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파리바게뜨·오비맥주·빙그레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1.01.07 16:41:53

[프라임경제] 7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파리바게뜨 2021 딸기 페어. ⓒ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당도 높은 제철 딸기를 활용해 다양한 베이커리를 선보이는 '2021 딸기 페어'를 진행한다. 파리바게뜨가 매년 진행하는 '딸기 페어'는 제철 딸기를 이용한 한정 제품을 선보이는 것으로 올해는 'Berry Feeling'이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먼저 대표 제품으로 높은 당도와 풍부한 과즙과 함께 선명한 빛깔을 자랑하는 지리산 산청 딸기와 묵직하고 부드러운 레제르 크림이 조화로운 프리미엄 '산청딸기 케이크'를 오는 14일에 출시한다. 또한 케이크 전용 공법으로 구운 폭신한 시트에 깊은 풍미의 우유 생크림과 싱싱한 생딸기를 풍성하게 올린 '시그니처 생딸기 듬뿍 생크림 케이크'도 함께 선보인다.

상큼한 딸기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크림의 조화가 일품인 베이커리도 출시한다. △빵 속을 달콤한 크림으로 채우고 딸기를 올려 마무리한 '딸기 빅볼' △맘모스빵에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크림과 딸기쨈으로 채운 '생딸기 맘모스' △밀키롤에 딸기잼을 샌드한 '딸기 밀키롤' 등이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해피포인트앱에서 딸기브레드 신제품 7종을 5000원 이상 구매 시, 10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매장에서는 딸기 브레드 5종 구매 시, 시그니처 아다지오 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즐길 수 있다.

오비맥주는 7일 오후 2시부터 25일 자정까지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Wadiz)에서 카스 맥주박으로 만든 에너지바 '리너지바(RE:nergy bar)' 본펀딩을 실시한다. 리너지바는 오비맥주가 푸드 업사이클 스타트업 리하베스트와 함께 와디즈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고단백 에너지바로 대한민국 대표맥주 카스의 부산물을 재활용해 만들었다. 치즈맛과 흑임자맛 두 가지로 구성된 카스 맥주박 리너지바 본펀딩은 금일 오후 2시부터 1월25일 자정까지 실시된다. 목표액이 달성되면 펀딩금이 결제되고 이후 리워드가 일괄 배송된다. 리너지바 목표 펀딩 금액의 10%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후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탐앤탐스가 오는 8일 2021년 첫 프레즐데이를 연다. 이날 하룻동안 탐앤탐스 오프라인 매장 및 마이탐(MYTOM)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오더로 프레즐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가 무료로 제공된다. 탐앤탐스는 프레즐에 대한 고객들의 깊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프레즐의 모양이 숫자 '8'을 연상시키는 점에서 착안하여 매달 8일을 프레즐데이로 지정해 정기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다양한 프레즐 라인업에 탐앤탐스만의 스페셜티 블랜드 원두를 활용한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즐길 수 있어 입맛과 혜택 두 마리 토끼를 다잡으려는 고객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카페베네가 생딸기를 활용한 봄 신메뉴 6종을 출시한다. 이번 카페베네 봄 시즌 메뉴는 국산 설향 딸기를 사용하여 건강하고 신선한 봄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생딸기가 강조된 비주얼로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 봄 신메뉴는 △생딸기 주스 △생딸기 라떼 △딸기 사과 젤라또 프라페노 음료 3종과 △딸기 사과 플라워 브레드 △딸기 샌드 토스트 △딸기 크림 케이크 디저트 3종 구성이다. 음료 메뉴 중 '딸기 사과 젤라또 프라페노'는 상큼한 딸기와 사과의 이색 조합에 부드러운 바닐라 젤라또를 더한 아이스 블렌디드 음료다.

오뚜기가 바삭하게 튀겨낸 고급 맥주안주인 '오즈키친 피쉬앤칩스'와 '오즈키친 쉬림프앤칩스'를 출시했다. '오즈치킨 피쉬앤칩스'는 부드러운 대구살에 반죽을 입혀 바삭하게 튀겨낸 피쉬스틱과 감자튀김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맥주 안주로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타타르소스나 아이올리 소스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다. '오즈키친 쉬림프앤칩스'는 새우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살린 쉬림프스틱과 감자튀김이 어우러진 제품으로, 케챂이나 스위트칠리소스와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새해를 맞아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정라거-테라의 TV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광고는 7일부터 지상파, 케이블,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방영된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하는 광고에서는 '이 맛이 청정라거다' 슬로건 아래, 특유의 청량감을 강력한 바람, 빠른 속도의 물줄기, 한층 강화된 토네이도로 시각화해 역동감있게 표현했다. 청정 터널 안에 모델 공유가 서있고 어디선가 강력한 바람과 물줄기가 터져 나온다. 공유는 빠른 속도로 덮쳐오는 물줄기를 피해 달려 터널 끝에 도착, 더이상 물러날 곳이 없자 강력한 물줄기에 당당히 맞선다. 화면을 덮치는 물줄기가 공유의 눈에 비치며 소용돌이치다가 맥주 토네이도로 전환되며 공유가 시원하게 테라를 마시는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비바시티x위메프 라이브커머스 진행. ⓒ 빙그레

빙그레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비바시티가 위메프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위메프 브랜드 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7일 오후 8시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1시간 동안 실시간으로 비바시티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유명 쇼핑호스트이자 샵테이너인 오민화와 구독자 50만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아옳이'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판매 제품으로는 비바시티 츄어블 프로바이오틱스 2개월분과 스틱/구미 젤리, 슬림케어 나이트 등 모든 비바시티 라인업이 준비됐다. 츄어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구입시에는 선물 박스 포장 및 화이트 LED 거울을 증정하며, 2종류 이상의 제품 구매 시 담요를 선물로 제공한다.

