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폴 바셋·하이트진로·맥도날드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1.01.19 16:07:08

[프라임경제] 19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폴 바셋 시그니처 블렌드 스틱커피. ⓒ 폴 바셋

스페셜티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이 홈카페족을 위해 오는 21일 프리미엄 스틱커피를 출시한다. 폴 바셋이 새롭게 선보이는 '시그니처 블렌드 스틱커피'는 스페셜티 등급의 원두로 만든 프리미엄 분말 커피다. 폴 바셋 커피에 사용하는 '시그니처 블렌드' 원두 추출물을 향미 손실을 최소화한 '슈퍼 드랍 프로세스'로 가공해 실제 매장에서 먹는 커피의 맛을 최대한 구현했다. 뿐만 아니라 초미세 분쇄기술을 이용해 찬물이나 우유에도 잘 녹는 미세한 분말타입으로 아메리카노와 라떼 등 다양한 메뉴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캠핑이나 여행 등 야외활동 시에도 음용하기 편리하다.

KFC가 올해 첫 버거 신제품으로 매콤한 맛을 가미한 '커넬고스트헌터버거'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커넬고스트헌터버거는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 중 하나로 꼽히는 고스트페퍼를 이용해 만든 고스트페퍼소스로 맛을 낸 제품이다. 동시에 KFC는 커넬고스트헌터버거 포함,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쿠키런킹덤팩'과 '쿠키런킹덤딜리버리팩'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모바일 게임 '쿠키런킹덤'과의 협업 기념으로 출시된 팩이다. 쿠키런킹덤팩은 커넬고스트헌터버거와 핫크리스피치킨 2조각, 트위스터, 케이준후라이, 코울슬로, 음료 2잔으로, 쿠키런킹덤딜리버리팩은 커넬고스트헌터버거와 징거버거, 치르르블랙라벨치킨 2조각, 비스켓, 음료 2잔으로 구성됐으며, 두 팩 모두 3만5000원 상당의 쿠키런킹덤 게임머니를 추가로 증정한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자체 특허 발효종을 이용한 무산소 발효(Anaerobic Fermentation)커피 '식스웍스(Sixth Works)'를 출시했다. '식스웍스'는 커피 한 잔을 고객에게 제공하기까지 커피열매부터 농부, 커퍼, 로스터, 바리스타 등 5가지 전 단계에 최고를 추구한다는 커피앳웍스의 슬로건 '파이브 웍스(5 Works)'에 '무산소 발효 가공과정'까지 더한 커피라는 의미를 담았다. 무산소 발효는 커피 가공 과정에 와인의 발효 방식을 적용한 것으로, 수확한 생두(또는 커피 체리)를 산소가 차단된 공간에서 장시간 발효하는 방법이다.

'식스웍스'는 SPC그룹 자체 무산소 발효 기술을 활용해, 4년째 직거래하고 있는 콜롬비아 카우카(Cauca)지역 '엘 파라이소(El Paraiso) 농장'과 함께 최적의 가공 과정과 배합비, 발효시간 등을 찾아낸 제품으로 헤이즐넛, 바닐라, 서양배, 캐러멜 등을 연상시키는 풍부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식스웍스'는 커피앳웍스 전 매장에서 드립, 케멕스 등의 추출도구를 이용한 △브루잉 커피 △드립백 △원두의 형태로 구매 가능하다. 드립백과 원두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다.

골든블루는 2월에 진행되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의 온라인 시음회 참가자를 19일부터 모집한다. 2월8일과 2월18일 2회, 오후 7시30분부터 8시30분까지 1시간동안 Zoom을 통해 비대면 실시간 방식으로 진행된다.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1월 31일까지 13일간이며, 신청 방식은 카발란 온라인 시음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성인 인증을 거친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 시 행사 2회 중 참가를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고, 참가가 확정될 시 참가비를 납부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골든블루는 회당 50명의 참가자를 선발하며, 2월1일에 최종 참가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언택트 마케팅'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는 중요한 방식으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골든블루는 '카발란'에 대한 관심도와 소비자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풍요로운 컨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우선, 참가자 전원에게 '카발란' 미니어처 3종(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카발란 클래식, 카발란 올로로쏘 쉐리 오크)과 함께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안주류 및 전용잔이 포함된 '카발란' 시음 키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카발란'의 역사, 제품 소개, 음용 방식 등을 브랜드 매니저가 직접 소개하고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하는 유익한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부산 두껍상회 외관.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주류 캐릭터샵 '두껍상회'를 전국으로 확대한다. 그 첫번째 지역으로 부산을 택했다고 전했다. 1월18일 오픈한 부산 두껍상회는 2월28일까지 총 42일동안 젊음의 에너지가 가득한 핫플레이스 전리단길(부산진구 전포동)에서 진행된다. 이번 부산 두껍상회에서는 진로 캐릭터 두꺼비 굿즈를 비롯 하이트진로의 인기 굿즈 및 판촉물 총 90여종을 선보이며, 특히 부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부산 시그니처 캐릭터가 추가되었다. 매일 12시부터 20시까지 8시간 운영되며, 미성년자의 출입은 제한된다.

