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보안 전문 기업 기원테크, GS인증 1등급 획득

2021-02-18 15:31:17

- 지능형 사기 메일 선제 대응 프로그램 '리시브가드'

[프라임경제] 이메일 보안 전문 기업 기원테크가 최근 국내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인 GS(Good Software)인증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이메일 보안 전문 기업 기원테크가 GS인증 1등급을 얻었다. ⓒ 기원테크

제품이 사용될 실제 운영 환경의 테스트 시스템을 갖춰 품질을 인증하는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에서 진행됐다. 기원테크는 리시브가드v1.0(ReceiveGUARD v1.0)로 가장 높은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리시브가드는 보안 제품에 대한 국제공통평가기준에 만족해 정보 및 공공기관이 정보 보안 제품을 도입할 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CC인증(EAL2)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GS인증은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SW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성능 △상호운용성 △연동성 및 적합성을 시험·테스트해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평가하고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기원테크의 리시브가드는 지능형 사기 메일 선제 대응이 가능한 수신 메일 보안 솔루션이다. 

특히 첨부파일 내 바이러스 검출뿐만 아니라 사람의 눈으로 구분하기 어려운 거래처 메일 주소와 유사한 사칭 메일 주소 검출 및 변경된 메일 발송 경로를 추적해 사용자가 안전한 메일만 수신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한편, 기원테크는 이메일 전구간을 보호하는 All-In-One 솔루션 이지플랫폼(EG-Platform)을 출시해 주목 받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