생방송을 진행하는 동안 특별 혜택도 제공된다. 생방송 중 최대 금액을 구매한 고객 1명에게는 다이슨 에어랩이 경품으로 제공되며, 실시간 퀴즈 이벤트 및 댓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제품을 구매하고 구매후기를 작성해 준 고객들에게도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등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돼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가 믹서 브랜드 '진로 토닉워터'의 대용량 페트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홈술' '소토닉(소주+토닉워터)' 트렌드 속 대용량 토닉워터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추가로 선보이는 600㎖ 제품이다. 여성 소비자 등 술이 약한 소비자들이 소토닉 음용 시 토닉워터와 소주를 2:1 비율로 배합해 마시는 점을 고려해 기존 300㎖ 제품 대비 용량을 2배 늘리면서도 가격 부담은 대폭 낮춰 실속을 높였다. 용기는 300㎖ 페트 디자인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넉넉한 용량에도 한 손에 잡히는 사이즈로 제작해 편의성도 갖췄다.

코카-콜라가 새해를 맞아 진행하는 코-크 시티 캠페인(City Campaign)에 맞춰 한정판 코-크 시티 패키지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코-크 시티 패키지는 국내 6개 도시(서울·양양·제주·부산·광주·경주)의 상징적인 랜드마크와 각 도시의 '힙플레이스'로 꼽히는 골목을 담았다. 남산타워와 을지로 골목(서울), 낙산사와 죽도해변거리(양양), 돌하르방과 제주 동문시장(제주도), 광안대교와 해운대 포차 거리(부산), 무등산과 1913송정역시장(광주), 첨성대와 황리단길(경주) 등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레드 컬러를 배경으로 화이트와 그레이의 대비되는 컬러를 활용했다.

응답하라 1988 떡볶이로 유명한 서산 해미읍성의 맛집 '얄개분식'의 대표 메뉴인 떡볶이가 '브라질 떡볶이' 밀키트로 출시된다. 충남 서산에 위치한 '얄개분식'은 SBS 생활의 달인에서 '떡볶이 달인'으로 선정된 송광예 할머니가 40년째 운영하는 곳으로 전국 10대 떡볶이 맛집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특히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쌍문동 친구들이 하교 후 자주 가는 분식집의 촬영 배경이 되면서 전국적으로 유명해 졌다. 브라질 떡볶이 밀키트는 얄개분식의 떡볶이 맛을 그대로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얄개분식 송광예 할머니가 직접 개발 과정에 참여해 40년 떡볶이 달인의 노하우를 비법소스를 담아 얄개분식에서 즐기던 맛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다.

죠스떡볶이와 바르다김선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죠스푸드가 오는 10일까지 배달 앱 쿠팡이츠에서 주문 시 각각 '5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인 방법은 쿠팡이츠 앱 프로모션에서 죠스떡볶이 혹은 바르다 김선생 쿠폰(5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 받아 결제 시 적용하면 된다. 최소 주문금액은 죠스떡볶이 1만3500원, 바르다 김선생 1만6000원 이상이다. 또한 쿠팡이츠 첫 주문고객에게는 '7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리온은 한국, 중국, 베트남에서 다양한 콘셉트의 겨울 한정판 초코파이를 선보이며 신선함과 재미를 추구하는 'MZ(밀레니얼 세대+Z세대)'세대 사로잡기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한국에서는 지난달, 1974년 초코파이 출시 이후 처음으로 겨울 한정판 '초코파이情 해피베리쇼콜라'를 선보였다. 중국에서는 신년 운세를 점치면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춘절 한정판 초코파이 '열면 복이 와요'(현지명 '카이 하오 윈 하오 윈 라이' 开好运 好运来)를 출시해 호평 받고 있다. 12가지 새해 소원이 적힌 낱개 포장지를 열면 15개의 해답이 적힌 초코파이를 확인할 수 있다.

베트남에서는 현지인들이 설 시즌에 봄을 기다리며 분홍색 복숭아 꽃을 장식하는 관습에 착안해 '초코파이 복숭아맛'을 설 한정판으로 내놓았다. '초코파이 복숭아맛'은 상큼한 복숭아 맛과 핑크빛 벚꽃을 내세운 화사한 디자인으로 비주얼을 중요시하는 젊은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이에 힘입어 앞으로도 현지 영(young)타깃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계절 한정판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