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KFC·현대그린푸드·대상웰라이프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1.01.12 16:02:14

[프라임경제] 12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KFC 리치치즈징거버거와 타워버거 이미지. ⓒ KFC

KFC가 오는 18일까지 대표 인기 버거 2가지를 약 40% 할인가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FC는 전국 매장에서 시그니처 메뉴인 '타워버거'와 최근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는 '리치치즈징거버거' 총 2개의 버거를 할인가에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 제품 중 리치치즈징거버거는 육즙 가득한 통가슴살 패티에 크림체다치즈소스와 체다슬라이스치즈를 더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치즈의 풍미를 한껏 끌어올린 제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시에 KFC는 블랙라벨치킨 2조각과 케이준후라이, 스위트칠리소스로 구성된 1인 치킨세트를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엔제리너스가 싱싱한 생딸기를 담은 시즌 한정 메뉴 5종을 (음료 4종, 디저트 1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음료는 △국내산 생딸기가 듬뿍 들어가 딸기 풍미를 진하게 즐길 수 있는 '베리가득주스' △진한 크림딸기라떼에 부드럽고 달콤한 베이비 슈가 토핑된 '스트로베리슈라떼' △상큼한 딸기 요거트에 진한 필라델피아 치즈케이크가 올라간 '큐브베리치즈' △상큼한 딸기와 달콤한 망고가 조화를 이루는 '더블베리망고' 등 4종이다. 생딸기를 풍성하게 올린 디저트 '스트로베리듬뿍와플'도 선보인다.

던킨이 1월 이달의 도넛을 출시했다. 던킨은 2021년 신축년 '하얀 소'의 해를 맞아 '힘내! 소'를 콘셉트로 도넛을 선보였다. 매일유업과 협업해 신선한 우유를 원재료로 활용했으며, 기존 링도넛 대비 제품 크기를 15% 키운 넉넉한 사이즈가 특징이다. 신제품 △우유먹고 큰 소프트 도넛 △우유먹고 큰 화이트 도넛은 각각 링도넛 위에 연유 글레이즈와 화이트 코팅을 올린 제품들로, 매일유업의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원료로 활용했다. 이와 함께 '연유에 빠진 시나몬롤'도 선보였다. 매일유업의 연유를 활용한 음료 2종도 만나볼 수 있다. △커피젤리 콜드브루 연유라떼 △부드러운 딸기연유라떼 등이다. 던킨은 1월 이달의 도넛 출시를 기념해 '우유도넛 기프트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이달의 도넛 3종과 '페이머스 글레이즈드' 3개가 포함된 '우유도넛 기프트팩'을 2300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 혹은 '던킨'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시 1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다운받을 수 있다.

카페 드롭탑이 신축년 첫 프로모션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고객의 입맛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드롭탑은 이달 31일까지 전 메뉴 대상 요기요 애플리케이션의 슈퍼레드위크2.0을 통해 최소 결제 금액 1만원 이상부터 평일 2000원과 주말 300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드롭탑의 1월 할인 프로모션은 요기요 앱에서 드롭탑 메뉴를 고른 후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 결제'를 선택하면 결제 시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일부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진행하며, 자세한 정보는 드롭탑 공식홈페이지와 요기요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현대그린푸드 연화식 한우 갈비찜세트 이미지. ⓒ 현대그린푸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설을 맞아 2월10일까지 '그리팅 설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맞춤형 프리미엄 케어푸드 '그리팅'의 인기제품 12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으로는 유아동, 고 연령층이 쉽게 씹을 수 있도록 부드럽게 만든 '연화식(軟化食) 한우 갈비찜 세트' 그리팅 특제 소스와 담백한 한우 설깃살로 구성된 '한우 양념구이 세트' 등이 있다. 차례상 차림용 육전, 육원전, 동태전 등 3종으로 구성된 '그리팅 전 세트' 연잎 오겹 수육, 홍시 버섯 불고기, 닭다리살 구이, 고추장 닭 구이 등 4종으로 구성된 '그리팅 반찬 세트' 등 간편식 선물 세트도 선보인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오는 24일까지 '계(鷄)모임 체험단'을 모집한다. 하림 계모임 체험단은 닭고기를 좋아하는소비자들이 하림 제품을 활용해 자신만의 닭요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온라인 모임이다.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2021년에는 모집 인원을 작년대비 2배 늘려 100명을 선정한다. 체험단 활동 기간도 2개월에서 4개월로 늘렸다. 2021년 첫 계모임 체험단은 2월부터 6월까지 매월 하림의 베스트셀러 제품과 신제품을 가장 먼저 체험하게 된다. 제공 받은 하림의 신선한 고품질 닭고기를 월별 테마에 맞게 자신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요리한 다음, 완성사진을 촬영해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체험단에게는추후 하림에서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SPC삼립의 떡 프랜차이즈 '빚은'이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설 선물세트 19종'을 출시한다. 빚은 선물세트는 △백설 福찹쌀떡세트 △전통한과세트 △福한가득 떡국떡세트 등 1만 원대부터 7만 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대표적인 선물세트인 '福찹쌀떡 세트'는 새해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福찹쌀떡과 가래떡이 함께 구성 되어있다. '福한가득 떡국떡세트'는 국내산 쌀로 만든 쫄깃한 떡국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다. 또한 전통한과세트, 양갱세트, 만주세트 등 다양한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도미노피자가 외식업계 최초로 운영하고 있는 간편결제시스템 '도미노페이'를 고객 편의를 더욱 강화하여 리뉴얼했다. 지난 2017년 4월 외식업계 최초로 론칭한 도미노페이는 빠르고 간편하게 피자를 주문할 수 있는 간편결제시스템으로 결제 정보를 최초 1회 등록한 후, 결제 버튼 클릭 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결제 가능한 결제수단이다. 도미노피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 개선 및 더 빠른 주문이 가능하도록 유도했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계좌결제 기능을 추가해 현금영수증을 원하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미노피자 오프라인 매장 결제와 도미노콘 등 상품권 결제가 가능하도록 도미노페이 서비스를 개편해 나갈 계획이다.

