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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더카페·롯데제과·설빙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0.12.11 16:15:27

[프라임경제] 11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이랜드 더카페, 겨울 신메뉴 블렌딩티 2종. ⓒ 이랜드이츠

이랜드이츠의 '더카페(THE CAFFE)'가 겨울을 포근하게 보낼 수 있는 신메뉴 4종을 선보인다. 이번 겨울 신메뉴는 기존 자체 점유율 1위 시그니처 음료인 '시크릿 라떼'의 밀크베이스를 활용한 '시크릿 미숫라떼'와 '시크릿 밀크티라떼' 등 라떼 2종과 '생자몽 머스켓티'와 '제주 청귤 한라봉티' 등 청량한 생과일 블렌딩 티 2종으로 선보인다. 시크릿 미숫라떼는 부드럽고 신선한 우유를 베이스로 하는 시크릿 라떼에 다양한 곡물을 섞어 극대화된 고소함과 특유의 달달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시크릿 밀크티라떼는 풍부한 향을 지닌 스리랑카 홍차를 사용해 극대화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생자몽 머스켓티는 달달한 과육이 가득 씹히는 그린티 기반의 음료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이며, 제주 청귤 한라봉티는 제주의 향을 가득 담아 겨울에 가장 어울리는 향과 맛, 면역력까지 챙길 수 있는 가심비 메뉴로 선보인다.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16일까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2020 싸이버거의 20가지 진실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2020 싸이버거의 20가지 진실' 영상을 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맘스터치 공식 유튜브 채널에 방문해 영상을 시청한 후 '좋아요'를 누르고 '내가 알고 있는 싸이버거에 대한 진실'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싸이버거 세트를 증정한다. 맘스터치는 영상을 통해 '출시 이후 지금까지 누적 판매 3억개 돌파' '팔린 싸이버거를 합치면 무려! 지구가 두 바퀴 반!' '주문 후 조리하는 애프터 오더 쿡 시스템' '갓성비 버거의 시작' 등 싸이버거와 관련된 다양한 진실을 재치있게 표현했다.

파리바게뜨가 '우리는 서로의 산타'라는 주제의 2020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광고는 '산타클로스 조차도 자유로운 이동이 어려운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우리가 서로의 산타가 되자'라는 메인 메시지를 중심으로, 언택트 시대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 편의 뮤지컬처럼 밝고 유쾌한 분위기로 연출했다. 이와 함께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 기획 케이크 9종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휴가 중인 산타가 보내온 영상 메시지를 담은 '홀로그램키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제공된 홀로그램 키트를 간단하게 조립해 휴대폰 위에 올려두고, 케이크 박스 겉면에 인쇄된 QR코드를 인식해 영상을 재생하면 3D 산타가 전하는 따뜻하고 유쾌한 위로를 담은 영상을 볼 수 있다.

오뚜기가 진라면 서포터즈 13기 '진앤지니 별별클럽'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서포터즈 활동을 시작했다. 오뚜기 진라면 서포터즈 13기 '진앤지니 별별클럽'은 진라면의 디자인 요소인 '별'과 다양한 '별별' 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함께 한다는 의미로, 총 3주간의 모집기간을 거쳐 총 40명의 인원이 선발됐다. 오뚜기 진라면을 오랫동안 좋아해온 서포터즈 40명은 '진라면이 맛있으니까, 뭘해도 맛있지'라는 주제로 진라면 품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별 모양으로 대표되는 진라면 신규 디자인을 창작 요소로 활용해 창의성이 돋보이는 컨텐츠를 발굴하고 홍보하게 된다.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으로 구성된 서포터즈는 총 8주간의 활동기간동안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KFC가 매장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기프트카드는 2만원권 제품으로, KFC의 커넬 샌더스 캐릭터 또는 치킨을 활용한 따뜻하고 즐거운 분위기의 일러스트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에 따라 4종으로 구성됐다.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키오스크나 카운터 결제 시, 또는 KFC 공식 앱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용 중에도 1만원 단위로 재충전이 가능해 지속적으로 쓸 수 있다.

