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아워홈·빙그레·매일유업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1.01.20 15:31:33

[프라임경제] 20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아워홈 본사 구내식당에서 개인 맞춤형 건강 메뉴를 배식하고 있다. ⓒ 아워홈

아워홈은 특정 식품에 대한 알러지 보유자와 베지테리언(Vegetarian, 채식주의자)이 안심하고 식사 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 식단'을 출시했다. 아워홈은 메뉴 출시에 앞서 점포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특정 식품에 대한 알러지 보유 및 베지테리언 여부와 유형'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 주요 알러지 원인 식품 및 비건 고객들의 채식 범위 결과를 바탕으로 식단을 구성했다. 이번 '맞춤형 건강 식단'은 설문조사에서 베지테리언이라고응답한 인원 중 가장 비중이 높았던 유형인 '페스코 베지테리언(유제품, 달걀, 해산물 등은 섭취하는 채식주의자)' 단계를 적용해 어패류와 달걀, 채소 등을 주재료로 구성했다. 또한 식약처가 지정한 알러지 유발 가능성 식품군 21가지에 대해 1:1 대체 식재료를 선정해 조리한다.

이와 함께 기름 사용을 최소화했으며 재료를 볶기, 튀기기 보다는 삶기, 찌기 등 건강 조리법을 활용했다. 5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균형과 성인 하루 권장섭취량(2500kcal, 30-49세 남성 기준)을 고려하고 녹두, 현미, 보리등을 풍부하게 넣은 잡곡밥을 제공해 건강함을 더했다. 주요 메뉴로는 페스코 베지테리언을위한 △해산물밀푀유나베 △두부스테이크도시락 △수제해물완자전골 등 한식 정찬을 비롯해 △대구살파피요트 △연어포케 △포두부라자냐 △홈메이드두유요거트 등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웅진식품이 2021년 신축년 설을 맞아 자사의 인기 음료로 구성된 설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웅진식품의 설 선물세트는 총 30종으로, 아침햇살, 초록매실 등 인기 음료들과 대표 주스 브랜드 '자연은' 제품을 타입 별로 나누어 자연은 행복세트, 웅진종합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품목인 '자연은 행복세트'에는 자연은 주스 시리즈 중 베스트셀러인 알로에, 토마토, 제주감귤 3종과 키친타월을 담았다. '웅진종합세트'는 웅진식품의 대표 음료 아침햇살, 초록매실, 자연은 고칼슘 오렌지 그리고 키친타월이 포함돼 있다. 두 세트 모두 1.5L의 넉넉한 용량에 실용적인 키친타월이 함께 담겨있어 선물하기도 제격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럭셔리 부티크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Aberlour)가 '아벨라워의 크래프트맨십'인 탁월한 품질에 대한 열정과 사회적 책임을 위해 노력하고 실천하는 전문가들을 선정하는 '아벨라워 크래프트맨십 어워드(Aberlour Craftsmanship Award)'를 진행한다. 아벨라워의 크래프트맨십은 아벨라워의 독보적인 품질을 위해 노력하고 사회적 공헌을 실천하는 창립자 제임스 플레밍의 신념에서 시작됐다. 제임스 플레밍은 스코틀랜드의 싱글몰트 위스키의 메카인 스페이사이드에 위치한 스페이 계곡에 휩쓸려 목숨을 잃은 한 소년의 소식에 더 이상 사고가 반복되지 않도록 페니 브릿지를 건설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공헌활동을 진행, 이는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아벨라워는 '아벨라워 크래프트맨십 어워드'를 통해 창립자의 철학인 '말보다 행동으로 실천하라(LET THE DEED SHOW)'처럼, 독보적인 품질에 대한 열정과 사회적 책임 정신을 계승하는 전문가를 매월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어워드는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진행돼 그 의미가 깊다.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매월 선정된 수상자들의 사회적 책임을 기반으로 한 장인정신 스토리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싱글몰트 전문가와 애호가는 물론 사회적 관심이 높은 밀레니얼 세대를 포함한 많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KFC가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와 함께 오는 22일까지 신메뉴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FC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쿠팡이츠로 주문하는 고객에게 전 메뉴 대상으로 5000원 할인 쿠폰을, 첫 주문 고객에게는 8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쿠팡이츠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서 최근 출시한 '커넬고스트헌터버거'와 모바일 게임 '쿠키런: 킹덤'과 컬래버레이션 기념으로 선보인 딜리버리 전용 '쿠키런킹덤딜리버리팩'도 이용 가능하다. '쿠키런킹덤딜리버리팩'은 신메뉴 커넬고스트헌터버거와 징거버거, 치르르블랙라벨치킨 2조각, 비스켓, 음료 2잔으로 구성됐으며, 쿠키런 3종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5000원 상당의 게임머니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이용하려면 쿠팡이츠 앱에서 행사기간 동안 가까운 KFC 매장을 검색하고, 주문 시 해당 쿠폰을 다운받으면 된다. 5000원 할인 쿠폰은 발급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며, 한 아이디 당 매일 1회씩 발급받을 수 있다.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23시30분까지다.