오뚜기가 당 함량을 줄이고 스틱형으로 간편하게 즐기는 '아임스틱 유자차'와 '아임스틱 생강차'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당류 함량을 33% 낮춰 단맛은 줄이고 새콤한 유자차와 알싸한 생강차 본연의 풍미는 높인 제품이다. 병을 열어 스푼으로 떠서 타먹었던 기존 다류 제품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스틱형으로 출시했다. 추운 겨울 따뜻하게 차로 즐기거나 탄산수, 우유 등과 함께 즐겨도 좋고, 각종 밑반찬이나 요리에도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낱개 포장으로 휴대 및 사용이 간편하며 보관이 편리해 활용도가 높다.

대상웰라이프, 로우슈거 단백질음료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바나나' 출시. ⓒ 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가 로우슈거(Low sugar)로 당은 낮추고 맛있고 건강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바나나'를 출시했다.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바나나'는 100ml 기준으로 당류가 2.36g함유돼 100ml당 함유된 당이 2.5g 미만이어야 하는 저당 기준에 부합한 로우슈거(Low sugar) 단백질음료다. 칼로리, 지방뿐 아니라 당류의 함량을 확인하는 꼼꼼한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됐다. 로우슈거 제품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고 맛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강원도 1급A원유(세균수 기준)를 사용해 풍부하고 부드러운 맛을 살렸다.
 
이디야커피가 배달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12일과 19일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 고객에게 4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 한다. 배달의 민족에선 12일, 요기요에서는 19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프로모션 이용방법은 각 애플리케이션마다 다르다. 배달의 민족은 애플리케이션 화면 하단의 '이디야커피 브랜드관' 내에서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은 1만2000원 이상 주문 시 적용 가능하다. 요기요에선 별도의 쿠폰 발급 없이 1만2000원 이상 주문 시 자동 할인 적용된다. 두 프로모션 모두 횟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다.

남양유업이 친환경 캠페인 Save The Earth 활동의 일환으로, 비플라스틱 장난감 '스토리빌더' 제작에 동참한다. 세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Save The Earth 캠페인은, 폐소재(파본 등)를 통해 비플라스틱 장난감인 친환경 업사이클 놀이 키트 제작 활동이다. 남양유업은 제품 생산 간 발생하는 폐소재를 서울새활용플라자 소재은행에 기부를 하는 가운데, 기부한 폐소재들은 서울새활용플라자 입주 업체인 예비사회적 기업인 '플레이 31'의 업사이클 창의 놀이 키트 '스토리빌더' 소재로 활용이 된다.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가 겨울철 수분 충전을 위한 '포카리스웨트 수분충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마스크 착용 생활화로 인한 겨울철 수분 보충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동아오츠카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총 20명에게 포카리스웨트 수분보충세트인 △포카리스웨트 친환경 마스크 △포카리스웨트 마스크 스트랩 △포카리스웨트 340ml 1박스가 증정된다. 이벤트는 오는 1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설날을 앞두고 자사 간편식을 활용한 다양한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품목은 크게 '국탕 세트'와 '설렁탕 세트' '양념육 세트' '전통김 세트' 등으로 구성했다. 국탕 세트는 육개장, 소고기무국, 소고기미역국 등 5종을 하나에 담은 '상온 국탕 모음 세트'와 사골곰탕육수, 양지고기맑은곰탕 등 6종을 모은 '가마솥 냉장 국탕 모음' 세트로 이뤄졌다. 설렁탕 세트의 경우 한촌설렁탕의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설렁탕 세트' '수만두 세트'를 비롯 보양 메뉴인 '일품한촌탕 세트'로 구성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