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홈플러스·GS홈쇼핑·옥션·롯데호텔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01.13 15:10:35
[프라임경제] 홈플러스가 '집밥'부터 '홈베이킹' '홈트레이닝' 등 이른 바 '집콕 생활'을 더욱 현명하게 할 수 있도록 전 카테고리의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홈스테이 솔루션'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강원도와 손잡고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 15일부터 19일까지는 롯데백화점 노원점 식품관 매장에서 강원도 화천군의 싱싱한 산천어를 판매하고, 플레이키즈프로는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 생활의 필수용품인 백팩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신학기 백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홈플러스 '홈스테이 솔루션' 기획전

홈플러스가 '집밥'부터 '홈베이킹' '홈트레이닝' 등 이른바 '집콕 생활'을 더욱 현명하게 할 수 있도록 전 카테고리의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홈스테이 솔루션' 기획전을 진행한다.

먼저 집밥의 필수 식재료인 신선식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냉동 LA식 꽃갈비(2.3kg, 미국산/호주산)을 비롯해 △냉동 찜갈비(2.3kg, 미국산/호주산) 등 갈비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홈플러스가 '집밥'부터 '홈베이킹' '홈트레이닝' 등 이른바 '집콕 생활'을 더욱 현명하게 할 수 있도록 전 카테고리의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홈스테이 솔루션' 기획전을 진행한다. © 홈플러스


또한 △국내산 삼겹살/목심(100g) △무항생제 황금닭 2종(생닭 850g/볶음탕용 1kg) △알큰딸기(1kg) △고당도 오렌지(미국산) 6/8개(특대/대)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가족과 함께 오붓한 분위기의 '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프로버브/브라이들우드 와인(750ml) 7종 △칠레 까시에로 델 디아블로 와인(750ml) 6종 등의 상품도 준비했다.

재택근무로 집안에서 커피를 자주 마시는 직장인들을 위해 '홈카페' 상품도 마련했다. △네스카페 돌체 구스토 캡슐(16T) 23종 △맥널티 원두 커피 8종(1+1) 등 커피 상품을 비롯해 몽블랑제에서는 △초코슈크림 카스텔라 롤(6입) △시크릿 마들렌(12입) 등 신상품을 선보이며 △콜드브루 티라미수(200g) △딸기요거트 케이크(200g) △더블초코 브라우니(190g) 등 디저트류도 다양하게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일까지 와플&샌드위치 메이커, 거품반죽기 등 기타조리 상품의 판매량이 전주 대비 26% 신장하는 등 '홈베이킹족'이 늘어나자 △쿠진아트 와플메이커 △쿠킨 샌드위치 와플메이커 △홈플러스 시그니처 냉동 생지 4종(쁘띠옥수수찰빵/쁘띠고구마파이/쁘띠소보로찰파이/모짜치즈볼) 등 손쉽게 베이킹을 즐길 수 있는 상품도 마련했다.

여가 시간을 위한 상품도 준비했다. △이고진 스텝퍼 △치닝디핑 EX10 등 홈트레이닝 용품은 물론 △직수입 아케이드 2인용 실내용 농구게임 △슬라임/클레이 기획세트 12종 및 입체 퍼즐 8종 △자동 탁구/야구 머신 등 놀이용품까지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강원도 화천군 산천어 판매 

롯데백화점이 강원도와 손잡고 겨울 축제가 취소된 화천 지역 경제 살리기에 앞장 선다.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 15일부터 19일까지는 롯데백화점 노원점 식품관 매장에서 강원도 화천군의 싱싱한 산천어를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겨울 축제가 취소돼 판로가 막힌 화천 산천어의 소진을 돕고자 마련됐다. 또한 산지를 직접 찾지 않으면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식재료인 산천어를 고객들에게 밀키트 등의 형태로 제공해 이색적인 미식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지난 해 8월부터 강원도와 MOU를 체결해 강원도 우수 농/특산물 판매를 적극 지원하는 다양한 상생 행사를 진행해 온 바 있다.

산천어는 청정 1급수 지역에서만 서식하는 연어과 생선으로 맛이 담백하고 고소하며 회나 구이, 또는 매운탕으로 즐길 수 있는 겨울철 별미 식재료다. 이번 행사에서는 강원도 화천 겨울 축제 현장을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가정에서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손질된 상태의 산천어를 간편식으로 선보인다.

또한, 라이브방송으로 쿡방과 먹방을 공개해 다소 낯선 식재료인 산천어를 고객들이 좀 더 친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라이브 방송은 1월14일 18시30분에 인기 유튜버 '밥굽남'과 함께 화천군 북한강 인근 산천어 축제가 열리던 현장에서 진행된다. 밀키트 조리 방법을 소개하고, 완성된 산천어 조림과 매운탕 맛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방송 중 상품 구매 인증샷을 보내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선착순 이벤트도 마련했다. 패널로 출연하는 '밥굽남'은 야생 먹방으로 구독자수가 130만명에 달하는 유튜버이며 최근 유명 연예인과의 먹방 콜라보로 인기를 끌었다.

