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오뚜기·메가커피·오비맥주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1.02.04 15:35:19

[프라임경제] 4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오뚜기 마포식 차돌된장찌개와 나주식 쇠고기곰탕 제품 이미지. ⓒ 오뚜기

오뚜기가 '마포식 차돌된장찌개'와 '나주식 쇠고기곰탕'을 출시했다. '마포식 차돌된장찌개'는 구수한 국물에 고소한 차돌양지가 듬뿍 들어있는 제품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고 손쉽게 고깃집에서 맛보던 차돌된장찌개를 맛볼 수 있다. 질 좋은 쇠고기를 사용해 감칠맛 나는 차돌된장찌개의 맛을 그대로 담았으며, 다시마와 멸치, 양기고기로 푹 우려낸 국물에 재래된장을 풀어 더욱 진하고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차돌양지, 두부, 호박, 감자, 양파, 무 대파를 아낌없이 넣었다. '나주식 쇠고기곰탕'은 담백한 쇠고기 국물의 나주식 곰탕을 그대로 재현한 제품으로, 만들기 어려운 곰탕을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쇠고기 양지살을 정성껏 우려내어 맑고 깊은 맛이 특징인 나주식 곰탕의 맛을 살렸으며, 찢은 양지, 편으로 썬 양지와 볼살을 넣어 고기의 다채로운 식감과 맛을 더했다. 

하림이 'IFF 한입쏙 닭안심 블랙페퍼'를 새롭게 출시하고 GS수퍼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IFF 한입쏙 닭안심 블랙페퍼'는 고품질 무항생제 닭고기를한입 크기로 손질한 뒤 후추로 양념해 알싸한 맛을 더한 제품이다. 특히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낮은 닭안심 부위를 사용해 담백하고 부드럽다. 하림은 닭고기를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을 적용해 신선한 육질의 촉촉한 식감을 고스란히 살렸다. 별도의 손질이나 양념 없이 먹고 싶은 만큼 덜어 익히기만 하면 바로 즐길 수 있다.

도미노피자가 2021년 소의 해를 맞아 메인 토핑으로 소고기가 올라간 '소소 피자'를 출시하고, 설 명절을 겨냥한 세트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도미노피자는5일부터 오는 3월4일까지 소소 피자와 세트 메뉴 2종을 판매한다. 2021년 소의 해를 맞아 준비한 소소 피자는 소고기 토핑이 메인인 직화 스테이크 피자와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를 한 판에서 즐길 수 있는 하프 앤 하프 제품이다. 또한, 설 명절을 겨냥해 피자부터 사이드디시까지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 2종도 함께 출시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소 세트'는 △소소 피자(M) △NEW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 △코카-콜라1.25L로 구성됐다.

할리스커피가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머쉬룸 수프볼' 구매 시 아메리카노 한 잔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5일부터 진행한다. '머쉬룸 수프볼'은 쫄깃한 바게트볼 속에 고소하고 풍미 깊은 양송이 수프를 가득 담아냈다.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바게트빵과 부드러운 양송이 수프가 조화롭게 어울려 다채로운 식감과 맛이 인상적이다. 할리스커피는 5일부터 14일까지 프로모션 기간 동안 '머쉬룸 수프볼'을 구매하는 할리스커피 멤버십 회원에게는 아메리카노 한 잔을 무료로 증정한다. 쿠폰은 할리스커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아이디당 쿠폰 1개가 발급된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밸런타인데이 시즌 제품을 소개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뚜레쥬르 밸런타인데이 제품은 '디어 마이 스윗 하트(Dear My Sweetheart)'를 콘셉트로 연인뿐 아니라 언택트 시대 소통의 부재로 더 그리운 주변 지인에게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뚜레쥬르는 밸런타인데이 제품 출시 기념해 5일 저녁 7시부터 60분간 CJ ONE 앱과 라이브라떼 채널에서 특별 라이브 방송 '호이와 함께하는 꿀 떨어지는 뚜레쥬르 발렌타인데이'를 진행한다. 뚜레쥬르는 이날 방송을 통해 밸런타인데이 시즌 대표 제품을 선보인다. 깨물면 달콤한 꿀이 흘러나오는 벌집 모양 초콜릿, 하트 밀크 초콜릿, 사계절 필수템 버츠비 허니 립밤을 담은 '비 마이 허니' 상큼한 딸기 초콜릿,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을 버츠비 스트로베리 립밤과 함께 구성한 '스윗 베리 하트' 등 뚜레쥬르X버츠비 대표 제품과 발로나 초콜릿의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생 초코초코 케이크' 등 달콤한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하기 좋은 다양한 케이크 등이다.

