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신세계푸드·초록마을·샘표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1.01.29 17:17:38

[프라임경제] 29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신세계푸드 올반 소포장 양념육 4종. ⓒ 신세계푸드

대형마트 또는 정육점 등 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뤄지던 육류 구입이 온라인으로 옮겨가고 있다. 이러한 소포장 육류 가정간편식의 인기에 신세계푸드는 지난 2월 마켓컬리에서 구입할 수 있는 '올반 훈제오리 슬라이스'를 출시하는 등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웰빙 사료를 먹고 자란 국내산 무항생제 오리고기를 훈연해 먹기 좋은 크기로 슬라이스 한 제품이다. 특히 생강, 마늘, 양파 분말로 시즈닝 해 잡내를 없애고 감칠맛을 더했을 뿐 아니라, 발색제(아질산나트륨)나 보존료(소브산칼륨)를 첨가하지 않아 남녀노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1인 분량인 180g씩 소포장 돼 있어 보관이 편리하고 남은 고기를 처리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 장점이다.

샘표가 찌개용 토장 신제품 '꽃게 토장찌개'와 '차돌 토장찌개'를 출시했다. 일반적인 장은 메주에 소금물을 부어 발효 숙성한 후 액체는 간장, 고체는 된장으로 가르지만, 옛 양반가에서는 더욱더 맛있는 된장을 즐기기 위해 간장을 빼지 않고 토장으로 만들었다. 토장엔 장 고유의 맛 성분이 그대로 들어있어 구수하면서도 깊은 맛이 난다. '토장찌개'는 양반가의 별미장인 토장에 갖은 양념을 더해, 육수를 따로 내지 않고 바로 찌개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신제품 '꽃게 토장찌개'와 '차돌 토장찌개'는 고급 식재료인 꽃게와 차돌박이에서 우러나는 자연스러운 감칠맛이 특징이다.

원앤원이 가정간편식 제품 '원할머니 리북식 양지사태수육'을 선보인다. 원앤원은 온라인 유통업체 마켓컬리 전용으로 호주산 청정우를 사용한 원할머니 리북식 양지사태수육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원할머니 리북식 양지사태수육은 프리미엄 호주산 청정우 중에서도 육질의 풍미가 좋은 와규를 사용했다. 수육에 최적화된 양지와 사태 부위를 원할머니 보쌈만의 특화된 노하우로 조리해 갓 삶은 듯 육질은 부드럽고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리북식'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슴슴하지만 진한 육수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틈새라면' 브랜드 모델로 방송인 제시를 발탁하고 '틈새라면볶음면(이하 틈새볶음면)' 신규 CF '매운맛의 자부심, 맵부심'편을 선보인다. 이번 영상은 '틈새볶음면'의 중독성 강한 매운맛 표현에 중점을 뒀다. 제시와 함께한 틈새볶음면은 브랜드 최초 국물없이 볶아먹는 라면이다. 자체 공모를 통해 선발한 고객 100명의 의견을 반영해 개발했다. 베트남 하늘초 고추를 넣은 액상스프에 두께를 25% 늘린 쫄깃한 면발이 특징이다. 불향가득 그릴향과 볶음야채, 건더기스프로 풍미를 더했다.

롯데GRS의 롯데리아가 1월 한정 판매한 사각새우더블버거에 대한 높은 판매 기록에 대한 고객 감사 이벤트로 2월5일까지 버거 2개 할인 프로모션을운영한다. 5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리아 장수 제품인 데리버거를 정상 가격에서 약 28%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는 추가 이벤트를 기획했다. 롯데리아 데리버거는 1988년 출시 이후 30년 이상 판매 된 장수 제품이자, 매월 100만개 이상 판매되는 인기 대표 제품으로 롯데리아 실속형 제품으로 연령 구분 없이 큰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다.

초록마을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튀김 간식 2종을 출시했다. 신상품 튀김 간식 2종은 주요 원료를 국내산으로 사용해 더욱 믿을 수 있으며, 별도 해동 과정 없이 에어프라이기, 오븐, 후라이팬 등을 이용해 갓 튀긴 듯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삭김말이튀김'은 국내산 고구마 전분으로 만든 탱글탱글한 당면을 국내산 김 속에 듬뿍 넣어 바삭하게 튀겨 낸 제품이다. 국내산 우리밀, 쌀가루, 감자전분을 넣은 튀김가루를 사용해 갓 튀긴 듯한 바삭한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촉촉미니감자튀김'은 국내산 수미감자를 85.6% 함유해 바삭한 튀김옷 속 포슬포슬하고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건강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가 쫄깃한 면발과 풍부한 고명을 진한 육수에 담아낸 '오즈키친 닭칼국수'와 '오즈키친 육개장칼국수'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오뚜기의 최초 조리형 파우치 냉동면 제품으로, 기존 전자레인지용 용기면 제품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맛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오즈키친 닭칼국수'는 닭고기, 대파, 호박, 홍고추 등의 풍부한 고형물에 칼칼한 청양고추와 닭고기육수의 깊은 맛에 담아낸 제품으로, 진한 육수와 쫄깃한 면발이 특징인 제품이다. '오즈키친 육개장칼국수'는 쇠고기, 토란대, 대파, 표고버섯 등 풍부한 고형물을 진한 사골육수의 얼큰한 맛에 담아낸 제품으로, 쫄깃한 면발이 얼큰한 육개장 국물과 잘 어울린다.

굽네몰은 에어프라이어 전용 브랜드 '에어파티'를 선보이고 첫 제품으로 '탱글 치킨 후랑크'와 대만식 닭튀김 '안심 지파이'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에어파티 탱글 치킨 후랑크'는 국내산 참나무로 훈연해 신선한 닭가슴살 본연의 담백한 맛을 살려 풍미를 더했다. '에어파티 안심 지파이'는 대만의 유명한 길거리 간식인 지파이를 에어프라이어 조리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했다. 굽네몰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어파티 탱글 치킨 후랑크'는 1팩당 정상가에서 32% 할인, '에어파티 안심 지파이'는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2월에 출시되는 '에어파티 닭가슴살&새우 멘보샤' 제품의 1+1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가 2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3000원 이상일 경우 소비자에게 3천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우유 1+1 혜택 쿠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월 1일과 2일 양일간 참여 가능하며, 쿠폰은 해피앱과 파리바게뜨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선착순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파리바게뜨는 1월부터 3월까지 3번의 '파바데이' 해피앱 3000원 혜택 쿠폰을 모두 사용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기제품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해피앱 신규 가입자에게는 '정통 우유 식빵 1봉 교환 쿠폰'을, 해피오더 앱을 통해 1만3000원 이상의 제품을 픽업/배달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3000원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31데이' 이벤트 프로모션을 '매직컬 31데이(Magical 31Day)'로 업그레이드해 진행한다. 먼저 '매직 룰렛' 쿠폰은 31일 당일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룰렛을 다운받아 '돌리기'에 응모하면 행운의 선물을 선사하는 행사다. 100% 당첨되는 랜덤 쿠폰으로, △골라먹는 와츄원 케이크 무료 △쿼터 및 케이크 4000원 할인 △블록팩 3+1 △싱글레귤러 1+1 △아메리카노 한잔 무료 등 총 8종 중 한 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매직 쿠폰'은 매장에서 31데이에 참여 시 발급되는 구매 영수증을 통해 '쿼터 4000원 할인' 쿠폰으로 제공된다. 해당 쿠폰은 2월1일부터 2월10일까지 매장 방문 시 사용 가능하다. 31일 단 하루 동안 패밀리 구매 시 하프갤론으로 더 커진 사이즈로 즐길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