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MZ세대 공략 나섰다"…유통가 굿즈 열풍

BBQ, 카카오와 '리틀 프렌즈 세트메뉴' 8종 선봬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1.01.04 12:01:02

[프라임경제] 코로나19 속에서 유통업계는 인기캐릭터, 영화, 패션브랜드 들과 다양한 굿즈들을 선보이며 MZ세대(밀레니얼세대와 Z세대) 마음잡기에 나섰다.

BBQ, 카카오와 협업한 소스 플레이트 4종. ⓒ BBQ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는 카카오와 손잡고 '리틀 프렌즈'와 대대적인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BBQ는 카카오와 손잡고 '리틀 프렌즈' 인기 캐릭터인 '리틀 라이언·리틀 어피치·리틀 무지·리틀 콘'등을 활용한 '리틀 프렌즈 세트' 8종을 출시했다. 세트메뉴 주문시 '리틀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귀여운 소스 플레이트 4종 중 1개를 랜덤으로 무료 증정한다.

유투브 웹 예능인 '네고왕'을 통해 MZ세대들 사이에서 핫한 브랜드로 부상한 BBQ와 카카오의 이번 콜라보는 시작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카카오 캐릭터 매니아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며 카카오 선물하기와 BBQ앱에서만 판매했음에도 불구하고 4일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BBQ는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과 기간을 연장해달라는 의견을 적극반영해 기간을 연장했다.

소스 플레이트뿐만 아니라 이번 콜라보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리틀 프렌즈 캐릭터’ 패키지는 연말 연초 홈파티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밝고 친근한 분위기를 살려주는 잇템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BBQ 마케팅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지친 소비자들에게 신선함과 색다른 재미를 주고자 기획하게 됐다"며 "새해에도 고객들에게 다가갈 다양한 마케팅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할리스커피는 크리스마스 시즌과 잘 어울리는 해리포터와 협업했다. 바닐라딜라이트 틴백 호그와트, 우디 보틀 텀블러 호그와트, 우디 트라이앵글 텀블러 도비, 머그&플레이트 세트 호그와트 총 4종을 선보였다. 해리포터 매니아들을 만족시킬 플래너북, 스퀘어백, 매직머그 등을 잇따라 선보였다.

버드와이저도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인 스컬프터와 콜라보를 선보였다. 버드와이저는 코로나로 지친 소비자들에게 '지금 이 순간에도 빛나고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버드와이저 특유의 빨간색 로고와 빛에 노출되면 반짝이는 스컬프터 로고를 사용해 후드티, 크루넥티셔츠 등 패션아이템과 세라믹 스피커를 선보이며 MZ세대의 눈길을 끌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