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자동차, 안나의 집에 1억원 기부 '무료급식 지원'

2021-02-04 09:01:25

- 토요타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도 동참…"한국의 기업 시민으로서 지속 노력"

[프라임경제] 한국토요타자동차와 토요타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 취약계층 돕기 성금으로 1억원을 전달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숙인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왼쪽부터 오바타 히로노부 토요타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부사장, 김하종 안나의 집 대표, 오현숙 안나의 집 사무국장,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 ⓒ 한국토요타자동차


최근 코로나19로 운영을 중단한 무료급식소가 늘어나고 있는데, 무료도시락으로 봉사하고 있는 안나의 집은 이용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안나의 집의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의 기업 시민으로서 지역 사회 공헌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2005년부터 임직원들과 함께 안나의 집 급식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사랑의 김장 김치와 성금 지원 등 나눔과 봉사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