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자율주행기술 솔루션 'AMS-DemoKit-100' 출시

2021-01-13 09:20:57

- 어드밴텍과 기술협력,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 리더 도약 기대

[프라임경제] 유진로봇(056080)은 자사의 자율주행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테스트 제품 'AMS-DemoKit-100'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자율주행기술 체험할 수 있는 유진로봇의 'AMS-DemoKit-100'. ⓒ 유진로봇


이번에 출시된 AMS-DemoKit-100은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솔루션을 테스트할 수 있는 데모용 키트로, 해당 기술을 필요로 하는 산업군에서 하드웨어 구성을 확인하고 소프트웨어(솔루션)를 직접 테스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유진로봇의 AMS-DemoKit-100은 크게 △센서부 △제어부 △구동부로 구성됐다. 센서부는 유진로봇에서 자체 개발한 3D 라이다, YRL3를 통해 수평 270도, 수직 90도의 영역을 스캔한다. 제어부는 SLAM 및 Navigation 솔루션을 설치한 AM Board, 무선 네트워크를 위한 와이파이 모듈 등이 해당된다. 구동부는 이동을 위한 바퀴 및 전원장치로 구성된다.

특히 제어부에는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전문 기업 어드밴텍의 산업용 보드를 채택해 기술협력을 진행했다. 유진로봇의 내비게이션(Navigation) 기술과 결합해 더욱 정확한 지도 생성과 위치 인식, 주행을 위한 경로 탐색 및 장애물 회피 등의 자율주행 기술을 구현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유진로봇은 AMS-DemoKit-100’을 어드밴텍과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며, 다양한 산업분야와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유진로봇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로 자율주행 기술이 주목받는 만큼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다양한 시장의 제품과 플랫폼에 쉽고 빠르게 자율주행 기술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AMS-DemoKit-100을 개발했으며, 이는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에 앞장서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진로봇은 13일 오전 9시10분 기준 코스닥시장에서 전일대비 3.17% 오른 3255원에 거래되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