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스리, 안산대학교와 'BigZAMi 빅재미' 통한 산학협력 체결

2021-02-03 14:39:20

- 1억원 상당 소프트웨어 기증 및 AI · 빅데이터 인재 양성위한 교육과정 운영

[프라임경제] 씨에스리는 안산대학교와 국내 인공지능 빅데이터 인재 양성 교육 사업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을 위해 2일 기술제휴 및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빅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를 기증한다고 밝혔다.

▲씨에스리는 안산대학교와 'BigZAMi 빅재미' 통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씨에스리

이날 안산대학교 본관에서 개최된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씨에스리의 빅데이터 분석솔루션인 'BigZAMi 빅재미'를 이용한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을 추진한다.

구체적으로 △BigZAMi 빅재미 솔루션을 활용한 AI · 빅데이터 인재육성 △BigZAMi 빅재미 솔루션을 활용한 정규 교과목 운영 등 포괄적인 산학협력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분야에서 독보적이라 할 수 있는 씨에스리의 'BigZAMi 빅재미'의 서비스 기술과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한 데이터 분석 및 모델링 역량에 안산대학교의 교육환경과 인재양성 능력을 협력한다.

이를 통해 씨에스리는 국내외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사업에 더욱 고도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춘식 씨에스리 대표는 "이번 협약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시대에 안산대학교 인재들의 빅데이터 분석 실무역량을 고도화해 기업과 대학이 함께 윈윈(Win-Win)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씨에스리는 향후에도 실무적인 사례와 문제해결 역량을 중심으로 가치 있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 지원을 약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규철 안산대학교 총장은 "우리 대학에 귀중한 자산을 기증해주신 주식회사 씨에스리와 이춘식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이를 계기로 씨에스리가 세계로 뻗어나가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면서 "이번 안산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4차 산업시대에 같이 상생하고 발전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대학교의 IT응용보안과 김규태 교수는 솔루션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과정 개발을 통해 2021년 하반기 정규과목을 편성 및 운영할 예정이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