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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월드-무신사, 전략적 파트너십…"단독 상품 확대"

뉴발란스·스파오·후아유, 무신사 전용 라인 만든다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1.02.17 17:44:57

[프라임경제]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와 무신사(대표 조만호)가 공동 상품기획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6일 서울 마포구 무신사 테라스에서 진행된 무신사와 이랜드월드의 업무 협약식에서 양사 관계자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유재민 이랜드월드 온라인 파트장, 최운식 이랜드월드 대표, 조만호 무신사 대표, 이지훈 무신사 영업본부장. ⓒ 이랜드월드

양사는 지난 16일 서울 마포구 무신사 테라스에서 조만호 무신사 대표, 최운식 이랜드월드 대표이사 및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이랜드가 전개하는 뉴발란스, 스파오, 후아유 등 3개 브랜드의 무신사 단독 판매를 확대하고, 10~20대를 중심으로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한 공동 마케팅을 더욱 강화한다.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지난해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530, 992 시리즈로 대표되는 시그니처 빅템을 앞세워 연 매출 5000억원을 넘어서는 등 성장세에 올라탄 만큼 무신사와의 협업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신사는 차별화된 패션 콘텐츠와 마케팅 프로모션을 기반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한편, 이랜드의 성공적인 온라인 비즈니스 전환을 위해 다각도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뉴발란스, 스파오, 후아유 등 이랜드가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와 무신사 스토어에서 인기 있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간의 컬래버레이션을 적극 추진해 공동 기획 상품을 선보이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최운식 이랜드월드 대표는 "이번 협력은 이랜드 패션 브랜드 특유의 강점을 밀레니얼 세대가 신뢰하는 온라인 플랫폼 무신사에서 제대로 전달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빠른 속도로 성장해온 온라인 플랫폼 무신사에게도 이랜드의 핵심 콘텐츠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만호 무신사 대표는 "이랜드의 상품 기획력과 무신사의 유통·판매 노하우가 손잡은 만큼 성공적인 온라인 전환 케이스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이랜드와 무신사가 온라인 패션 시장에서 서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다방면에 걸쳐 협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뉴발란스, 스파오, 후아유 등 이랜드월드 브랜드의 무신사 전용 라인은 오는 2월 말부터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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