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가상 순수 전기 레이싱카 '비전 그란 투리스모 SV' 공개

2020-12-17 09:54:59

- 자동차 레이스 게임용으로 개발…"한 차원 높은 매우 특별한 가상의 레이싱카"

[프라임경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재규어가 최신의 가상 순수 전기 레이싱카인 '비전 그란 투리스모 SV(Vision Gran Turismo SV, 이하 비전 GT SV)'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자동차 레이스 게임인 그란 투리스모용으로 개발된 재규어 비전 GT SV는 완벽한 공기역학적 디자인, 레이스 우승 경력에 빛나는 파워트레인 기술을 탑재해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재규어 SV 엔지니어링 팀은 게이머들에게 짜릿한 레이싱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비전 GT SV에 강력한 파워와 주행성능을 갖추도록 디자인했다. 

▲재규어 레이싱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설계된 재규어 비전 GT SV. ⓒ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유선형의 경량 복합 차체에 전기모터 4대가 탑재돼 1903마력(PS)의 출력과 3360Nm의 즉각적인 토크를 발휘하며,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과 토크 백터링을 통한 강력한 구동력과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제공한다. 또 정지상태에서 97㎞/h까지 단 1.65초 만에 도달 가능하며, 최고는 410㎞/h까지 낼 수 있다.

이전 모델보다 향상된 모터로 출력 및 토크가 증가한 것을 반영하듯 재규어 GT SV는 보다 존재감 있는 고유한 사운드를 낸다. 4만rpm에 도달할 때까지 점점 커지는 사운드는 재규어의 진정한 레이싱 DNA를 반영해 운전자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한다.

앞서 지난해 10월 재규어가 선보인 가상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비전 그란 투리스모 쿠페(이하 비전 GT 쿠페)의 경우 많은 게이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큰 성공을 거뒀다. 

▲재규어 비전 GT SV는 완벽한 공기역학적 디자인, 레이스 우승 경력에 빛나는 파워트레인 기술 적용으로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재규어 디자인 팀과 SV 팀은 이를 토대로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상세하게 분석해 성능을 개선했고, 수많은 가상 주행테스트를 통해 비전 GT SV를 더욱 완벽한 게임용 전기 내구 레이싱카로 탄생시켰다. 

특히 더불어 재규어 레이싱 팀의 엔지니어들이 포뮬러 E 레이스카인 재규어 I-TYPE을 6년 연속 개발하면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개발한 뛰어난 모터 전기 추진 시스템도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재규어 비전 GT SV에는 재규어 이전 모델들의 유서 깊은 레이싱 헤리티지가 곳곳에 적용됐다. 1951년과 1954년 르망에 첫 출전한 C-TYPE과 D-TYPE 등 재규어 레이싱 역사의 상징적인 모델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된 외장의 독특한 서킷 보드 패턴 디자인과 펜더의 우아한 실루엣이 그것이다. 

▲재규어 비전 GT SV에는 재규어 레이싱 팀이 개발한 4개의 전기모터가 탑재됐다. ⓒ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XJR-14를 비롯한 재규어 혈통의 레이스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리어 윙 역시 매우 효과적인 공기역학 기능을 제공한다.

레이스 맞춤형으로 디자인된 인테리어는 콕핏 내부의 간결하면서 탁 트인 표면으로 운전자를 감싸주며, 각 장치들은 필요한 곳에 정확히 위치해 있다. 조각된 듯한 시트에 사용된 새로운 타입파이버(TYPEFIBER) 섬유 등 모든 인테리어 요소는 고급 경량 소재로 정밀하게 제작됐다. 

재규어가 개발한 혁신적인 고성능 경량 소재인 타입파이버는 가죽 대체 소재로 편안함과 뛰어난 내구성을 제공한다.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7에 출전하는 재규어 레이싱카 I-TYPE 5에도 타입파이버 소재가 사용된다.

줄리언 톰슨(Julian Thomson)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는 "D-TYPE, XKSS, I-PACE, I-TYPE 등 모든 재규어는 동일한 DNA를 공유한다"며 "이에 비전 GT 쿠페 디자인 팀, 재규어 SV 팀, 재규어 레이싱 팀이 협력해 한 차원 높은 매우 특별한 가상의 레이싱카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