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신세계푸드·현대그린푸드·하이트진로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0.12.29 17:57:10

[프라임경제] 29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화이트 카우 케이크. ⓒ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2021년 신축년(辛丑年) '흰 소의 해'를 맞아 소 캐릭터와 유기농 우유 등을 활용한 베이커리 신제품 7종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은 '신년 화이트 카우' 케이크다. 흰 소를 달콤한 순백색의 생크림과 귀여운 뿔 모양의 초콜릿 등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유기농 우유 시럽을 듬뿍 적셔 부드럽고 달콤한 케이크 시트 사이에 생크림과 신선한 딸기를 풍성하게 넣었다.1인용 디저트로 컵 케이크 사이즈의 '신년 미니 화이트 카우'도 선보였다. 새해를 기념하는 '신년 마카롱' 유기농 우유와 소고기 등을 재료로 활용한 '음메음메 우유식빵' '유기농 우유 크림번' '비프 치즈 볼케이노' '비프 파이' 등 4종류의 빵도 새롭게 출시했다. 신세계푸드의 신년 베이커리 7종은 오는 30일부터 1월 31일까지 프리미엄 베이커리 매장 '더 메나쥬리'에서 판매된다.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해피뉴이어 도넛' 신제품을 내년 1월17일까지 21일간 한정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1901년 독일에서 시작해 '유럽 여행 필수품'으로 손 꼽히는 초콜릿 브랜드인 '밀카(Milka)'와 2021년 신축년 '소띠의 해'라는 한국적인 재미요소를 가미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해피뉴이어 도넛은 △흰 소의 얼굴모양을 도넛으로 표현하고 파스퇴르 우유크림이 가득 들어간 '행복하소' △녹차쿠키분말을 활용해 푸른 초원을 연상하게 하고 밀카무 초코쿠키를 통째로 올린 '푸른 초원 위 밀카무' 등 신제품 2종에, 기존 제품 '밀카 스트로베리 필드' 도넛을 포함한 3종이다.

오리온은 36년 된 스테디셀러 '초코송이'의 자매품 '하양송이'를 출시한다. 하양송이는 리얼 초콜릿을 사용한 기존 초코송이와 달리, 하얀색의 치즈맛 초콜릿을 더해 파격적인 변신에 나선 것이 특징. 1020세대의 입맛과 취향을 반영한 제품으로, 젊은층이 즐겨먹는 간식인 치즈케이크와 치즈볼의 '단짠(달콤+짭짤)맛'을 구현했다. 비스킷에도 생크림을 추가해 부드러운 풍미와 가볍고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 전면에도 특유의 '펀(fun)' 콘셉트를 살려 사진기 앞에서 '치~즈' 포즈를 취하고 있는 버섯 캐릭터를 위트 있게 디자인했다.

CJ제일제당이 정성스레 손질한 바지락 순살이 듬뿍 들어있는 신제품 '비비고 시원바지락 칼국수'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비비고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칼국수 전문점 수준의 맛 품질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신선한 바지락, 홍합을 오랜 시간 우려낸 육수에 다진 마늘을 더해 깊고 깔끔한 국물 맛을 냈다. 정성스레 손질한 바지락 순살을 듬뿍 넣고 애호박, 양파, 당근, 홍고추 등 총 5가지 원물 고명으로 풍성함을 더했다. 제분 노하우를 기반으로 칼국수 면 역시 맛 품질을 극대화했다. 높은 진공상태에서 반죽해 면 조직이 치밀하게 형성될 수 있도록 해 면발의 쫄깃함을 최대한 끌어올렸다.

CJ제일제당이 오는 31일까지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에서 CJ제일제당 대표 상품들을 박스 단위로 할인 판매하는 '박스로 바로구매'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 기획전에서는 햇반, 비비고 죽, 비비고 국물요리, 고메 함박스테이크 등 상온 제품뿐 아니라 냉동 제품까지 '집밥' 해결이 가능한 다양한 상품 구성을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제품 구매 시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최근 더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연말연시 연휴를 맞아 집에 머무는 시간이 더 늘어나는상황에서 합리적 가격에 대용량, 대량의 제품을 집에서 편하게 배송 받을 수 있어 큰 소비자 호응이 예상된다. 기획전 구성 상품은 행사 기간 동안 계속추가, 변경된다.

롯데푸드가 공식 온라인몰 '롯데푸드몰'에서 '이.달.먹(이 달엔 뭐 먹지)' 구독 서비스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이.달.먹' 구독 서비스는 매월 정해진 시기에 일정한 구독가로 다양한 롯데푸드 제품들을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2차 이.달.먹 구독 서비스는 매달 3만원 상당의 롯데푸드 제품들을 따로 제품들을 구매할 때 보다 최대 60% 할인된 구독가에 즐길 수 있다. 2차 구독 서비스는 1월부터 3월까지 총 세 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달인 1월에는 '웰컴투 설날' 콘셉트의 제품이 배송된다. 명절 요리를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의성마늘 만두, 의성마늘 동그랑땡, 롯데푸드 떡갈비, 쉐푸드 해바라기유로 구성됐다. 2월에는 '그날의 감동(3·1절)'을, 3월에는 '봄철 건강 준비물'을 콘셉트로 하는 제품이 배송된다.

