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애플 리스" 이용기업에 디지털 업무 솔루션 지원

2021-01-13 09:15:23

- 네이버클라우드, 애플코리아와 업무제휴…'네이버웍스' 등 서비스형 디바이스 솔루션 무상 지원

▲KB국민카드 애플리스 이용 기업에게 '네이버웍스' 베이직 상품이 지원된다. ⓒ KB국민카드


[프라임경제] KB국민카드 리스 금융으로 아이맥, 맥북 등 애플 제품을 이용하는 기업에게 디지털 업무 환경도 함께 지원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는 '애플 리스' 이용 기업의 언택트 시대 대응을 돕고자 디지털 업무 환경을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네이버클라우드 △애플코리아 △맥플러스와 업무 제휴를 맺었다. KB국민카드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최적의 디지털 기기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서비스형 디바이스(Device as a Service,DaaS)'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공동 마케팅도 진행할 방침이다.

KB국민카드는 리스 금융을 제공하고 △네이버클라우드는 스마트워크 솔루션인 '네이버웍스'를 △애플코리아와 맥플러스는 디바이스 관련 기술 지원과 사후 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향후 KB국민카드 애플 제품 리스 이용자에겐 디지털 업무 환경을 구축하거나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인 네이버웍스 베이직 상품이 24개월 간 무상 제공된다. 네이버웍스가 무상 제공되면 낮은 초기 비용으로 기업에 최적화된 디지털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게 KB국민카드의 설명. 

KB국민카드 애플 리스 금융은 스타트업을 포함해 일정 수준 이상 신용등급을 갖춘 중·소규모 개인 사업자와 법인 사업자에게 판매된다.

리스 한도는 업체별 상환 능력에 따라 최대 5억원까지 차등 제공되며, 기업 신용평가 등급이 일정 등급 이상인 우량 법인은 별도 심사를 통해 5억원 초과 한도가 부여된다. 금리는 신청 업체의 신용도와 리스기간에 따라 최저 연 2.61%부터 차등 적용된다.
 
관계자는 "이번에 선 보인 서비스가 '코로나19' 로 변화된 기업의 디지털 업무 환경 전환을 위한 초기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업무 환경 구축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가 가진 역량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기업에게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 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플제품 리스와 서비스형 디바이스 솔루션 관련 서비스 문의와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나 네이버웍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