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인도네시아서 글로벌 나눔 실천 공로 인정

2020-12-28 10:15:40

- 지역 정부로부터 'CSR 어워드' 수상…국가 브랜드 위상 알려

[프라임경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인도네시아 서부에 위치한 브카시 지역 정부(Bekasi Regency Government)로부터 글로벌 나눔을 실천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2020 CSR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브카시 지역은 한국타이어(161390)의 인도네시아 공장이 위치한 곳으로, 글로벌 생산기지 6000개 이상의 기업이 입주해 있는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공업도시다. 

브카시 지역 정부는 이번 CSR 어워드를 통해 지역 내에서 사회공헌과 지역발전을 위해 기여한 기업 총 28곳을 선정해 감사를 표했고, 한국타이어는 △2013년 △2017년 △2019년에 이어 이번에 네 번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타이어는 2020년 4월 이후로는 인도네시아에서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기부 활동도 펼치고 있다.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브카시 지역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2017년에는 메달 초등학교에서 한국·인도네시아 임직원들과 함께 어린이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노후한 현지 초등학교 건물 보수로 학생들에게 쾌적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학업에 필요한 각종 물품을 지원하는 등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기업에 걸맞은 나눔 경영을 몸소 실천했다.

또 2019년 6월부터는 시카랑 찌짜우마을에서 수경정원을 이용한 도시농업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의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마을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교류하고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유행한 2020년 4월 이후로는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기부 활동도 함께 병행했다.

최근에는 한국타이어 공장이 위치한 브카시 지역뿐 아니라 인도네시아 내 여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타이어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교와 경찰서 등 32개 공공기관에 타이어를 기증하고 기관의 차량 유지보수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도 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최근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World, 이하 DJSI 월드)에 5년 연속 선정과 함께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의 2020년 CSR 평가에서 상위 1% 기업에 부여되는 최고등급 플래티넘(Platinum)을 획득했다.

또 미국 머콤(MerComm INC)사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대회인 2020 갤럭시 어워즈(2020 Galaxy Awards)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기관에서 글로벌 최상위 지속가능경영을 인정받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