라이브 방송 참여 고객을 위해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 방송 중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 금액권 20% 할인 혜택을 한정 수량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방송 시간 중에 구매한 후 인증한 성인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1명에게 호텔 숙박권(2인 1박)을 증정한다. 구매 인증 사진을 뚜레쥬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 DM 응모하면 참여할 수 있다. 댓글 참여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뚜레쥬르 5천 원 모바일 제품교환권도 증정한다. CJ ONE 모바일 앱에서도 기분 좋은 혜택을 제공한다. CJ ONE 모바일 앱에서 1분 이상 라이브 방송을 시청한 고객 전원에게 CJ ONE 100포인트를 지급하며, CJ ONE 앱 푸시 알림 예약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100 포인트를 지급한다. 상세 내용은 뚜레쥬르 홈페이지 및 CJ ONE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오츠카의 프리미엄 커피 '이카리아(IKARIA)'가 오는 5일부터 오피스타운 3040 직장인을 대상으로 '이카리아 커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 오피스타운 내 대형서점인 영풍문고 △여의도 IFC몰점 △스타필드코엑스몰점 △종로본점과 반디앤루니스 △여의도신영증권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총 5개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서점 내방고객 중 2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프리미엄 커피 '이카리아(IKARIA)'를 증정한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이카리아 커피 증정 이벤트를 시작으로, 직장인 명함 이벤트, #이카리아 인스타그램 업로드 이벤트, 영풍문고 홈페이지 내 댓글 이벤트 등 '이카리아X오피스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메가커피, 국내산 생딸기 활용한 신메뉴 출시. ⓒ 메가커피

메가커피가 2021년 첫 신메뉴로 국내산 생딸기를 사용한 딸기 메뉴 4종을 선보인다. 딸기도 메가답게, 국내산 생딸기를 아낌없이 담았으며 다양한 과일∙재료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민초크림 딸기라떼 △베리퐁당 샤벳 스무디 △스크류베리 애플티 △베리베리 플로랄티 등 4종이 탄생했다. '민초크림 딸기라떼'는 민트초코크림이 달콤한 딸기라떼와 만나 산뜻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라떼 음료다. '베리퐁당 샤벳 스무디'는 스트로베리,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트리플 베리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스무디에 달콤한 샤베트, 신선한 생딸기까지 곁들여졌다. '스크류베리 애플티'는 딸기와 사과의 상큼한 조합으로 다양한 맛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티 블렌딩 음료다. '베리베리 플로랄티'는 스트로베리,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세 가지 베리에 로즈마리∙히비스커스를 블렌딩한 티를 더한 티 블렌딩 음료다.

