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현대그린푸드·빙그레·한국야쿠르트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1.02.01 15:42:39

[프라임경제] 1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그리팅 3가지 모듬전. ⓒ 현대그린푸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설을 맞아 다음달 9일까지 그리팅몰에서 '설 상차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갈비찜·모듬전·나물 등 명절 상차림용 케어푸드 반찬 13종 및 설 한정 특별 패키지 2종을 최대 15% 할인 판매한다. 설 한정 특별 패키지로 떡국, 동그랑땡, 봉우리 떡갈비로 구성된 '도란도란 상차림'과 홍시 버섯 불고기, 연잎오겹수육, 소고기 버섯전골&뽕잎 중화면, 모듬전으로 구성된 '북적북적 저녁차림'을 준비해 가족 구성원에 맞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한국파파존스가 2월을 맞아 신메뉴 피자를 대상으로 사이드 메뉴 2종과 콜라를 제공하는 더블 혜택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파파존스 피자는 2월1일부터 3월5일까지 신메뉴 피자 2종 중 1종 구매 시 사이드 메뉴 2종(파파 코울슬로, 파파 콘샐러드)과 코카-콜라 1.25L를 무료 증정하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피자는 '미트볼 페퍼로니 피자'와 '위스콘신 치즈 포테이토 피자'다. 혜택은 파파존스 피자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또는 앱 등 자사 온라인 채널은 물론, 콜센터 및 매장 방문 등을 통한 배달 또는 포장 주문 시 적용 가능하다. 단, 타 쿠폰 및 할인 혜택과의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풀무원다논이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 '식물성 액티비아' 출시를 기념해 비건 대표 베이커리 브랜드 '망넛이네'와 함께 온라인 콜라보 이벤트 및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는 풀무원다논 '액티비아(ACTIVIA)'의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과 순식물성 비건 베이커리 브랜드 '망넛이네'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및 홈페이지에서 동시 진행된다. 액티비아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업로드 된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각 계정에서 10명씩, 총 20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식물성 액티비아 3종 세트와 망넛이네 베스트 6종 세트를 증정한다. 기간은 2월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망넛이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도 이벤트 게시물에 남긴 댓글을 남긴 인원 중 10명을 선정하여 식물성 액티비아 3종 세트와 망넛이네 베스트 6종 세트를 증정하며, 망넛이네 공식 홈페이지에서 3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90명에게는 랜덤 추첨을 통해 식물성 액티비아 3종 세트를 증정한다. 기간은 2월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돌(Dole) 코리아가 엄선한 과일을 과즙주스에 담아 과일과 주스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후룻컵' 3종을 클린라벨로 전면 리뉴얼해 새롭게 출시한다. 클린라벨(Clean Label)은 최소한의 첨가물과 원재료만을 사용해 만들어진 식품 및 소재를 의미한다. 먼저 기존 후룻컵 제품의 제조과정에서 최소한으로 들어가던 첨가물들을 과즙주스로 대체해 레시피를 재구성했다. 기존에 사용되던 구연산, 아스코르브산(비타민C)을 레몬주스와 비타민C가 풍부한 아세로라 주스로 교체, 새콤 달콤한 풍미가 더해져 후룻컵 특유의 달콤하고 진한 맛을 한층 더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할리스커피가 오는 28일까지 SK텔레콤과 'T-데이'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T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T-데이(day) 해피아워 1+1' 프로모션에서는 2월 한 달간 매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프로모션 대상 음료를 구매하면 동일한 음료를 하나 더 제공한다. 프로모션 대상 음료는 아메리카노(R) 또는 카페라떼(R)다. 프로모션 대상음료 구매 시 T멤버십 앱 내 'T-데이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매직 바코드'를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리스커피 전국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할리스 멤버십 전용 혜택인 크라운은 적립할 수 있지만 음료 교차 증정 및 타제품 교환, 사이즈 변경은 불가하다. 해당 혜택은 기간 중 T멤버십 카드 1개당 1회에 한해 적용되며 기타 혜택의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롯데GRS의 롯데리아가 2021 새해 첫 이벤트 한정판매를 운영한 사각새우더블버거가 예상 판매량 대비 2배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기존 1월 한정판매에서 2월 한달간 연장 판매 운영한다. 1월1일부 판매 이후 25일까지 누적 판매량 80만개를 돌파하며 1월 한 달간 총 100만개가 판매 됐다. 특히 이번 사각새우더블버거는 사전 판매 예상 수치 대비 약 2배 이상 판매 추이를 나타내며 일부 매장에서는 기 보유한 패티 재고량이 소진되 일부 고객들의 추가 판매 요청에 대한 강한 니즈가 재고량 소진 이후 패티 추가 생산하며 2월까지 연장 운영 판매한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초콜릿 브랜드 '밀카'와 캐릭터 '슈퍼픽션'과 손을 잡고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밀카 초콜릿'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2월 발렌타인 시즌을 맞아 'BIG LOVE' 콘셉트를 적용했으며,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가 선보인 '슈퍼픽션'의 캐릭터 '프레디'가 '셀린'에게 '아이스 밀카 초콜릿'으로 사랑을 고백하는 스토리를 그려냈다. 배스킨라빈스는 다양한 구성의 제품을 준비했다. △아이스 밀카 초콜릿 △누가봐도 밀카 초콜릿 케이크 등이다.

