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레시피 '맞춤 간식 처방 큐레이션박스' 카카오톡 선물하기 출시

2020-12-24 14:00:22

- 식품영양전문가, 의사 등 간식전문위원단 엄선…간식으로 신뢰도 높여

[프라임경제]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생활이 길어지면서 현대인들에게 건강한 식생활이 중요해진 요즘 누구보다 건강한 먹거리가 중요한 사람은 바로 임산부, 산모 등 육아와 맞닿아 있는 이들이다.

▲임신∙출산∙육아 맞춤형 건강간식 큐레이션 브랜드 맘마레시피가 개인의 육아 상황 및 건강 밸런스를 고려한 '맞춤 간식 처방 큐레이션박스'를 출시했다. ⓒ IBK창공 구로


임신∙출산∙육아 맞춤형 건강간식 큐레이션 브랜드 맘마레시피를 운영하는 잇더컴퍼니(대표 김봉근)는 개인의 육아 상황 및 건강 밸런스를 고려한 '맞춤 간식 처방 큐레이션박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카카오커머스 전용상품인 '톡별'로 출시됐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맞춤 간식처방 큐레이션박스는 맘마레시피 육아생존간식박스 신규 큐레이션 박스 라인업으로, '개인별 증상 및 의사의 진단에 따라 달라지는 처방전'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기획됐다. 

맞춤 간식처방 박스는 △산후 부종 개선에 도움이 되는 호박을 함유한 간식을 중심으로 구성한 '붓기쏙 박스' △식단관리 중 건강한 저칼로리 간식으로 과식을 막아줄 수 있는 '다이어트박스' △맞벌이 가정 증가로 인해 늘어난 할마∙할빠를 위해 단백질과 열량을 보충할 간식으로 구성된 '황혼육아박스' 등 총 세 종류로 출시됐다. 

맞춤 간식처방박스는 기존 육아생존간식박스와 차별화된다. 간식박스의 콘셉트를 강화하는 '간식처방전'이 각 간식박스에 포함돼, 소비자가 간식 구성 밸런스부터 섭취 방법까지 세심하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 지인, 친구 혹은 가족에게 보내는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비율이 높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을 고려해, 소중한 이에게 대신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감성적인 메시지 카드 선택 옵션을 설정한 것도 기존 간식박스와의 차별점이다. 

김 대표는 "맞춤 간식처방박스는 육아 시기별로 간식 구성을 달리했을 뿐만 아니라 식품영양학 교수, 의사 등 간식전문위원단의 자문을 통해 엄선한 건강간식을 안심하고 즐길 수 있게 큐레이션했다"며 "소비자에게 이 간식은 이럴 때 먹으면 좋다, 해당 간식에는 어떤 영양소가 있는가 등 정보를 간식처방전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전문성, 신뢰도를 제공했다"고 전했다. 

한편, 맘마레시피를 운영하고 있는 잇더컴퍼니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 구로 3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이기도 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함께 육성을 맡은 바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