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 지역민 대상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

2021-01-13 10:32:38

- 첫번째 에피소드 '과학적 심리검사(MMPI-2) 통해 내 마음 살펴보기'

[프라임경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센터에서 최근 학생 및 교직원,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가 지역민과 교직원들 대상으로 과학적 심리검사(MMPI-2)을 진행하고 있다. ⓒ 세종사이버대학교

첫 번째 에피소드는 '과학적 심리검사(MMPI-2)를 통해 내 마음 살펴보기'였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활용하는 MMPI-2(Minnesota Multiphasic Personality Inventory: 다면적 인성검사)는 과학적 이론에 의거해 개발되고 표준화된 심리검사 도구다. 

이를 통해 △우울 △불안 △중독 등 심각한 신경증적·정신증적 증상은 물론 △의기소침 △대인관계 △성격특성 등 일상생활에서 나타날 수 있는 심리적 특성을 평가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메일을 통해 실시 후 Zoom 프로그램을 통해 해석을 제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을 필요 없이 참여할 수 있었다. 

또한, 상담심리센터 소속 수련 실습생들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부 전임교수, 상담심리센터 소속 임직원 등 전문가들에게 지도를 받은 후 해석 상담에 참여해 수련실습 경험을 쌓았다.

임상심리전문가 김기호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는"MMPI-2는 과학적 이론을 기반으로 개발돼 신뢰도 및 타당도를 검증받은 객관적 심리검사 도구"라며 "본 프로젝트를 통해 과학적 심리검사 도구를 활용해 정확하게 자신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담심리센터 접수 및 이용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을 이용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오는 3월 재실시될 예정이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