투썸플레이스가 자사 모델인 배우 남주혁과 함께하는 랜선 힐링 모먼트를 담은 스트로베리 시즌 행사 영상을 공개했다. 투썸의 이번 시즌 영상은 1, 2부로 나눠 고객과 소통하며 투썸의 스트로베리 시즌 신제품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영상 1부는 '딸기연화'를 주제로 고객들과 함께 인생에서 딸기처럼 달콤했던 순간들을 함께 공유한다. 3일 투썸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1부 영상에서는 투썸의 모델 배우 남주혁이 직접 만든 특별한 스트로베리 시즌 케이크도 만나볼 수 있다. 2부는 고객들의 로맨틱한 밸런타인데이 사연과 함께 구성됐으며, 밸런타인·화이트데이 디저트 출시일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투썸은 공식 페이스북에서 영상을 통해 투썸을 만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엔제리너스가 프리미엄 티라미수  케익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케익은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크림치즈 베이스에 생초콜릿과 코코아 파우더가 듬뿍 담긴 '마스카포네&쇼콜라' △달콤하고 바삭한 쿠키가 토핑으로 올라간 '쿠키&크림' △생초콜릿과 고소하고 달콤한 흑임자 파우더가 토핑된 '흑임자&쇼콜라' 등 3종이다.

탐앤탐스가 4일부터 오는 14일까지 공식 서포터즈 '탐리포터' 21기를 모집한다. 20기까지는 연령제한 없이 탐리포터를 모집했지만, 21기부터는 청춘의 젊고 번뜩이는 목소리를 더 많이 듣기 위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탐리포터 모집은 콘텐츠영상(유튜브 영상 제작)과 콘텐츠운영(블로그 운영) 등 2개 분야로 나눠서 진행된다. 탐리포터로 선정된 인원들은 탐앤탐스의 신메뉴, MD상품을 발빠르게 이용해보며 유튜브, 블로그 등 온라인에서 탐앤탐스 마케팅과 관련한 다양한 팀 미션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탐리포터 선발은 2월14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 후, 1차로 50명을 선발해 열흘간 각자 사전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사전 미션 결과로 3월5일에 '탐리포터 21기' 20명이 최종 선발되며 선발된 탐리포터들은 8월7일까지 약 5개월 동안 탐앤탐스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해 발행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총 선발 인원은 콘텐츠영상팀 4인(1팀), 콘텐츠운영팀 16인(4인 1팀)이다.

탐리포터로 선발된 20명은 편하게 탐앤탐스 매장을 이용하고 취재할 수 있도록 탐리포터 명함이 수여되고, 매월 탐앤탐스 애플리케이션 마이탐 선불카드에 5만 원 충전 및 월별 우수자 5명에게는 마이탐 선불카드 10만원이 추가로 충전되는 혜택을 받게 된다. 더불어 활동 종료 후 최종 우수자 1인을 선정해 홈카페를 즐길 수 있는 아스카소 드림머신과 탐앤탐스 파드 커피 8종이 선물로 주어지는 등 최대 200만원대의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마케팅의 기회와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탐리포터로 활동하고 싶은 대학생이라면, 탐앤탐스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할 수 있다.

풀무원은 '대한민국 대학생 교육기부단'과 '사단법인 나라사랑 청소년포럼'이 함께 진행하는 환경교육 기부 프로그램인 '같이그린(Green)'에 참가할 대학생 멘토를 모집한다. 같이그린은 건강한 지구에서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기 위해 대학생 멘토들과 고등학생 멘티들이 한 팀이 돼 교육 기부 형태로 함께 환경문제를 고민하는 해결방안을 모색, 실천하는 환경문제 프로젝트다. 환경과 교육기부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이면 거주 지역 상관없이 누구나 멘토로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이번 달 28일 마감이며 '대한민국 대학생 교육기부단 웹진' 네이버 블로그에 게시된 공지 글의 QR코드 및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고등학생 멘티 모집은 3월8일부터 시작된다. 이번 프로젝트의 주제는 '제로웨이스트'와 '로하스 식생활'이다. 대학생 멘토들이 교육 기부자가 돼 이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 고등학생 멘티와 함께 환경 프로젝트를 기획한다.

