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비앤지 자회사 오에스피, 베트남에 유기농 펫푸드 2차 수출

2021-01-14 10:08:18

- 자체 브랜드 제품 '내추럴 시그니처', 베트남·홍콩 중심 수출국 확대 추진

[프라임경제] 우진비앤지(018620, 대표이사 강석진) 자회사 오에스피(OSP, 대표이사 강재구)는 베트남에 프리미엄 유기농 펫푸드 자체 브랜드 제품 '내추럴 시그니처(Natural Signature)'의 2차 수출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내추럴 시그니처. ⓒ 우진비앤지


내추럴 시그니처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고려해 화학보존제나 유전자 변형 농산물이 들어가지 않은 고급 유기농 원료로 제조한 오가닉(ORGANIC) 제품이다.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 미국 농무부 유기농 인증(USDA-NOP) 인증, FIPA 인증도 모두 취득하며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로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오에스피는 베트남, 홍콩을 중심으로 수출국 확대에 나서고 있으며, 두 국가에서 모두 재주문을 요청할 만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펫케어 시장 규모는 1398억 달러(한화 약 153조원)이며, 연평균성장률(CAGR) 5.6%를 기록하고 있다. 베트남 펫푸드 시장 역시 연평균 20%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어 향후에도 추가 수출이 기대된다. 

회사 관계자는 "까다로운 고양이들의 입맛을 저격한 당사의 프리미엄 유기농 사료가 베트남 현지에서 많은 인기를 얻어 예상보다 빠른 수출을 진행하게 됐다"며 "당사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여,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생산 설비 확대를 통해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에스피는 지난해 3분기 누적 영업익 30억원을 기록하며, 직전 년도 1년치 영업익을 조기에 초과했다. 대신증권과 SK증권을 기업공개(IPO) 주관사로 선정하고, 올 하반기 펫푸드 업체로는 국내 최초로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