부산 두껍상회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부산에서만 만날 수 있는 부산 두꺼비 뱃지를 비롯해 요일별 총 6종의 뱃지를 선착순 증정하며, 이를 모두 수집한 고객에게는 별도의 경품이 주어진다. 1월27일부터 3월14일까지 총 47일간 대구 힙성로라 불리는 중구 서성로(북성공구골목)에서 두껍상회를 만날 수 있다. 단, 코로나 영향으로 일정은 변동될 수도 있다.

공차코리아가 SK텔레콤 T멤버십과 제휴하고 '오! 해피 공차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0일 단 하루 동안 진행되며, 공차의 베스트 콤비네이션 메뉴 중 1잔을 구매하면 동일 음료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내용이다. 결제 시 T멤버십 애플리케이션 내 T DAY 안내 페이지에서 '매직 바코드'를 활성화한 후 공차 매장에서 제시하면 된다. '오! 해피 공차 T Day' 혜택은 SK텔레콤 T멤버십 가입자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T멤버십 카드당 1회만 적용 가능하다.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공차 매장에서 진행되며, 배달 주문과 멤버십 오더 주문 시에는 혜택 적용이 불가능하다.

국내 추어탕 프랜차이즈 최다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송담이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에 발 맞춰 HMR 제품을 바탕으로 제2의 도약에 나선다. 송담은 HMR 시장의 성공적 진입을 위해 1년 여의 연구 기간을 걸쳐 올 상반기 중 가정간편식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를 통해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송담추어탕의 특별한 맛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한 일환으로 지난 8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식품제조가공 전문업체인 참맛나라, 생생찬과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탄탄한 연구 및 개발을 통해 가마솥을 이용한 옛날 전통방식의 송담추어탕만의 맛의 비결을 가정간편식 제품에 고스란히 담아낼 계획이다.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생딸기가 듬뿍  토핑된 프리미엄 딸기 신제품을 3월7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신제품 딸기 도넛은 총 4종으로 △딸기 크림치즈와 우유크림이 들어간 '리얼딸기 트리플 케익' △글레이즈드 초콜릿케익에 초코칩과 생딸기가 토핑된 '리얼 딸기 초콜릿 케익' △티라미수  케익에 크림치즈가 필링된 '리얼 딸기 티라미수 케익' △필라델피아치즈 케익큐브와 생딸기를 토핑한 '리얼 딸기  큐브치즈케익' 등이다. 이와 함께 △100% 생딸기의 본연의 맛과 풍부한 과즙을 느낄 수 있는 '리얼 딸기 주스' △생딸기와 필라델피아 큐브치즈케익을 블렌딩한 '리얼 딸기 치즈 블렌디드' 등 음료 2종도 함께 선보인다.

해태제과는 설 명절을 맞아 원조 냉동만두인 '고향만두'의 대표제품을 추억의 양은쟁반과 함께 묶은 '레트로 양은쟁반 교자세트'를 출시한다. 해태 고향만두의 대표제품과 레트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꽃무늬 양은쟁반으로 구성한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다. 해태제과 전용몰인 '해태몰'에서구입할 수 있다. 양은쟁반은 해태제과의 옛 회사로고에 옛날 느낌 그대로인 꽃무늬를 그려 넣었다. 그 시절 집에서 만두를 빚어 한군데 모아 올려 놓던 쟁반을 소환한 것. 만두 제품은 옛 감성과 최신 트랜드를 한번에 맛 볼 수 있다. 전통방식 그대로 만든 오리지널 고향만두 교자와 김치만두에 새로운 방식의 얇은피 왕교자까지 5가지 대표 제품 9봉지를 담았다.

