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S, 실버세대 위한 디지털 역량교육 MOU 체결

2021-02-10 10:36:54

- 스마트폰 기초활용, 스마트 금융 및 보이스피싱 예방 과정 개발 협력

[프라임경제] KT CS 부산운영본부(본부장 양춘영)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남지역본부(본부장 이상철)가 실버세대를 위한 디지털역량 강화 및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남도 창원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남지역본부에서 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KT CS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실버세대 디지털역량강화를 위한 협약을 9일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이상철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남지역 본부장과 양춘영 KT CS 부산운영 본부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 KT CS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60대 이상의 실버세대를 위한 60+ 맞춤형 디지털 교육 제공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60+맞춤형 디지털 교육과정 개발 △강사 및 교육 인프라 제공 △비대면 온라인 양방향 교육을 위한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KT CS는 1월에 진행한 '소방관서 급식지원 도우미 대상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시작으로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디지털 교육 및 취업지원 관련 교육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할 예정이다.

권충혁 신사업추진본부장은 "로컬 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실버 세대를 위한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하는 인프라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별 실버세대를 대표하는 기관들과 긴밀히 협업해 세대 간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 CS는 지난 해 9월부터 디지털 배움터 209개소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수준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