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6기 장학생 모집에 2000명 몰려

2021-01-12 08:36:24

- 지닌달 28일 서류접수 마감…'헬프장학금' 제도 신설

[프라임경제] OK금융그룹(회장 최윤)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달 모집한 6기 OK생활장학생 모집에 2000여명이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OK생활장학생 지원자 수는 지난 2018년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번 6기 지원자 수는 5기 장학생 모집 대비 80% 이상 늘어난 수치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11일 서류전형 합격자를 홈페이지에서 발표했다. 2차 면접 전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 면접 전환을 예정하고 있다. 최종 선발된 6기 OK생활장학생은 오는 3월부터 장학금 수혜를 받는다.

OK생활장학금은 우수한 성적으로 등록금을 해결했으나 생활비 마련을 위해 학업 지속이 곤란한 대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마련된 장학제도다. 졸업 시까지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를 지급해 학업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돕고 있다.
 
아울러 OK배정장학재단은 올해부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일시적으로 추가 장학금을 긴급 지원하는 '헬프(Help)장학금' 제도를 신설했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2018년부터 시작한 OK생활장학금이 비교적 짧은 시간 내 대학생과 대학원생들 사이에서 '받고 싶은 장학금'으로 자리매김 한 것 같아 기쁘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장학생들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 글로벌 인재양성의 그루터기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