맥도날드가 맥카페 커피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했다. ⓒ 맥도날드

맥도날드의 커피 브랜드 맥카페(McCafe)가 커피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해 19일 전국 매장에서 맛과 향이 더욱 깊고 풍부해진 더 맛있는 커피를 제공한다. 맥도날드는 지난해 식재료와 조리 프로세스, 조리 기구 등 버거를 만드는 전반적 과정을 개선한 '베스트 버거' 이니셔티브를 도입한 바 있다.  이번에는 고객들에게 보다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고자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 에스프레소 기반의 커피 전 메뉴의 맛을 한단계 더 끌어올렸다. 맥도날드는 맥카페만의 최적의 맛을 살리기 위해 에스프레소 기반 커피의 원두 투입량을 1잔당 평균 14% 늘리는 등 커피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했다.

맥도날드 맥카페의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도 이번에 새롭게 재탄생했다. 고급스러운 크라프트지 느낌의 컵과 따뜻하고 밝은 골드 컬러의 슬리브로 변경하고, 아이스컵은 인쇄없이 투명한 디자인을 적용해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할 계획이다.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에서 인증 받은 친환경 포장재를 국내 외식업계 최초로 도입해 사용하고 있는 맥도날드는 새로운 커피 패키지 역시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재질로 도입했다. FSC인증은 산림의 생물 다양성 유지 등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에 부여되는 친환경 인증이다. 이와 함께 맥도날드는 고객이 커피의 추출 방식에 따라 원하는 커피를 쉽게 주문할 수 있도록 커피 메뉴 2종의 이름을 변경했다.

이디야커피가 19일 편리미엄(편리함이 곧 프리미엄)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한 끼 식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퀘어 피자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대중적인 맛으로 구성됐다. '베이컨 포테이토 스퀘어 피자'는 큼직한 큐브 포테이토와 짭짤한 맛의 베이컨 토핑을 넉넉하게 올려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허니 고르곤졸라 스퀘어 피자'는 진한 고르곤졸라 치즈 위에 듬뿍 바른 달달한 꿀이 조화를 이루며 '단짠(달콤+짭짤)'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스무디킹(SMOOTHIE KING)'이  칠레신선과일수출협회와 손잡고 제철 맞은 칠레 생체리를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인다. 칠레 체리는 고산지대의 고온 건조한 기후에서 재배되어 높은 당도와 크고 단단한 과육이 특징이다. 특히 1월 중 칠레 날씨는 한여름으로 가장 신선하고 맛 좋은 체리를 즐길 수 있는 시기다. 스무디킹이 칠레신선과일수출협회와 협업을 통해 선보인 '생체리 올린 스무디'는 스무디킹의 판매순위 상위 5위 안에 드는 대표 인기메뉴 체리 익스트림에 칠레 생체리를 가득 올린 메뉴다. 특히 과일계의 다이아몬드라 불릴 만큼 비타민A, C와 항산화 영양소인 안토시아닌, 수면과 생체리듬을 조절하는 멜라토닌이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 추운 날씨로 움추리기 쉬운 겨울철 다이어트와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건강 음료로 제격이다.

밀키트(Meal-kit)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63빌딩의 프레스티지 중식당 '백리향'의 대표 메뉴를 그대로 구현한 프리미엄 중식 밀키트 3종을 출시한다.프레시지는 지난 9월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문석)와 RMR(레스토랑 간편식) 사업 확대를 위해 프리미엄 밀키트 및 HMR 상품 개발과 B2B 상품 공동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제품은 63레스토랑 전문 셰프의 레시피로 선보인 첫 협업 제품에 이어 두번째로, 최고급 중식 레스토랑 '백리향'의 메뉴를 밀키트로 구현했다.

신메뉴 3종은 △고기 완자와 중국식 간장을 넣은 비법 소스가 어우러져 완자가 품은 촉촉한 식감과 풍성한 육즙을 가득 느낄 수 있는 '백리향 난자완스' △백리향의 시그니처 메뉴로 돼지고기를 정성껏 푹 삶아 내 부드러운 식감과 농후한 소스의 감칠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백리향 동파육' △ 30년 노하우를 담은 매콤 달콤한 비법 소스와 백리향 셰프가 엄선한 두부와 돼지고기가 만나 풍성한 맛을 선사하는 '백리향 마파두부'로 구성됐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