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오리온·스타벅스·비비큐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1.02.15 17:40:50

[프라임경제] 15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오리온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 제품 이미지. ⓒ 오리온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을 출시했다.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은 간편대용식 오!그래놀라와 스테디셀러 고래밥을 컬래버레이션 해 만든 제품. 8가지 고래밥 캐릭터에 초콜릿과 코코아 분말을 더한 '초코고래밥'과 국산 쌀, 귀리, 호밀 등 다섯 가지 곡물을 가공해 만든 초코 그래놀라, 오곡볼을 함께 담았다. 패키지에는 고래밥 대표 캐릭터 '라두'가 요리사로 변신한 모습을 재미있게 표현하고, 후면에는 제품을 먹고 난 뒤 어린이들이 놀이로 즐길 수 있는 귀여운 고래밥 캐릭터 종이 딱지놀이를 삽입해 특별한 재미를 제공한다.

풀무원식품은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에 종합어묵과 떡을 넣어 집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빨간오뎅' 2종(탕/볶이)을 출시했다. 빨간오뎅 2종은 종합어묵 6종과 쫄깃함이 살아 있는 떡을 풍성하게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빨간오뎅탕은 게와 새우 등의 해산물을 우려내 한층 깊고 진한 국물이 일품이다. 여기에 고추장으로 매운맛을 내 텁텁함 없이 깔끔하게 얼큰한 빨간 국물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빨간오뎅볶이는 매콤한 비법소스로 유명 맛집에서 즐기던 빨간오뎅을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고춧가루와 후추를 사용해 깔끔하게 매콤한 비법소스가 어묵과 떡에 배어들어 시원하고 칼칼한 소스의 맛을 진하게 즐길 수 있다.

신세계푸드가 올반 중화요리 가정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 신세계푸드가 이번에 출시한 중화요리 가정간편식은 '올반 찹쌀 꿔바로우'와 '올반 깐풍 닭강정' 등 2종이다. 올반 찹쌀 꿔바로우는 신선한 국내산 돼지고기 등심을 쫄깃한 찹쌀피를 입혀 깨끗한 기름에 튀겨낸 뒤 급속 동결한 제품이다. 특히 튀김 반죽 안에 팽창제를 넣고 튀겨 여러 겹의 공기층을 생성한 뒤 급속동결 하는 에어포켓 기술을 적용해 더욱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반 깐풍 닭강정은 엄선한 닭다리살을 황금비율로 배합한 튀김 옷을 입혀 튀긴 후 오븐에 구워 낸 제품이다. 특히 오븐에 2차로 구워낸 과정을 통해 기름은 빠지고 육즙은 그대로 살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동봉된 사천식 깐풍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깐풍기 특유의 매콤달콤한 풍미를 더욱 잘 느낄 수 있다.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오는 28일까지 찰떡궁합 맘스터치 치킨을 찾아주는 '치느님 심리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치느님 심리테스트' 이벤트에 참여하면, 간단한 심리테스트로 참여자 본인의 성격 유형과 함께 찰떡궁합인 맘스터치 치킨을 제안해준다. 맘스터치는 더 맛있는 치킨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 이달부터 치킨 레시피를 업그레이드 했다. 맘스터치에서 가장 인기있는 싸이버거 패티의 '케이준 스타일 핫크리스피' 레시피를 모든 치킨 메뉴에 적용해 더 바삭하고 맛있는 치킨을 맛볼 수 있다. 또 새로워진 양념 소스로 맛과 풍미를 개선하여, 치킨 메뉴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맘스터치 치킨은 △후라이드치킨 △맘스양념치킨 △간장마늘치킨 △치즈뿌치 △치파오치킨 등이 있으며, 메뉴별로 반마리, 한마리 각각 선택 가능하다. 이 외에도 반반치킨, 순살떡강정, 순살텐더, 통다리치킨 등이 있다.

남양유업이 한 장의 치즈로 치즈 고유의 풍미는 물론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풍미가 진한 맛있는 치즈'를 출시했다. 풍미가 진한 맛있는 치즈는 더 깊고 진한 치즈 맛을 위해 △100일 이상 숙성시킨 체다치즈와 고다치즈를 사용해 만들었으며 △1A등급 국산 우유를 3배 이상 농축 및 배합했다. 또한 치즈 고유 풍미를 향상시키기 위해 △유풍미가 풍부한 버터를 3배 이상 배합했으며, △ 치즈 고유의 풍미를 향상시킨 로마노 치즈 페이스트를 사용했다.

동원F&B가 VIP를 위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을 론칭하고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 올리닉은 영양관리에 관심이 많고 품격있는 제품을 추구하는 VIP 소비자들을 위해 탄생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브랜드명 '올리닉(OLINIQ)'은 영단어 'all'과 'unique'의 합성어로 '뉴트리션(영양관리)의 모든 것을 담아낸 특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올리닉은 특허 및 개별인정형 원료를 중심으로 다양한 기능성을 함유한 제품 6종으로 구성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는 고농축 멀티비타민 '울트라 비타 액션' △ 혈행, 항산화 높은 혈압 감소 등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오더리스 알티지 오메가큐텐' △눈 건강을 위한 프리미엄 제품 '트리플 아이 프로텍터' △100억 유산균이 4중 특허 코팅 캡슐로 장까지 살아가는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항산화 및 구강항균을 위한 '트레스 오리진 아쿠아 프로폴리스' 스틱형과 스프레이형 제품 등이다.