현대그린푸드 뼈까지 먹는 고등어 구이. ⓒ 현대그린푸드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31일까지 '그리팅 홈스토랑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현대그린푸드는 행사 기간 동안 맞춤형 건강식단 브랜드 '그리팅'의 인기 제품 80여종을 15% 할인 판매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저온 숙성한 김치와, 국내산 동물복지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듬뿍 넣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내는 ‘돼지고기 듬뿍 김치찌개' 대추와 마늘로 양념한 국내산 무항생제 닭고기를 오븐에 노릇하게 구워 풍부한 육즙을 살려낸 '닭다리살 구이' 싱싱한 가지를 오픈에 구워 식감을 살리고, 직접 만든 진피 고추기름에 버무린 '오븐구이 가지 무침' 등이 있다. 특히 음식 고유의 맛은 유지하면서 씹고 삼키기 편하도록 만든 '뼈까지 먹는 고등어 구이' 등 '연화식' 메뉴도 편성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카카오 플러스 친구 대상 '빕스 얌 딜리버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빕스 배달 전용 브랜드 '빕스 얌 딜리버리' 서비스 전국 확대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했다. 가까운 빕스 매장으로 전화 주문 후 픽업 시 빕스 얌 딜리버리 총 주문 금액에서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결제 시 빕스 카카오 플러스 친구 메시지를 제시하면 할인 적용 되며, 온라인 주문·타 쿠폰 및 할인 행사와 중복 적용 불가하다. 이번 이벤트는 1월10일까지 진행되며 상세 내용은 빕스 카카오 플러스 친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가 29일 새콤달콤한 맛으로 봄의 기운을 전하는 '딸기 음료 3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딸기 음료 3종은 기존 제품 대비 원재료의 함량과 용량을 높여 딸기의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딸기 라떼'는 새콤달콤한 국산 딸기와 우유가 맛있게 어우러진 음료로 풍부하고 진한 딸기 맛이 특징이다. 또한 빨간 딸기의 색감을 살린 그라데이션 비주얼로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했다. '딸기 복숭아 요거트 플랫치노'는 새콤한 딸기와 복숭아 요거트 플랫치노가 만나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음료다. '말랑말랑 딸기 에이드'는 딸기의 달콤함에 패션티의 향긋함과 라임이 상큼하게 어우러진 음료로 딸기향 젤리를 더해 재미있는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한국피자헛이 프리미엄 피자 라지 사이즈 반값 할인에 콜라 1.25L를 무료로 증정하는 2020년 마지막 할인 이벤트 '50%50% 더블데이'를 진행한다. '50%50% 더블데이' 쿠폰은 오는 31일까지 선착순 2만명에 한해 피자헛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만 발급 및 사용할 수 있다. 다운로드받은 쿠폰으로는 피자헛의 프리미엄 피자 라지 사이즈를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고, 콜라 1.25L도 무료로 증정한다. 방문포장 주문 시에 적용된다. 추가로 피자헛은 이벤트 기간 내 할인 쿠폰을 사용해 주문한 고객에 한해, 동일 내용의 무료 쿠폰을 한 번 더 증정하는 더블할인을 진행한다. 추가 증정 쿠폰은 오는 1월1일부터 12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굽네몰은 달콤하고 향긋한 풍미를 더한 신제품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슬라이스 데미갈릭페퍼'를 출시했다. 이번 굽네몰 신제품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데미갈릭페퍼'는 달콤한 데미글라스 소스 베이스에 마늘, 흑후추, 홀그레인 머스타드 등을 더해 더욱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은 스팀으로 쪄내 부드럽고 촉촉하며, 한 입 크기로 잘려 있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굽네몰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4종'을 10팩 구매하면 추가로 10팩을 무료로 증정하는 '텐텐(10+10)딜'을 진행한다. 정상가에서 4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4종'을 원하는 제품별로 15팩 구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하림이 홈술족을 위해 프라이팬 하나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 '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 2종을 출시했다. 지난해 출시한 'IFF 한판 닭불고기 간장맛, 고추장맛'에 이어 프라이팬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한판 시리즈를새롭게 선보인 것. 두 제품 모두 하림의 고품질 닭고기를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으로 신선함을 살리되 닭 특수부위 특유의 냄새가 나지않게 했다.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은 국내산 고춧가루와고추장을 넣은 특제 소스로 만들어 칼칼하고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포스터.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본연의 시원하고 청량함을 시각화하고 음용을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으로 리뉴얼한다. 지난 93년 출시된 하이트는 변화하는 소비자의 요구와 트렌드에 발맞춰 진화하며 우리나라 라거 맥주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왔다. 그 결과 500억캔 판매 돌파를 눈 앞에 두며 단일 브랜드 최고 판매 기록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기존 디자인에 대한 충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만큼 역동적인 로고와 과감한 서체, 얼음 결정체 모양의 아이스 포인트 디자인을 강조해 이질감을 낮추는데 초점을 뒀다. 하이트 엑스트라콜드는 숙성에서 여과까지 생산공정을 맥주가 얼기 직전 영하의 온도에서 제조하여 페일라거 본연의 맛을 극대화하는 엑스트라콜드 공법을 적용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국내 최초 무알코올 맥주인 '하이트제로0.00'의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디지털 광고는 2039 타깃으로 알코올 함량 0.00%의 진짜 무알코올 맥주임을 강조하기 위해 짧고 간결한 숏폼(Short-Form) 콘텐츠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하이트제로 광고는 무알코올 제품과 비알코올 제품을 혼동하는 소비자들에게 무알코올 맥주에 대한 명확한 구매 기준을 제시하면서, 숫자 0을 활용해 하이트제로의 가장 큰 차별점인 알코올 함량 0.00%를 시각적, 청각적으로 임팩트 있게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롯데칠성음료가 미국 캘리포니아산(産) 블랜딩 와인 '아포틱(Apothic) 카버네 소비뇽'을 출시한다. 내년 1월 말까지 두 병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와인 글라스를 증정하고 론칭을 기념해 정상가보다 약 30% 저렴한 가격에 할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포틱 카버네 소비뇽'은 대표적인 레드 와인 품종인 카버네 소비뇽과 미국의 대표적 토착 품종 진판델이 블랜딩 된 알코올 도수 13.5도의 레드 와인으로 일반적인 카버네 소비뇽 품종의 와인에 비해 부드러우며, 체리류의 과실향과 바닐라향의 조화가 적절히 이뤄져 육류 및 피자 등의 향이 강한 음식과 잘 어울린다.

