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아모레퍼시픽, 완판 신화 '오프화이트' 손잡았다

세계 최초 오프화이트와 '화장품 기업' 만남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1.01.26 11:15:42

[프라임경제] 아모레퍼시픽(090430)이 세계적인 패션 스트리트 브랜드 오프화이트와 손잡고 한정판 '프로텍션 박스'(PROTECTION BOX)를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이 오프화이트와 함께 제작한 '프로텍션 박스' ⓒ 아모레퍼시픽

세계적인 패션 스트리트 브랜드 '오프화이트(Off-White c/o Virgil Abloh™)'는 이탈리아 밀라노 브랜드로 나이키와 컨버스 등과 협업 제품을 선보이면 연일 '완판' 신화를 이어 나가는 브랜드다. 게다가 오프화이트와 협업한 제품들은 리셀(Resell) 시장에서 정가의 10배 넘는 가격에 판매되는 등 '콜라보레이션 맛집'으로 불린다.

특히 이번 협업을 통해 오프화이트 최초 '화장품'을 선보이게 되며, 아모레퍼시픽은 국내에서 오프화이트와 협업한 첫 기업이 됐다.

양사가 함께 제작한 프로텍션 박스는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아이템과 오프화이트의 패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이번 제품에는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중요해진 '보호(Protection)'라는 가치를 담았다. 아모레퍼시픽에서는 피부 진정 효과가 담긴 '시트 마스트'와 수분을 공급해주는 '립밤'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톤업 쿠션'을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최근 마스크가 우리 생활의 필수품이 됐고, 보호라는 가치가 중요해졌다"며 "아모레퍼시픽에서는 피부를 '보호'해주는 제품들이 있는데 오프화이트와 1년간 논의 끝에 제품이 탄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오프화이트만의 디자인이 담긴 '패션 마스크와 패션 스트랩, 프로텍션 컨테이너도 함께 구성됐다.

이외에도 아모레퍼시픽은 오프화이트와 '플레이 키트(PLAY KIT)' 전통 윷놀이 세트를 함께 공개했다. 오프화이트 대표이자 디자이너인 버진 아블로(Virgil Abloh)가 한국의 전통문화와 전통 놀이에 관심이 많아 이번 윷놀이 세트를 함께 제작하게 됐다.

플레이 키트의 구성품은 △윷 △윷놀이 매트 △윷 판 △윷 말 △윷놀이 커버 △윷 파우치 △단상자로 이뤄졌다.

아모레퍼시픽 X 오프화이트 윷놀이 세트인 '플레이 키트' ⓒ 아모레퍼시픽

오프화이트는 2013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만들어졌으며, MZ세대로부터 높은 충성도를 지니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다. 한정판 럭키드로우 방식의 제품 판매는 희소가치를 높여 소비자들을 더욱 열광하게 했다.

오프화이트는 그간 나이키와 컨버스뿐만 아니라 리바이스와 몰클레르, 지미추, 이케아, 에비앙 등 분야를 넘나들며 협업을 진행해 왔다.

이번 아모레퍼시픽과의 만남은 국내 기업 중 최초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한국 화장품업체와 협업을 진행하는 것만으로도 큰 이슈가 됐지만, 이번 협업에서는 오프화이트의 수장 '버질 아블로'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하면서 국내외 오프화이트 팬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버질 아블로는 2018년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 남성복 수석 디자이너로 임명되면서, 당시 스트리트 브랜드의 대표가 명품 브랜드 디자이너로 선임했다는 것에 업계에 큰 충격을 가져왔다.

이후 작업하는 디자인마다 독창적인 패션을 보이며  극찬을 받았다. 루이비통에서 보여준 첫 디자인도 기성세대와 밀레니얼세대를 아우르는 디자인으로, 패션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왔다는 평을 받았다.

한 화장품업계 관계자는 "아모레퍼시픽의 클린한 이미지가 오프화이트라는 세계적인 패션 기업과 잘 통했기 때문에 이번 협업이 성사된 것 같다"며 "글로벌에서도 국내 기업을 감각적인 브랜드로 생각하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신호로 보인다. 향후 K뷰티가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사장은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패션 브랜드 오프화이트와 의미 있는 주제로 협업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가치를 바탕으로, 더 아름답고 건강한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프로텍션 박스는 2월1일 오전 10시, 아모레퍼시픽 공식 온라인 쇼핑몰(AP몰)에서 럭키 드로우 방식으로 한정 판매한다. 이후 8일부터 네이버쇼핑을 통해, 10일부터는 아모레스토어, 아모레성수, 아모레스토어 광교 매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판매처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PLAY KIT'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