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더컴퍼니 김봉근 대표, 2020 제3회 국가경쟁력대상 수상

2021-02-03 17:08:26

- '맘마레시피' 육아 주기별 건강간식 큐레이션 통한 차별화된 컨셉 인정받아

[프라임경제] 임신∙출산∙육아 맞춤 건강간식 큐레이션 브랜드'맘마레시피'를 운영하는 김봉근 잇더컴퍼니 대표가 지난 21일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 주관하는 '2020 제3회 국가경쟁력대상'에서 기업가 부문인 'The Prize of Entrepreneurship'을 수상했다고 오늘 밝혔다.

▲(좌) 김승엽 한국마케팅협회 부회장, (우) 김봉근 잇더컴퍼니 대표. ⓒ 맘마레시피

'국가경쟁력대상'은 각 산업 분야에서 국가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개인 및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봉근 잇더컴퍼니 대표는 아이 중심육아시장에서 '육아맘'에게로 시장 관점을 전환해 레드오션 속에서 새로운 블루오션을 창출했다. '육아생존간식', '육아맞춤간식처방' 등 기존 육아시장에 없었던 차별화된 기획력과 스토리를 제공하는 맘마레시피를 통해 엄마가 행복한 육아 문화, 행복한 육아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기업가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맘마레시피의 '맞춤간식처방박스'는 건강 간식을 육아 시기별 필요한 영양소에 따라 큐레이션한 간식박스다. 모든 간식들은 식품영양학 교수, 의사 등으로 구성된 간식전문위원단자문을 받아 엄선됐으며, 육아맘들의 검증도 필수로 거친다. 

또한 '다시마부각, 현미간식에는 산후 빈혈 개선에 좋은 철분 성분이 들어있다' 등 영양 정보를 원재료 설명과 함께 제공해 누구보다 먹거리에 예민한 임산부, 산모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도왔다. 선물용 구매비율이 높은 제품의 특성상, 선물하는 사람마음을 대신 전할 수 있는 메시지 카드 옵션을 추가하는 등 고객을 위한 세심한 배려도 돋보인다.

김 대표는 "기존에 없던 엄마를 위한 먹거리 서비스를 선보이며 그동안 '엄마가 행복한 육아'를 이루기 위해 행했던 일들을 이번 수상으로 박수를 받는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정말 육아맘들이 원하는 서비스,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컨셉의 맞춤간식처방박스를 큐레이션해 맘마레시피만의 스토리로 선보일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잇더컴퍼니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3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이기도 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