바나나맛우유 요술단지 에디션. ⓒ 빙그레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의 SNS 캠페인이었던 요술단지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서 SNS 시청자들에게 공약했던 바나나맛우유 요술단지 패키지 에디션을 선보인다. 지난해 11월 시작한 바나나맛우유 요술단지 캠페인은 ARS를 통해 새해의 희망을 녹음하는 이벤트로 약 10만명이 참여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ARS에 녹음된 사연들에 모티브를 얻어 가수 '비비'가 노래를 부르고 일러스트레이터 '람다람'이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빙그레는 완성된 '요술단지 뮤직비디오'를 바나나맛우유 유튜브 채널 '안녕단지'에 공개했고, 11일만에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하며 200만 돌파 시 음원 무료 배포, 300만 돌파 시 요술단지 에디션 바나나맛우유 출시를 공약했다. 공약 이후 6일 째 200만을 돌파하고 10일째 300만을 돌파하면서 이번 패키지 에디션이 나오게 됐다.

이번 바나나맛우유 요술단지 에디션은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바나나맛우유의 얼굴을 제품에 그린 것으로 일러스트레이터 람다람이 작화한 디자인이다. 스페셜 에디션에 들어갈 표정은 바나나맛우유 유튜브 채널 안녕단지 구독자 댓글 투표를 통해 결정했다. 바나나맛우유 요술단지 에디션은 2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출고될 예정이며 1달간 만나볼 수 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쉐이크쉑(Shake Shack)'이 '치킨 바이트(Chick’n Bites)'를 출시한다. '치킨 바이트'는 닭가슴 통살을 수비드(Sous-vide, 저온 요리) 방식으로 조리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우며 육즙이 풍부하다.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6조각, 10조각 두 종류로 한정 판매된다. 치킨 바이트 구매 시 곁들일 허니 머스타드와 바비큐 소스(택1)도 제공된다. 허니 머스타드 소스는 머스타드 소스에 카옌고추(cayenne pepper)를 더해 매콤함을 더했고, 바비큐 소스는 미국 정통 바비큐 소스 레시피에 후추를 더해 익숙하면서도 개성이 돋보이는 소스다. 쉐이크쉑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피포인트 앱에서 2월14일까지 해피앱 이용고객 대상 치킨바이트 구매 시 소스 1종 추가 증정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해피마켓 기획전을 통해 치킨 바이트 사이즈업 상품권 한정 판매와 1-2인용 페어링 메뉴, 모바일 금액권 판매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피앱을 참고하면 된다.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은 정시 발표를 앞둔 수험생 대상으로 입시커뮤니티 '수만휘(수능날만점시험지를휘날리자)'에서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크게 1, 2차로 진행된다. 1차는 '정시 대박 기원!' 이벤트다. 네이버 카페 수만휘에 접속해 이벤트 게시글 댓글로 정시 결과를 기다리는 수험생을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오는 7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1일에 발표한다. 2차는 1차 이벤트로 받은 제품에 대해 개인 SNS 및 커뮤니티에 후기를 작성한 뒤 필수 해시태그(#굽네피자 #슈림프시카고딥디쉬피자 #피자맛집)를 넣어 21일까지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굽네 디지털 상품권 3만원권을 총 10명에게 증정한다. 당첨자는 22일에 발표한다.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2월 한달 간 월간 구독 서비스를 진행한다. 구독할 수 있는 제품은 총 2가지로,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대표제품인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하프더즌을 정상가 대비 50%할인된 가격에 월 5회 이용할 수 있고, 아메리카노(M)도 정상가 대비 약 62%할인된 가격에 월 10회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구독 서비스는 크리스피크림 도넛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것으로 2월1일부터 3일까지 단 3일간 롯데잇츠 앱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구독권은 2월 한달 동안 매장에 방문해 1일 1회 사용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을 출시 8년 만에 이름을 제외한 맛과 디자인, 브랜드 콘셉트 등을 모두 리뉴얼한다. 새로워진 '하이트제로0.00'은 맥주에 가장 가까운 맛과 청량감을 구현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하이트맥주의 패밀리룩 디자인을 적용했다. 기존 제품에서 느껴지는 미세한 잡미와 잡향을 완전 제거하고 목젖을 때리는 시원한 본연의 맛을 찾았다. 알코올 제로는 물론 칼로리 제로와 당류까지 제로화된 이번 제품은 국내 최초의 올프리 제품으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로서만이 아니라 고칼로리 고당류의 기존 탄산음료를 대체할 수 있는 건강한 탄산음료로까지 영역을 확장한 제품이다.

