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식음료업계, 물오른 '제철 딸기'로 고객 발길 잡는다

제철 딸기 활용 음료와 디저트 출시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1.01.22 09:51:38

[프라임경제] 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딸기가 겨울철 식음료업계 구원투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2월 전체 품목별 매출 순위에서 딸기가 쌀·빵·우유 등 전통 식재료를 제치고 4위에 올랐다. 

딸기는 껍질 없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간편함에 호불호가 적어 가정 내 소비도 많지만, 특유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무기로 겨울이면 식음료업계 신메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단골과일이 됐다. 올해도 식음료업계는 다양한 관련 메뉴를 출시하며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다.

이디야커피의 '딸기 라떼'가 출시 3주만에 10만잔을 돌파했다. 이디야커피 딸기라떼는 국내에서 재배한 고품질 딸기에 국산 우유를 사용해 신선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초 출시한 '봄딸기 라떼'가 3개월간 75만잔 이상 판매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자 기존 대비 딸기 베이스 원재료 함량과 용량을 높여 딸기 신메뉴를 더욱 앞당겨 출시했다. 강렬한 레드컬러를 강조한 이디야 딸기음료 사진이 SNS에서도 지속적으로 올라오는 등 지난 봄딸기 음료에 이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디야커피 딸기음료 3종. ⓒ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이번 딸기 시즌을 맞아 '딸기 라떼' 외에도 딸기를 더욱 다양한 음료로 즐길 수 있도록 ‘딸기 복숭아 요거트 플랫치노' 와 '말랑말랑 딸기 에이드'를 출시했다. '딸기 복숭아 요거트 플랫치노'는 새콤달콤한 요거트와 함께 상큼한 딸기와 복숭아가 어우러진 음료다. '말랑말랑 딸기 에이드'는 딸기의 달콤함에 패션티의 향긋함과 라임이 상큼하게 어우러진 음료로 젤리의 재밌는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설빙은 빙수류인 '와르르생딸기설빙'과 디저트류인 '와르르생딸기 케이크' 2종, 총 세 가지로 구성된 겨울 시즌 한정 메뉴 '와르르생딸기'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와르르생딸기설빙은 심플한 비주얼 속에 생딸기를 채워 넣은 것이 특징으로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생크림, 생딸기를 토핑 했다.

설빙의 첫 케이크 제품 와르르생딸기 케이크 2종은 부드러운 시트에 크림과 국산 설향 딸기를 조합했다. 케이크를 잘라내면 생딸기 슬라이스가 풍성하게 나타나며 생크림, 초코 2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와르르생딸기 케이크 2종은 출시 열흘 만에 초도 물량 절반 이상이 판매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커피빈코리아가 오는 25일 스트로베리 시즌 신메뉴 4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커피빈은 매년 초를 딸기 시즌으로 정하고 딸기를 활용해 다채로운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스트로베리 시즌 메뉴 라인업은 올해 수확한 딸기 과육이 듬뿍 담긴 신메뉴 4종으로 구성됐다.

이와 더불어 국내산 생딸기가 토핑으로 올라가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먼저 상큼한 망고와 달콤한 딸기 과육이 조화를 이룬 '망고 스트로베리 아이스 블렌디드'가 새롭게 출시된다. '스파클링 스트로베리 모히토'도 첫 선을 보인다. 커피빈 시그니처 바닐라 파우더가 담긴 '스트로베리 바닐라 아이스 블렌디드'도 새롭게 포함됐다. 매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딸기 과육을 듬뿍 담긴 '아이스 스트로베리 라떼'도 만나볼 수 있다.

파스쿠찌가 제철 딸기를 활용한 음료 7종을 포함 신제품 9종을 출시했다. 'You are BERRY hungry(당신은 지금 딸기가 먹고 싶다)' 콘셉트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딸기, 파인애플, 복숭아, 코코넛이 어우러진 슬러시 음료 '베리 트로피칼 크러쉬' 새콤달콤한 딸기와 은은한 자스민 향이 만난 '베리 자스민 티 펀치' 딸기와 밀크티, 펄이 들어간 '베리 버블 밀크티' 우유와 딸기가 만난 '딸기 라떼' 그리고 '딸기 주스' 등이다. RTD 제품 '찹찹시리즈' 2종, 갓 구운 허니브레드 위에 새콤달콤한 딸기와 생크림이 어우러진 디저트 브레드 '스트로베리 허니브레드' '스트로베리 치즈 타르트'도 함께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국산 '설향' 딸기를 활용한 신상품을 선보이며 구색 강화에 나서고 있다. '딸기&치즈 빅샐러드'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리코타치즈에 상큼한 설향 생딸기와 신선한 각종 채소를 풍성하게 담아낸 샐러드로 시즌 한정 판매한다. 새콤달콤한 딸기요거트 드레싱에 감동란도 함께 담았다. 프리미엄 디저트 '생딸기 크레페'는 바삭하고 얇게 구워진 크레페 위에 누텔라 초코크림을 바르고 딸기와 생크림 등을 듬뿍 얹었다. 설향 생딸기 다섯 알의 상큼함과 누텔라 초코의 달콤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디저트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