에어베이크드 케틀콘맛칩. ⓒ 롯데제과

롯데제과가 '에어 베이크드(Air Baked)'의 새로운 제품 '에어 베이크드 케틀콘맛'을 선보였다. '에어 베이크드 케틀콘맛'은 달콤하고 짭짤한 '케틀콘'의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으로 식감과 모양은 팝칩의 콘셉트를 적용, 바삭하고 납작한 세모, 동그라미 등의 모양을 하고 있다. '케틀콘'은 달콤한 맛 팝콘의 한 종류로 무쇠 솥에 설탕, 소금, 오일 등을 섞어 만든 시즈닝으로 옥수수를 버무려 만든 미국 전통 팝콘이다. '에어 베이크드 케틀콘맛'은 옥수수를 튀기지 않고 열과 압력으로 팽창시켜,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으며 가볍고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캐릭터를 활용한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롯데리아는 11일부터 베스트셀러 제품인 불고기버거, 새우버거와 함께 치즈스틱, 포테이토, 음료 2잔으로 푸짐하게 구성한 '카트라이더 팩'을 할인가에 한정 판매한다. 이와 함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에서도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롯데리아 '카트라이더 팩'을 즐길 수 있는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리아는 오는 18일부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캐릭터 피규어와 불고기버거, 새우버거, 치킨버거, 데리버거 등 각 세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트라이더 피규어 세트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투썸플레이스가 커피 또는 음료 구매 시 디저트를 2000원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오는 12일부터 31일까지 매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커피 또는 제조 음료 구매 시 디저트를 2000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행사 대상 디저트는 조각 케이크, 떠먹는 케이크, 크로캉 슈(바닐라/초콜릿), 크렘슈(바닐라/초콜릿)다. 이번 혜택은 커피 또는 제조 음료 1잔당 디저트 1개에 적용되며, 할인된 디저트는 모바일 쿠폰 및 다른 제휴, 할인, 타 쿠폰 중복 적용이 불가하다. 사회적 거리두기 2~2.5단계 시행에 따라 서울, 수도권 등 일부 지역에서는 테이크아웃으로만 제공된다.

농심켈로그가 오는 13일 켈로그 인기 제품과 신제품을 최대 37%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네이버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농심켈로그 네이버 공식 스마트 스토어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연말을 집에서 보내야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맛은 물론 영양까지 갖춘 시리얼과 스낵 라인업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신제품 블루베리 아몬드 그래놀라를 포함한 영양만점 그래놀라 라인업을 비롯, 프로틴 그래놀라와 쉐이크, 에너지바 전 제품, 프링글스 등 켈로그 인기 제품들을 단 하루동안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풍성한 사은품도 마련했다. 켈로그 프로틴 제품 구매 시 마사지 볼과 켈로그와 젝시믹스가 협업으로 선보인 레깅스와 티셔츠를 제공한다. 또한 켈로그 그래놀라를 두 개 이상 구매하면 크리스마스 틴케이스를 증정한다.

한국피자헛이 블랙프라이데이(블랙알리오 스테이크 피자+프라이데이)를 진행하며, 모든 프리미엄 피자 라지 사이즈 포장 주문 시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11일 단 하루 동안 선착순 1만명에 한해 피자헛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만 발급 및 사용할 수 있고, 유효기간은 오는 13일까지다. 다운로드받은 쿠폰으로는 피자헛의 모든 프리미엄 피자 라지 사이즈를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고, 방문포장 주문 시에 적용된다.

종합외식기업 에스에프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배달 전문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는 슬기로운 연말을 보낼 수 있는 랜선 송년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쿨푸드 랜선 송년회 이벤트는 평소 스쿨푸드를 자주 이용하고 SNS를 활발하게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스쿨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페이지 댓글로 랜선 송년회를 하고 싶은 사연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가는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 5팀을 선발해 40만원 상당의 스쿨푸드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설빙 겨울 한정 메뉴 '와르르생딸기설빙' ⓒ 설빙