이번 같이그린의 모든 활동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멘토와 멘티는 줌(Zoom) 화상회의를 통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봉사시간을 지급하며 식물성 단백질 식품, 동물복지 달걀 등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제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우수활동팀과 우수활동자 또한 선별해 시상할 계획이다. 같이그린에 참가하는 멘토는 총 8주 차 활동 중 6주 이상 출석할 경우 수료할 수 있으며 풀무원과 대한민국 대학생 교육기부단의 명의로 활동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bhc치킨이 올해 첫 신메뉴인 '포테킹 후라이드' 치킨의 TV CF를 선보이며 후라이드 치킨 시장 확대에 나선다. bhc치킨 전속 모델인 배우 전지현의 매력과 솔직함이 돋보이는 이번 TV CF는 '포테킹 후라이드' 제품 특성인 치킨과 감자의 바삭함을 소리로 잘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내레이션을 최소화하고 치킨의 바삭한 소리를 가득 채워 겉바속촉의 치킨과 고소한 감자의 맛을 제대로 전달해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여기에 bhc치킨 전속 모델 8년 차를 맞이하는 전지현이 맛깔스럽게 치킨을 먹는 모습은 포테킹 후라이드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한다.

오비맥주, 홈술족 위한 오비라거 '랄라베어 집콕 굿즈' 출시. ⓒ 오비맥주

오비맥주가 8일부터 홈술족들을 위한 오비라거 '랄라베어 집콕 굿즈'를 출시한다. 굿즈는 오비라거 캐릭터 '랄라베어' 모습이 담긴 '핸드워머 쿠션'과 '혼술 플레이트 세트' 2종이다. '핸드워머 쿠션'은 랄라베어의 얼굴을 본뜬 디자인이 특징이다. 측면에 손을 넣어 워머로 활용하거나 일반 쿠션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혼술 플레이트 세트'는 핸드폰, 맥주 캔 등을 고정해 놓을 수 있는 플레이트와 1인 혼술상으로 조립 가능한 종이박스로 구성됐다. 혼술상을 꾸밀 수 있는 랄라베어 미니 등신대와 스티커, 테이블 매트 등도 함께 포함돼 있다. 랄라베어 굿즈는 2월8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온라인 셀렉트숍 '29CM'를 통해 단독 선 판매되며, 이 기간에 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후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네이버 브랜드 전용관 '오비라거 스토어'를 통해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오리온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시즌 한정판 '초코파이 하우스 베리러브 초코파이' '오리온#간식이필요해 심쿵주의' 2종을 출시했다. 초코파이 하우스 베리러브 초코파이는 오리온 프리미엄 냉장디저트 '디저트 초코파이'에서 특별히 기획한 한정판으로, 촉촉한 블루베리 시트에 라즈베리 크림과 핑크색 마시멜로를 더하고, 딸기 초콜릿으로 커버링해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건조시킨 딸기 조각을 토핑하고, 딸기 파우더를 뿌렸다. 오리온#간식이필요해 심쿵주의는 온라인 전용 베스트셀러 제품 '초코가 필요해'에 연인과 하트 등의 요소를 더해 보다 화사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촉촉한 초코칩'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미쯔' 등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빠질 수 없는 초콜릿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돼있다.

선진이 서울 강남 삼성동에 오픈한 롯데쇼핑 프리미엄 안심마켓 밀구루(Mealguru)에 동물복지 브랜드 '선진포크한돈 바른농장'을 신규 입점했다. 선진의 동물복지 브랜드 '선진포크한돈 바른농장'은 하남 스타필드 외에 롯데마트 40여개소에 입점, 판매하고 있다. 강남 삼성동에 1호점을 오픈한 밀구루는 '식사전문가'라는 의미로 '매일 매끼 우리 가족의 건강한 식사를 준비하는 안심마켓'이라는 콘셉트을 내세운 그로서리 전문점이다. 밀구루 삼성점은 △라이프스타일 리빙숍 시시호시 △신선식품·주류 △밀솔루션 △건강·베이커리 등 4개의 카테고리로 공간이 배치돼 있다.