◆플레이키즈프로 '신학기 백팩 할인 프로모션'

한세드림의 플레이키즈프로가 신학기를 앞두고 있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학교 생활의 필수용품인 백팩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신학기 백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플레이키즈프로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조던키즈와 컨버스키즈의 2021 S/S 주력 백팩 신상품을 대상으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트렌디한 디자인과 우수한 수납력을 갖춘 다양한 종류의 백팩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어 신학기를 맞아 자녀, 조카를 위해 백팩을 선물하고자 했던 소비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플레이키즈프로가 신학기를 앞두고 있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학교 생활의 필수용품인 백팩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신학기 백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한세드림


우선, 신축년에 새롭게 선보이는 조던키즈의 '점프맨 실내화가방 백팩세트'는 백팩과 준비물 가방 및 실내화 가방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보조가방이 세트로 구성된 가성비가 우수한 상품이다. 백팩의 앞 포켓은 칸이 나누어져 있어 가방정리가 서툰 저학년 아이들도 쉽고 편리하게 물건을 수납할 수 있다. 

사이드 포켓에는 물통과 우산 등의 물건들을 보관하기 좋다. 체스트 벨트가 있어 이동시에도 아이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색상은 블랙과 레드 컬러 2가지로 준비됐다.

조던키즈의 '에어스쿨 백팩'은 가방과 필통이 세트로 이루어진 제품으로 잃어버리기 쉬운 연필, 지우개 등 학용품을 쉽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필통은 탈부착이 가능해 다른 가방에도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점프맨 박스로고를 포인트로 적용해 심플하면서도 클래식한 매력을 자랑하는 '점프맨 클래식 백팩'과 지퍼를 활용한 다양한 수납공간과 트렌디한 컬러블럭 디자인이 포인트인 컨버스키즈의 '컨버스 홀딩 백팩' 및 '척패치 컬러 백팩'도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신학기 백팩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오는 24일까지 2021 S/S 시즌 신상 가방 아이템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쑥쑥포인트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1만 포인트도 함께 적립된다.

◆GS홈쇼핑-GS리테일, 청년 스타트업 상품 판매

GS홈쇼핑(028150)이 GS리테일(007070)과 손잡고 △달차컴퍼니(페이크커피) △잇마플(저염 도시락) △스위트바이오(그릭요거트) △뉴트리그램(단백질 바) △부타이(일본 가정식) 등 혁신적인 5개의 청년 스타트업의 상품을 양사의 판매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양사는 13일부터 GS SHOP (온라인몰), GS25와 GS더프레시(슈퍼마켓) 일부 오프라인 점포와 GS프레시몰을 통해 해당 상품들을 판매 개시한다. GS홈쇼핑은 오는 19일 오후 8시부터 모바일 전용 생방송인 '모바일 라이브'를 통해서도 해당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달차컴퍼니'는 카페인을 섭취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검정 보리 차 음료인 '페이크' 시리즈를 개발한 팀이다. 달차컴퍼니의 페이크아메리카노와 페이크라떼 2종 출시를 위한 블라인드 테스트 과정에서는 많은 이가 진짜 커피와 구별을 하지 못했다.

'잇마플'은 신장질환 환자를 위한 저염 도시락 개발과 제조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잇마플은 환자뿐 아니라 다이어터 등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맛있저염–비비드 플레이트' 도시락을 이번에 선보인다.

'마돈석'은 마제소바, 로스카츠 등 일본 가정식 맛집으로 꾸준히 사랑받아 온 식당 '부타이'를 운영하는 팀이다. 부타이의 대표 메뉴들은 누구나 간편이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GS리테일의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으로 출시된다.

'스위트바이오'는 주요 대학가를 중심으로 이미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꾸덕한 그릭요거트 브랜드 '그릭데이'를 '뉴트리그램'은 당류를 최소화하면서 단백질 함량을 늘린 단백질 바를 각각 상품화 하는 데에 성공했다.

양사는 지난해 7월부터 미래 먹거리 발굴과 유니콘 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식품 제조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넥스트푸디콘(부제: 푸드계의 유니콘을 찾아서)' 모집 행사를 진행해 162개의 참가 기업 중 최종 5개 기업 선정을 완료했다.

이후 이들 기업의 상품 출시를 위해 양사의 분야 별 상품 기획 전문가들이 12주간 멘토링을 진행했고 팀당 최대 2000만원 상당의 사업 지원금 등을 지원하며 최종 양산품 출시 협의 과정을 마쳤다.

'넥스트푸디콘' 제 1기로 최종 선발된 식품 스타트업 5곳은 이번 테스트 판매를 시작으로 GS리테일, GS홈쇼핑과 함께 미래 먹거리를 개발하고 상품 제조 및 유통 과정을 협력할 뿐만 아니라, 유튜브 등 SNS 공동 마케팅을 펼치게 된다.

◆옥션, 컬러푸드 특가 판매

옥션이 17일까지 컬러푸드를 엄선, 특가에 소개한다.

