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구글 애널리틱스 웹 트래픽 분석실무 특강 개최

2021-02-02 13:11:43

[프라임경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영학과에서는 지난달 30일 세종사이버대 화상세미나실에서 오후 2시부터 1시간30여 분에 걸쳐 구글 애널리틱스 웹 트래픽 분석실무에 대한 특강을 줌(Zoom)으로 진행했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가 구글 애널리틱스 웹 트래픽 분석실무 특강을 개최했다. ⓒ 세종사이버대학교

이날 특강에선 육근수 강사와 사람들 대표가 구글 웹 트래픽 분석 도구인 구글 애널리틱스를 직접 활용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들을 기초부터 이해하기 쉽게 소개했다. 줌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학생들은 다양한 웹사이트에서 필요한 정보와 데이터를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수집하고 활용하는 방법들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윤남수 경영학과 학과장은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구글이 제공하는 웹 트래픽 분석 도구로서 트래픽 분석 도구 중 구글 애널리틱스 점유율은 85.2%로 압도적 1위이며, 전 세계 웹사이트 중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웹사이트는 55.7%에 이른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소자본 창업이나 인터넷 쇼핑몰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실무적으로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특강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는 4차산업혁명 시대 경쟁력 있는 창의적·융합형 경영인재 양성이라는 목표 아래 기존 경영교육의 틀을 과감하게 개편했으며 △기업경영 전문가 △AI·빅데이터경영 전문가 △벤처·창업경영 전문가 △인적자원·경영전략 전문가 △마케팅·유통 전문가 과정 등을 마련해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장래 진로에 맞는 과정을 선택해 필요한 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이들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총장명의 수료증을 수여할 방침이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