설빙은 겨울 시즌 한정 메뉴 '와르르생딸기'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빙수류인 '와르르생딸기설빙'과 디저트류인 '와르르생딸기케이크' 2종, 총 3가지로 출시했다. 와르르생딸기설빙은 부드러운 눈꽃얼음으로 마무리해 눈이 소복이 쌓인 것 같은 심플한 비주얼이지만, 속은 생딸기로 가득 채워 제철 딸기의 풍부한 과즙을 느낄 수 있다.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생크림을 함께 토핑해 특유의 상큼 달콤한 맛을 배가시켰다. 설빙의 첫 케이크도 선보인다. 케이크를 잘라내는 순간 쏟아지는 생딸기 슬라이스가 풍성하게 보여 '와르르생딸기케이크'라고 이름 지었다. 케이크는 생크림, 초코 2가지 맛으로 구성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다이어트 도시락 브랜드 쓰리케어코리아가 탄수화물과 나트륨을 획기적으로 줄인 '콜리 컵밥' 앵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신제품 '콜리컵밥' 2종을 선착순 1만명에게 최대 2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쓰리케어코리아는 지난 8일에 종료된 콜리컵밥 신제품 출시기념 할인전에서 예상보다 많은 인기와 앵콜 요청으로 금번 프로모션을 연장 운영하게 됐다. '콜리 컵밥'은 탄수화물을 최소화한 볶음밥으로 '직화닭갈비 볶음밥' '닭가슴살 카레 볶음밥' 2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쌀과 유사한 식감을 가진 콜리플라워 라이스를 사용해 탄수화물을 함유량을 8%까지 낮췄으며, 정제 탄수화물 백미 대신 수퍼푸드 귀리와 복합 탄수화물 현미를 소량씩 섞어 포만감을 높였다. 여기에 콜리 컵밥 3개를 합한 나트륨 함량은 세계보건기구가 지정한 하루 나트륨 권장량 2000mg보다 낮은 1017mg밖에 되지 않는다.

MP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가 배달의민족 앱에서 전 메뉴 4000원 할인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일 배달의민족 앱 내 미스터피자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한 것으로, 오는 12일부터 주말 이틀간 진행된다. 쿠폰은 브랜드관 이벤트 페이지 또는 미스터피자 브랜드관을 통해 선착순 5000명(한정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에게 제공한다. 최소 1만9900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하며, 결제 시 '할인 쿠폰 란'에 적용하면 된다. 할인 대상 제품은 올 겨울 신제품 '햄벅한 새우' 피자를 비롯한 프리미엄 피자, 사이드 메뉴, 샐러드 포함 전 메뉴다. 특히, 세트 할인이 적용된 '복희세트(프리미엄피자+떡볶이)' '더블씬세트' 등도 포함돼 할인의 폭이 넓다.

할리스커피가 멤버십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연말을 맞아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깜짝 이벤트로 기획됐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할리스커피 음료 전 메뉴(병음료 제외)를 구매하는 멤버십 고객에 한해 아이디 당 시즌 프리퀀시 2개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시즌 프리퀀시란 겨울 시즌음료 1잔 구매 시 발생하는 프리퀀시다. 시즌 프리퀀시를 완성하지 않았을 때에는 시즌 프리퀀시 적립, 시즌 프리퀀시를 완성했을 때에는 일반 프리퀀시가 적립된다. 멤버십 아이디 1개 당 시즌 프리퀀시 추가 적립은 2개로 한정되며, 12월17일 모바일 앱을 통해 일괄 적립된다.

이와 더불어 15일까지 겨울 시즌음료를 구매하는 멤버십 고객에게 아메리카노(R) 한 잔을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겨울 시즌음료 결제 시 할리스커피 멤버십 제도인 크라운 적립과 시즌 프리퀀시까지 적립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시즌 프리퀀시 2개 추가 적립' 프로모션과 중복 적용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리스커피는 시즌 프리퀀시 3개를 포함해 프리퀀시 총 13개를 모은 멤버십 고객에 한해 '2020 프리퀀시 굿즈'를 증정한다. 해리포터와 콜라보를 진행해 해리포터 속 상징적인 캐릭터와 아이콘을 적용해 탄생한 '2020 프리퀀시 굿즈'는 플래너북 2종과 스퀘어백 2종으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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