버거킹이 오는 21일까지 프리미엄 와퍼 메뉴 3종을 최대 43%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프로모션이 적용 메뉴는 '통새우와퍼' '콰트로치즈와퍼' '할라피뇨와퍼'로, 세 가지 제품 모두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통새우와퍼'는 직화 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된 100% 순 쇠고기 패티에 갈릭페퍼 통새우와 스파이시 토마토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버거킹의 인기 메뉴다. '콰트로치즈와퍼'는 국내에서 자체 개발한 버거로 모짜렐라, 아메리칸, 파르메산, 체다 등 총 네 가지 치즈가 직화로 구운 100% 순쇠고기 패티와 어우러진다. '할라피뇨와퍼'는 '와퍼'에 새콤 매콤한 할라피뇨가 더해져 색다른 감칠맛을 선사한다.

스타벅스 스프링 시즌 음료 3종. ⓒ 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6일부터 3월15일까지 대표적인 봄 음료인 '슈크림 라떼'를 포함한 아름다운 봄의 색감을 담은 음료 3종을 선보인다. 2017년을 시작으로 매해 봄 시즌에 맞춰 출시되는 '슈크림 라떼'는 봄을 상징하는 노란 색감이 매력적인 음료다. 올해 '슈크림 라떼'는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 빈이 듬뿍 들어가 바닐라 특유의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맛으로, 2017년 첫 출시 때의 맛을 그대로 선보여 그 어느 때보다도 풍성한 슈크림의 풍미가 느껴지도록 했다. 아울러, 얼음이 갈린 시원한 버전으로 슈크림을 즐길 수 있는 '슈크림 프라푸치노 위드 판나코타'도 선보인다. 판나코타는 우유로 만든 이탈리아식 푸딩으로, 슈크림과 어우러져 더욱 풍부한 슈크림의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핑크 용과 레모네이드'는 일반적인 흰색 과육의 용과보다 수분 함량이높고 섬유질이 풍부한 레드용과를 활용해 갓 피어난 봄 꽃을 연상케 하는 색감이 특징으로, 부드러운 알로에 젤리가 들어가 입안 가득 봄이 온듯한 느낌을 제공한다.

CJ제일제당이 식사대용 연두부 제품인 '행복한콩 모닝두부'를 '떠먹는 샐러드' 콘셉트로 리뉴얼했다. '행복한콩 모닝두부' 리뉴얼은 최근 샐러드 소비 확대 트렌드에 맞춰 단행됐다. 제품 패키지 전면에 '떠먹는 샐러드'라는 문구와 이미지를 넣어 샐러드와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플레인 △오리엔탈소스 △오곡참깨소스 등 3종으로, 원재료와 배합비를 기존과 달리 함으로써 연두부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을 한층 끌어올렸다. 또 CJ제일제당이 엄선한 유기농 콩만을 사용해 만들었다. 열량은 140g당 80kcal로, 가벼우면서도 든든한 한 끼로 활용도가 높아 최근 늘어나는 '샐러드족(族)'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에서 모닝두부 기획전을 진행한다. 15일 하루 동안 '마켓핫딜' 코너에서 10% 할인은물론 각종 채소를 신선하게 휴대, 보관할 수 있는 '샐러드 보틀'을 증정한다. '이렇게 먹어보세요' 코너에서는 '행복한콩 모닝두부'와 함께 CJ제일제당 제품을 활용한 '카프레제 샐러드'를 소개한다. 이 외에도 CJ제일제당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등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다양한 두부 샐러드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가 딸기를 활용한 시즌 음료 6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베리 트로피컬 저니(Berry Tropical Journey)'라는 콘셉트로 딸기와 함께 망고, 파인애플, 아보카도, 코코넛, 바나나 등 이국적인 원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생 딸기망고 △생 딸기파인애플 △생 아보카도딸기 △생 딸기우유 △생 딸기주스 △ 생 딸기코코넛요거트 등 6종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 스탬프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25일까지 매장에서 신제품 음료를 15잔 구매하면 일반 딸기의 2배 크기인 킹스베리 1박스(5만원 상당)를 배송해주는 이벤트다.

투썸플레이스가 스트로베리 시즌 기획상품(MD) 6종을 출시한다. 일상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텀블러와 보온 주전자, 코튼 재질의 마이크로백 등 6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투썸 베리 스트로우 텀블러 △투썸 베리 밀크 글라스 △투썸 베리 텀블러 △투썸 베리 보틀 △투썸 베리 케틀 등이다.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봄 외출에 유용한 미니 크로스백도 선보인다. △투썸 베리 마이크로백은 컴팩트한 사이즈임에도 핸드폰, 카드 등 필수 소지품 수납이 가능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면 소재 가방에는 봄날에 어울리는 상큼한 라임옐로우 색 끈이 달려있어 패션 포인트로도 좋다.

제너시스 비비큐가 이달 15일부터 21일까지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하는 슈퍼 레드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의 전 메뉴 주문 시 적용되며,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행사 기간 내 2000원 할인 쿠폰이 매일 1회 제공된다. 요기요 첫 주문 시 1만원(1회) 할인행사와 중복이 가능해 최대 1만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BBQ 메뉴를 즐길 수가 있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으로 스테디셀러인 '황금올리브'와 '핫황금올리브 시리즈'는 물론, 지난달 출시된 '황올 엉치 치킨'과 '통새우 멘보샤' 등 BBQ의 인기 메뉴와 신메뉴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