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20 여성통계 보고서 발표

2021-01-13 17:26:58

-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여성정책 수립의 기초자료 활용 예정

[프라임경제]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시의 여성인구, 경제, 일자리, 복지 및 건강과 관련된 내용을 담은 '2020 여성통계 보고서'를 발표했다.

시는 여성의 사회진출 및 그 역할이 날로 증대되는 상황에서 보다 실효성 있는 여성정책을 수립하고, 나아가 인구감소 및 저출산 현상과 연계한 복합적인 정책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여성통계 보고서를 작성·발표하게 됐다고 배경을 전했다. 

▲여성통계 보고서. ⓒ 계룡시

여성통계 보고서는 △여성인구 △가구·가족 △경제·주거 △복지·건강 등 총 6개 부문 67개 지표로 구성됐으며, 시는 단순히 각 부문의 수치만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통계활용 목적과 사용주체에 맞는 가공된 정보를 제공해로 여성통계가 실제 정책에 적극 반영되고 활용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여성통계 개발로 시에 거주하는 여성에 관한 종합적이고 입체적인 통계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여성통계를 시정 전 부문에 걸쳐 적극 활용해 실질적인 여성정책이 수립·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 여성통계보고서는 2020년 5월31일 기준 계룡시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 여성인구를 대상으로 작성됐으며, 시는 3년 단위로 보고서를 수정·보완할 예정이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