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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TV 플러스' 서비스 국가 두배 확대 목표

다양한 콘텐츠 확보 위해 방송사 및 콘텐츠 업체들과 협력 강화

오유진 기자 | ouj@newsprime.co.kr | 2020.12.22 09:38:21
[프라임경제] 삼성전자(005930)는 자사 스마트 TV에서 제공하는 '삼성 TV 플러스'를 전 세계 12개국에서 시행,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으로 키운다고 22일 밝혔다.

삼성 TV 플러스는 인터넷만 연결하면 영화·드라마·예능·뉴스·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채널형 무료 비디오 서비스로, 지난 2015년 처음으로 선보인 후 꾸준히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왔다.

삼성전자가 자사 스마트 TV에서 제공하는 '삼성 TV 플러스'를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으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 삼성전자


최근 호주와 브라질이 추가돼 12개국에서 1500만명이 넘는 소비자가 삼성 TV플러스를 활발히 이용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오는 2021년에 멕시코·인도·스웨덴·네덜란드 등으로 서비스 국가 수를 두 배로 늘릴 계획이다.

또한 서비스 국가 확대뿐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 확보를 위해 전 세계 300여개 방송사와 콘텐츠 업체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에 총 742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국내 디지털 콘텐츠 업체인 '뉴 아이디(NEW ID)'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미국과 한국 등에서 삼성 TV 플러스 내 신규 채널을 도입한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지난 9월 북미에서 삼성 TV 플러스를 △갤럭시 S10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S20 △갤럭시 노트20 등 모바일 기기로도 시청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서비스 가능 국가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한상숙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삼성 TV 플러스는 소비자들의 스마트 TV 경험을 한 차원 높여주는 혁신적인 서비스다"며 "서비스 국가와 채널을 지속 확대해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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