2020.12.09 11:25:34

설문조사 결과 에이스손보 텔레마케터의 직업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에이스손보


[프라임경제]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이하 에이스손보)는 자사 전속 텔레마케터가 언택트 시대에 안정적인 영업활동 및 소득창출이 가능하다는 면에서 업무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에이스손보는 자사 전속 텔레마케터 중 96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7.2%가 이처럼 답했다며, 코로나19 등으로 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진 가운데 대면 접촉 없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텔레마케터의 직업 만족도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했다.

대면 영업이 아닌 텔레마케팅의 이점을 묻는 질문에는 '지인 영업에 의존하지 않아도 되는 점(37.3%)'이 가장 큰 이유로 꼽혔다. 이어 △대면 활동에 대한 부담이 덜한 점(26.1%) △시간·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점(22.2%)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다.

텔레마케팅을 시작하게 된 계기로는 △노력에 따른 보상(32.0%) △유연한 근무 시간(28.7%) △나이나 경력에 상관없는 성장 기회(23.6%) 등의 순으로 답했다.

응답자 중 43.9%는 직장생활을 하다 텔레마케터로 전향했으며, 주부(23.2%)와 프리랜서(21.6%) 출신이 뒤를 이었다.

에이스손보 관계자는 "텔레마케터는 비대면 시대에 각광받는 떠오르는 직업"이라며 "체계적인 영업망은 물론, 텔레마케터 전용 디지털 교육 플랫폼을 갖춘 에이스손해보험에서 보험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