하이트제로0.00의 첫 번째 특징은 알코올이 일체 없는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라는 것이다. 시장에는 무알코올을 표방하지만 소량의 알코올이 함유된 비알코올 제품도 일부 있어 알코올에 민감한 소비자들은 구매 시 주의를 요한다. 리뉴얼 제품의 다른 특징 중 하나는 무칼로리라는 것으로, 하이트제로 한 캔(350㎖)의 열량은 13.8㎉이며, 식약처의 '식품등의 표시기준'에 따라 무칼로리, 칼로리 제로(100㎖당 4㎉ 미만 시 무칼로리)에 해당한다.

]한국야쿠르트가 식약처 인증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3종 출시했다. ⓒ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가 '마시는 프로바이오틱스' 시대를 열고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한국야쿠르트는 식약처 인증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3종(야쿠르트 프리미엄 라이트, 거꾸로 먹는 야쿠르트, 멀티비타프로바이오틱스)을 새롭게 선보인다. 프로바이오틱스의 경우 분말 형태에 한하여 제조 할 수 있었으나 식약처가 산업발전 지원 등을 목적으로 제조 기준을 개선하며 액상 제품까지 기능성 인증이 가능해졌다. 인증 기준은 분말형과 동일하다. 제품 당 1억 CFU 이상 함유해야 한다. 한국야쿠르트는 1976년, 식품업계 최초 부설 연구소를 설립하고 1995년 한국인의 장내에서 분리한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 개발에 성공했다. 다양한 지역, 소재에서 추출한 4500여 균주 라이브러리를 바탕으로 자체개발 특허 균주 54건과 6종 개별인정형 원료를 보유 중이다.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2월7일까지 '와퍼주니어'와 '불고기 와퍼주니어'를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두 메뉴의 단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와퍼주니어'와 '불고기 와퍼주니어'는 버거킹의 시그니처 메뉴인 와퍼와 스테디셀러 불고기와퍼의 주니어 버전으로 작지만 꽉 찬 맛을 자랑한다. 두 메뉴 모두 직화 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된 100% 순 쇠고기 패티의 담백함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특히 불고기 와퍼주니어는 달콤한 한국적인 맛을 살린 버거킹의 불고기 소스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2월1일부터 5일까지 SK텔레콤 T멤버십과 제휴하고 '공차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행사 기간 동안 공차의 베스트 콤비네이션 메뉴 중 1잔을 구매하면 동일 음료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내용이다. 기존 하루만 진행됐던 T Day 프로모션 기간을 5일로 대폭 늘려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혜택은 SK텔레콤 T멤버십 가입자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결제 시 T멤버십 애플리케이션 내 T DAY 안내 페이지에서 '매직 바코드'를 활성화한 후 공차 매장에서 제시하면 혜택이 적용되며, T멤버십 카드당 기간 내 1회만 적용 가능하다.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공차 매장에서 진행되며, 배달 주문과 멤버십 오더 주문 시에는 혜택 적용이 불가능하다.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2월 1일 단 하루 동안, 치킨을 1+1로 제공하는 '올데이 치킨나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 따라 KFC는 본래 오후 9시부터 새벽 2시 까지 진행하는 1+1 치킨나이트를 온 종일로 시간대를 넓혀, 오리지널치킨과 핫크리스피치킨 등 대표 인기 메뉴를 비롯해 다양한 치킨 메뉴를 시간대에 관계없이 1+1으로 제공한다. 올데이 치킨나이트를 이용하려면 KFC 매장 또는 공식 앱의 딜리버리와 징거벨 오더를 통해 치킨 메뉴를 주문하면 된다.

