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아이디병원이 프라이빗 상담실 체제로 전환하고 환자 간 접촉 동선 최소화에 나선다.
29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대함에 따라 내원 방문자 간 접촉 동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원내 비대면 시스템을 도입했다.
먼저 온라인 사전 차트 작성을 전화·온라인 예약 환자들에게 일괄 전송한다. 온라인 사전 차트는 내원 예약 환자의 개인 휴대폰에 문자로 전달되기 때문에 병원 방문 전 비대면으로 작성 가능하다.
이후 병원 방문 시 로비에서 휴대폰 뒷번호만 알려주면 별도로 마련된 프라이빗 상담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프라이빗 상담실은 내원 환자 간 동선을 최소로하기 위해 별도로 마련된 공간으로 내원 환자와 상담실 직원 1명만 입실 가능하다. 프라이빗 상담실은 아이디병원 본원 내 35개가 위치해 있다.
프라이빗 상담실 내 감염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멸균 시스템도 구축했다. 프라이빗 상담실은 환자와 상담 실장이 퇴실하면 즉각적인 소독 작업을 진행한다. 소독용 티슈, 분무 소독(알콜, 살균소독수) 등 포괄적인 작업이 별도의 시설팀을 통해 이뤄진다.
해당 조치는 아이디병원 본원 내 위치한 아이디성형외과 등에서 공통적으로 진행된다.
박상훈 아이디병원 대표 원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내원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진행할 수 있는 최대한의 방역 대책을 세우는 등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온라인 예약이나 프라이빗 상담실 운영으로 내원 환자 간 접촉 동선도 최소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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