빙그레 마노플랜 멀티비타민. ⓒ 빙그레

빙그레의 남성 건강 브랜드 '마노플랜(manoplan)'의 멀티비타민 신제품이 1월 20일 오후 5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펀딩을 시작한다. '마노플랜'은 지난해 10월 '남성 건강 고민의 마침표'라는 콘셉트를 내세워 론칭한 건강 브랜드로 복잡하고 귀찮은 것을 싫어하는 남성들의 구매 패턴을 고려해 설계됐다. 이번 신제품 '마노플랜 멀티비타민' 역시 하루 한 포로 비타민 A, C, D, E, B군 및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 12종의 비타민과 8종의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다. '마노플랜 멀티비타민'은 20일 오후 5시부터 와디즈 펀딩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펀딩은 1개월치부터 2개월, 3개월, 6개월치 세트로 구매할 수 있으며 정가 대비 최대 54.7%의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매일유업이 2020년 10월 출시한 이너뷰티 신제품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모델로 배우 김소연을 발탁했다. 배우 김소연은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원하는 것을 갖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욕망의 화신 천서진 역을 맡았다.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는 콜라겐은 기본, 밀크세라마이드까지 함유하고 있는 차세대 이너뷰티 제품이다. 매일유업은 배우 김소연과 함께 콜라겐과 세라마이드를 함께 관리하는 해외 트렌드를 알리기 위한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한다. 영상광고에서는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자신의 욕망을 실현하기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는 천서진이 등장, 반전매력과 함께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를 소개한다. 광고 영상은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2 방영이 시작되는 2월 중순 온에어 된다. 이 외에도 김소연은 셀렉스의 뷰티 인플루언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일동후디스가 JTBC '뭉쳐야 찬다'의 어쩌다FC 결승진출에 대한 승부예측 이벤트를 오는 24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 일동후디스는 예능 프로그램 JTBC '뭉쳐야 찬다'를 제작지원하고 있다. 이번 승부예측 이벤트는 일동후디스 건강기능식품 통합 브랜드 하이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오는 24일 오후 7시40분에 방영되는 '뭉쳐야 찬다'의 어쩌다FC 결승 진출 여부를 예측해 24일 오후 6시까지 게시물에 댓글로 정답을 입력하면 된다. 승패 여부를 맞춘 참여자 중 총 30명을 선정해 '하이뮨' 건기식 신제품과 모델 장민호의 브로마이드를 증정하며 선정 결과는 26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지난 20일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중동점'에 새로운 부티크를 오픈했다. 이번 부티크는 '그린 월(Green Wall)' '리사이클링 코너(Recycling Corner)' 등 친환경적인 요소들이 반영된 것이 특징이며, 고객 소통 채널과 최상의 커피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공간이다. 새롭게 오픈한 네스프레소 부티크 '현대백화점 중동점'은 최상의 커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인게이지(Engage)' '익스플로어(Explore)' '인볼브(Involve)' 3개의 존으로 구성됐다.

현대백화점 중동점 부티크에서는 '그린 월'과 '리사이클링 코너'도 만나볼 수 있다. '그린 월'은 살아있는 식물들이 자라는 벽으로 네스프레소의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가치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공간이며,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역할도 한다. 캡슐과 커피 가루를 재활용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네스프레소는 이번 부티크에 소비자들이 자신의 재활용 참여가 만드는 긍정적인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리사이클링 코너'를 운영한다. 네스프레소 클럽 회원들이 '리사이클링 코너'에 재활용 백을 반납하면, 스크린을 통해 자신이 재활용한 커피 캡슐로 새롭게 탄생할 수 있는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가 피자와 사이드디시, 음료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이 달의 스페셜 세트 3종'을 오는 2월4일까지 판매한다. 이 달의 스페셜 세트 3종 중 '리미티드 에디션 세트'는 △세배 피자(L) △블랙타이거 슈림프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코카-콜라 1.25L '블랙타이거 치볼 세트'는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M) △NEW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 △코카-콜라 1.25L '포테이토 1Pick 세트'는 △포테이토 피자(M) △화이트 크림 스파게티 △코카-콜라 1.25L로 구성됐다. 여타 중복 할인은 불가능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