오비맥주가 '한맥'을 첫 출고 했다. 한맥 첫 출고 물량은 2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등 다양한 유통 채널과 음식점, 유흥업소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80년 이상 국내 주류업계를 이끌어온 맥주 전문기업으로서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한맥'을 출시하게 됐다. '한맥'은 한국적인 맛을 내기 위해 우리 국민의 주식인 ‘쌀’을 함유, 깊이 있으면서도 깔끔함을 잃지 않은 상쾌한 풍미가 특징이다. 특히 최상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고자 지역 농부들과 직접 계약을 체결, 100% 국내산 고품질 쌀만을 사용한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스트로베리 시즌 케이크를 출시한다. 투썸이 이번에 선보이는 시즌 케이크는 딸기를 활용한 사랑스러운 핑크빛 비주얼과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트로베리 치즈 수플레'는 머랭을 넣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가볍고 폭신한 수플레 치즈 케이크로, 상큼한 베리잼과 부드러운 생크림이 듬뿍 올라갔다. 지난해 스트로베리 시즌 인기 제품 △생딸기 가득 타르트도 재출시된다. 버터 풍미가 가득한 바삭한 타르트에, 베리 무스와 화이트 시트를 레이어하고 신선한 딸기를 가득 올려 시각적, 미각적 즐거움을 모두 선사한다. 홀 케이크와 피스 케이크로 출시됐다.

스쿨푸드의 가정간편식(HMR) '대창구이 덮밥'이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 매장에 공식 입점한다. 대창구이 덮밥은 고소한 육즙을 머금은 통통한 대창과 달콤짭조름한 수제 양념 소스의 조화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기호에 따라 곁들일 수 있는 와사비도 함께 구성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풍미 가득한 대창구이 덮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제품 속의 대창은 수작업으로 손질한 재료만을 사용해 이물질 걱정 없이 온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스쿨푸드는 최근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가정간편식 수요를 고려해 소비자 구매 편의성을 한층 높이고자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진출하게 됐다. 유통망 확장은 물론 신제품 출시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CJ푸드빌 뚜레쥬르가 SK텔레콤 T멤버십 고객 대상 '티데이 위크(T Day Wee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2월1일 오전 9시부터 2월 5일까지 뚜레쥬르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1000원당 3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T멤버십 앱 T Day 안내 페이지에서 '매직 바코드'를 활성화한 후 결제 시 제시하면 혜택을 제공한다. 일반 요금제 이용 고객은 할인 전 금액 최대 2만원 내에서 최대 6000원까지, 5GX 요금제 이용 고객은 할인 전 금액 최대 4만원 내에서 최대 1만2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