밀구루 삼성점은 우리동네 식생활 상담소로서 다양한 친환경 신선식품과 기존 마켓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오더메이드 밀키트 제품을 판매하는 차별화된 매장으로, 건강한 먹거리의 대표 동물복지 인증 돼지고기를 공급하기로 결정했다. 선진은 양돈부문에서 동물복지 인증농장 전체 17곳 중 12곳이 선진관련 농장으로 동물복지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전체 인증 농장 중 차지하고 있는 비율도 70% 수준으로 최대 규모라 할 수 있다.

핸드앤몰트와 신라스테이가 맥주와 함께하는 호콕 힐링을 선사할 '스테이 위드 핸드앤몰트(STAY WITH HAND&MALT)'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인기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이색 협업 등 독창적인 행보를 보여온 핸드앤몰트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호텔업계와의 만남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핸드앤몰트와 신라스테이가 선보이는 '스테이 위드 핸드앤몰트(STAY WITH HAND&MALT)' 프로모션은 2월10일부터 신라스테이 서울 7개 지점에서 핸드앤몰트를 대표하는 노랑, 주황 등의 색으로 디자인된 윷놀이 세트와 너트 류 스낵, 맥주 4캔을 증정하는 '기프트팩 패키지'를 증정한다.

동서식품은 커피음료 '맥심 티오피(Maxim T.O.P)' 페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혜택을 제공하는 '맥심 티오피 열정 마일리지' 프로모션 시즌2를 8일부터 4월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은 '맥심 티오피 열정 마일리지' 프로모션의 2차 이벤트이다. 지난 시즌과 동일하게 심플리스무스, 심플리스무스 로스티 등 맥심 티오피 페트 5종을 구매하고, 라벨 뒤 인쇄돼 있는 난수번호를 모바일을 통해 적립하면 '원마일 굿즈'를 제공한다. 티오피 심플리스무스 구매 시 100 마일리지, 심플리스무스 로스티 구매 시에는 150 마일리지가 각각 적립되며, 총 7000마일리지를 적립하면 미니 공기 청정기, 휴대폰  살균 및 무선충전기, 자동 거품 손세정기, 무선 LED 스탠드, 노트북 받침대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맞춤형 유동식 생산 전문 기업 순수본의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본죽'이 다양한 재료들로 구성된 신메뉴 출시와 함께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새롭게 론칭한 신메뉴는 총 11가지로 △갈릭버터쉬림프 △영양해물찜 △한우가지볶음 △옛날식한우불고기 △버섯장조림 △버섯탕수 △아이두부강된장 △애호박굴소스볶음 △두부스테이크 △어묵볶이 △닭강정까지 아이들의 성장과 건강을 고려한 메뉴들로 구성됐다. 베이비본죽은 이번 론칭을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유아식 준비기 및 유아식 식단 주문 시, 식단 주문 기간에 따라 최대 3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단품 메뉴 한정 판매 기간인 15일부터 28일까지, 2만원 이상의 유아 반찬 주문 고객에 한해 신메뉴 결제 금액의 11%를 적립금으로 페이백해준다.  

에스피프레시(SPfresh)가 설 명절 선물로 '폴앤박(PAUL&PARK) 과일 선물세트' 패키지를 새롭게 리뉴얼했다. '폴앤박 과일 선물세트' 3종은 폴앤박의 프리미엄 과일 중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과일들을 담은 것으로, 프리미엄 바나나 '감숙왕' '감숙왕 파인애플'을 비롯해 용과, 자몽, 망고 등 수입과일과 '프리미엄 캐슈넛'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기존 패키지보다 더욱 트렌디함을 살렸다. 네이비색 바탕에 귀여운 과일 캐릭터들이 그려져 있으며, 흰색 넓은 띠지를 둘러 프리미엄 세트 다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폴앤박 과일 선물 세트 외에, 특별한 과일들과 캐슈넛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