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제천시, 2020년 민원서비스 최우수 수상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018년에 이어 3년 연속 '최우수'

오영태 기자 | gptjd00@hanmail.net | 2021.01.14 14:28:59

[프라임경제] 충북 제천시가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제천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018년에 이어 전국 304개 대상기관 중 29개 기관만 해당하는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에 연속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미니멀 키즈 극장 운영 모습. ⓒ 제천시

대민접점의 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하고, 국민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미흡한 민원 처리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및 시도 교육청 등 전국의 국가기관을 대상으로 2019년 10월부터 2020년 9월까지 1년간 진행된 민원서비스 운영체계와 실적에 대해 이뤄졌다.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가지 분야 5개 항목에 대해 서면평가, 현지실사, 민원인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통해 수행됐다.

제천시에서는 "내 집처럼 편안한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미니멀 키즈 극장 운영에 필요한 동영상 재생기와 아동전용 의자 설치 등 아동과 여성을 위한 특색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을 해소할 '제천시 민원창구, 투명 가림막 설치를 통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한 민원처리가 좋은 결과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보다 편안하게 업무를 처리 할 수 있는 시민이 중심되는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제천시는 정부포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등 재정인센티브를 지급받을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