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 클라우드 컴퓨팅 적용한 가상실습실 환경 구축

2020-12-29 11:19:16

- "학과 내 주요 실습수업 클라우드 기반 가상실습실 통해 진행"

[프라임경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IT학부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혁신을 목표로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적용한 실습 환경 고도화를 위해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적용한 가상실습실 환경을 구축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가 클라우드 컴퓨팅을 적용한 가상 실습실 환경을 구축했다. ⓒ 세종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 IT학부는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실습실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어떤 디바이스를 통해서라도 동일한 실습환경을 구축하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안전한 실습환경을 제공해 IT학부 경쟁력을 강화하고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혜정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 교수는 "IT학부의 각 학과 내 주요 실습수업을 클라우드 기반 가상실습실을 통해 진행할 계획이다"라며 "다양한 IT 환경에서 이루어지는 서로 다른 수업 및 실습환경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게 쾌적하고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코딩 실습을 시작으로 인공지능과 같이 높은 성능의 PC가 요구되는 수업에도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IT학부를 시작으로 가상화 및 클라우드 기술을 적용한 가상실습실을 모든 학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IT학부는 스마트 IT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스스로 적용하고 실행한 내용을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 공유하고 토의하며 창의적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수업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는 △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보보안과 함께 △소프트웨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신기술을 중점적으로 교육 중이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