컬러푸드는 식품 고유의 선명한 색상과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해 맛은 물론 시각과 후각을 사로잡는 과일과 채소, 곡식류 등으로, 조화로운 식생활과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대표 건강 먹거리다.

옥션이 17일까지 컬러푸드를 엄선, 특가에 소개한다. © 옥션


옥션은 고객만족도 4점 이상의 검증된 신선식품을 모아 소개하는 '옥션 별미'를 통해 검증받은 컬러푸드를 한자리에 모았다. 품질 불만족 시 무료 반품이 가능하다.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무료로 추가 제공하는 '덤' 혜택도 있다.

먼저 전용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옥션 전회원에게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0%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2% 중복 할인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쿠폰은 행사기간 중 매일 3장씩 다운받을 수 있다. 옥션 신선식품 구매가 처음이거나 지난 1년간 구매 내역이 없는 고객에게는 최대 7000원까지 할인 가능한 '30% 할인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대표 상품으로, 14일까지 면역력과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국내산 흑미(1kg+1kg)', 15일부터 17일까지는 항산화 물질을 다량 함유한 초록색 건강지킴이 '무농약 브로콜리(1kg)'를 판매한다. 

그 외에 다양한 추천 식품과, 가성비 좋은 '못난이딜', 1인 가구를 위한 '맛보기딜'도 만나볼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옥션에서 '옥션별미'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쿠팡, '로켓모바일'에 중고기기 보상판매 서비스 추가

쿠팡이 휴대폰 구매·개통 서비스인 '로켓모바일'에 중고기기 보상판매 서비스를 추가해 보다 쉽고 편리한 휴대폰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쿠팡은 지난해 다양한 통신사를 한눈에 비교하고 구매와 개통까지 비대면으로 한번에 가능한 로켓모바일을 선보였다. 또 휴대폰 파손보험 '쿠팡안심케어' 옵션을 통해 휴대폰 수리 또는 교체 필요 시 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휴대폰 중고기기 보상판매' 기능을 추가해 새로운 휴대폰 구매 시 사용하던 휴대폰을 별도로 처분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로켓모바일의 중고폰 보상판매는 △최고 수준의 현금 보상 가격 △간편한 중고폰 시세 조회 △개인 정보 안심 삭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신규 폰 구매 전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자세히 보기'를 누르고 중고폰 시세를 조회하면 된다. 중고기기의 브랜드, 모델, 용량 등을 선택하면 사용하던 제품의 시세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중고보상 매입 가능 기종은 아이폰12, 갤럭시 S20 시리즈 등 최신 모델부터 아이폰6, 갤럭시8 등 구형 모델까지 약 100여개로 다양하다.

신규 폰 구매 후 구매완료 페이지에서 '쓰던 폰 보상판매' 신청 버튼을 눌러 중고폰 보상판매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사후에도 '주문 상세 보기' 메뉴를 통해 보상판매 신청이 가능하다. 쿠팡은 고객의 중고폰 데이터를 바탕으로 파손에 대한 차감 금액을 최소화한 가격으로 현금 보상을 제공한다.

특히 쿠팡의 중고폰 보상판매는 중고매입 전문업체 올리바와 함께해 보다 전문적이며, 올리바의 '데이터 삭제 솔루션'을 통해 개인 정보 걱정 없이 정보를 완벽히 삭제해 줘 안심할 수 있다. 

◆롯데호텔, 딸기 뷔페·애프터눈 티 세트 테이크아웃

롯데호텔 서울이 5월5일까지 겨울 대표 '먹킷리스트'로 손꼽히는 딸기 뷔페와 애프터눈 티 세트를 테이크아웃으로 선보인다. 

먼저, 딸기 디저트 뷔페 테이크아웃 상품은 기존 뷔페 메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디저트류로 구성했다. 상큼한 딸기 에그 타르트, 딸기 마들렌이 올라간 바닐라 밀푀유 등 9종의 디저트를 선보인다. 딸기 애프터눈 티 세트 테이크아웃 상품은 기존의 티 세트 메뉴 14종을 모두 담았다. 

롯데호텔 서울이 5월5일까지 겨울 대표 '먹킷리스트'로 손꼽히는 딸기 뷔페와 애프터눈 티 세트를 테이크아웃으로 선보인다. © 롯데호텔


딸기 다쿠아즈, 딸기 젤리부터 몽블랑, 샌드위치 등을 곁들이며 집에서도 우아한 티 타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럭셔리 비건 뷰티 브랜드 샹테카이(Chantecaille)와의 컬래버래이션으로 인증샷을 해시태그 '#ChantecailleWild'와 함께 SNS에 공유하면 동물보호 단체에 기부금이 전달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다.

뷔페 테이크아웃 상품은 주말 오후 1시 또는 3시에 픽업 가능하다.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예약을 통한 온라인 예약 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애프터눈 티 세트 테이크아웃 상품은 평일 오후 1시, 3시 또는 6시에 픽업할 수 있다. 상기 상품은 모두 롯데호텔 서울 1층 페닌슐라 라운지 & 바에서 픽업 가능하다. 테이크아웃 상품인 만큼 보다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