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소개 앱 링클래스, 비대면 학원비 결제 서비스 '1초결제' 출시

2020-12-31 13:29:48

- 수도권 1000개 이상 학원 사용 가능…"내년 상반기 최종 버전 출시"

[프라임경제] 링클래스 운영사 퀘스처너스(대표 조현기)가 비대면 학원비 결제 서비스 '1초결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학원 소개 앱 링클래스의 1초 결제 서비스가 출시됐다. ⓒ 퀘스처너스

1초결제는 학원 입장에서 결제 수수료가 현장 결제와 동일하고 카드 단말기 교체가 필요 없으며, 가입에서 이용까지 추가 비용이 없는 무료 서비스다. 

학부모 입장에서는 사용하던 신용카드의 학원비 할인 혜택을 그대로 적용 받으면서 집에서 편하게 비대면으로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조현기 퀘스처너스 대표는 "거의 모든 생활영역에서 비대면 결제가 이뤄지는 요즘이지만, 유독 학원 시장은 여전히 현장결제가 위주다. 이유는 지금까지 출시된 비대면 학원비 결제 서비스들이 어느 하나씩은 아쉬운 점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링클래스 1초결제는 기존 결제서비스의 아쉬운 점들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유일한 비대면 학원비 결제 서비스"라고 말했다. 

기존 온라인 학원비 결제 서비스들은 현장 결제에 비해서 수수료가 높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사용료를 지불하거나 특정 단말기로 교체해야 하는 등 소규모 학원 입장에서 부담이 적지 않았다. 

게다가 학부모는 신용카드의 학원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고, 결제 시 별도 앱을 설치해야 하거나 잘 사용하지 않는 앱 카드를 실행해야 하는 등 불편한 점이 많다. 

링클래스의 1초결제는 Non-PG 방식으로 학원이 사용하는 현장 카드 수수료율이 그대로 적용된다. 기존 단말기를 해지하지 않고 사용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 전 과정에서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국내 신용카드사의 교육비 할인 혜택을 모두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일부 학원비 결제 서비스들이 Non-PG 방식을 도입하고 있지만 기술적인 한계로 서비스 이용을 위한 앱과, 결제를 위한 앱을 추가로 설치해야 한다. 

링클래스 1초결제는 서비스 앱인 링클래스 만 설치하면 서비스 이용과 결제가 모두 가능해 추가로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또한, 간편 결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첫 회 신용카드 등록 이후에는 카드 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손쉽게 결제할 수 있다.

링클래스 1초결제는 현재 수도권 1000개 이상 학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학부모 1만 명에게 1만 원 쿠폰을 지급하는 '1초결제 오픈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지급된 할인 쿠폰은 1초결제 가입 학원에서 학원비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조현기 대표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상향으로 인해 현장 수업을 중단하고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한 학원이 많아, 학원비 결제를 위해 학원에 방문 부담을 느끼는 학부모님이 많다. 링클래스 1초결제가 그러한 부담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이어 "워낙 비대면 결제 수요가 높아 핵심 기능만 선개발해 서비스를 출시했고, 내년 상반기 중 출결관리 등 학원 운영에 필수적인 기능들을 완성해 제휴 원장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구체적인 계획을 밝혔다. 

링클래스는 지난 4월에 출시한 학원 O2O 플랫폼 서비스로 현재 수도권 약 6000여 개 학원의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약 3만여 개의 학원 후기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인증된 재학생과 학부모가 남기는 '실제 수강생 후기'를 통해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링클래스를 운영하는 퀘스처너스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4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이기도 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 (대표 전화성)가 함께 육성을 맡은 바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