서울장수주식회사가 신축년 소의 해를 맞이해 힘찬 새해 기운 가득 담은 '신축년 한정판 인생막걸리'를 출시했다. 서울장수에서 장수 생막걸리 이후 22년만에 선보인 인생막걸리는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알코올 5%의 저도주 생막걸리로 기분 좋은 단맛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인 제품이다. 21년 신축년 새해 맞이 인생막걸리 한정판은 여유와 풍요를 상징하는 소의 기운을 패키지 가득 담아냈다. 힘찬 새해를 희망하며 귀여운 소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옥의 단청에서 영감을 받은 감각적인 컬러를 강조해 트렌디한 젊은 감성을 표현했다. 이달 26일부터 15만병 한정 판매되며, 전국 편의점 및 할인점, 마트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맘스터치가 연말연시 싸이버거 배달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싸이버거 1만개를 증정하는 '싸이버거 배달주문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를 내년 1월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싸이버거 출시 15주년을 맞아 싸이버거를 사랑해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고, 코로나 19 확산으로 집에서 연말연시를 보내려는 고객들이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해 마련됐다. 맘스터치는 자사 공식 앱, 배민 앱, 요기요 앱, 전화 주문 등을 통해 싸이버거를 배달 주문하는 고객에게 스크래치 쿠폰 1매를 증정한다. 스크래치 쿠폰을 긁어 나온 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 1만명에게는 싸이버거 단품을 모바일 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새해 맞이 한정 메뉴로 '김치만두설렁탕'과 '김치만두'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기존 한촌설렁탕의 메뉴인 수만두설렁탕의 인기와 지난 11월 한 달간 소비자조사를 통해 고객 니즈를 파악한 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었다. 신메뉴 김치만두설렁탕은 쫄깃한 떡국떡과 함께 속이 꽉찬 김치만두를 사골육수로 끓여내 개운한 맛을 자랑한다. 설렁탕에 들어가는 김치만두의 경우 아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돼지고기와 김치, 두부, 부추, 양파, 마늘 등 다양한 국내산 식재료를 참기름에 버무려 만들었다. 김치만두는 별도로도 판매해 다른 탕 메뉴와도 먹을 수 있다. 이들 메뉴는 내년 2월까지 약 50일간만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2020년 겨울 프리퀀시 이벤트를 기존 한 달 연장해 2021년 1월31일까지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탐앤탐스는 지난 11월2일부터 겨울 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미션 음료'로 리얼 아보카도 스무디/라떼, 리얼 단호박 스무디/라떼 등 신규 출시된 겨울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10잔의 음료를 마이탐(MYTOM) 애플리케이션에 등록된 선불 카드로 구매하거나, 마이탐의 '스마트 오더' '스마트 드라이브 스루' '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해 구매하면 2021 탐앤탐스 플래너 세트(블랙/레드 플래너 택 1, 메모지, 더스트백 구성)에 더해 실버 펜클립을 증정하고 있다.

해당 프리퀀시 이벤트의 스티커 적립 기간은 당초 올해 12월31일까지, 증정품 교환기간은 2021년 1월 6일까지로 계획돼 있었다. 하지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수도권 지역의 2.5단계 거리두기가 내년 1월3일까지로 연장되는 등 범국가적인 방역 정책이 이어짐에 따라 탐앤탐스도 2020 겨울 프리퀀시 이벤트 기간을 한 달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변경된 이벤트 기간은 스티커 적립 기간과 증정품 교환기간 모두 2021년 1월31일까지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