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풀무원식품·피자알볼로·농심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1.02.19 16:32:19

[프라임경제] 19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매운맛 4단계로 리뉴얼한 풀무원 떡볶이 라인업(왼쪽부터 1단계~4단계). ⓒ 풀무원식품

풀무원식품은 소비자가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간편식 떡볶이 전 제품을 매운맛 4단계로 리뉴얼했다. 1단계는 가장 순한맛으로 어린이들도 즐겨 먹을 수 있고, 2단계는 일반적인 라면 수준의 매운맛을 기준으로 했다. 3단계부터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떡볶이로, 집에서도 전문점의 매운 떡볶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마지막 4단계는 강력한 매운맛을 선호하는 마니아들에게 추천한다. 매운맛을 강조한 간편식 떡볶이 '밀 누들 맵칼떡볶이'도 새롭게 출시했다. '밀 누들 맵칼떡볶이'는 매운맛 3단계에 해당하는 제품으로, 매운맛을 선호하는 젊은 층을 겨냥해 인기 떡볶이 프랜차이즈의 칼칼한 매운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식품은 '얄피만두(얇은피꽉찬속 만두)' 마니아가 직접 얄피만두를 알리고 제품 관련 제안에도 함께하는 얄피만두 팬클럽 '얄피와 간장들' 회원을 공식 모집한다. 얄피만두 팬클럽 이름인 '얄피와 간장들'은 얄피만두 팬을 만두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인 간장에 재치 있게 빗대어 표현한 것이다. 팬클럽은 얄피만두를 사랑하고 즐겨 먹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3월3일까지 풀무원 네이버포스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77명을 선발한다. '얄피와 간장들' 회원으로 선정될 시 얄피만두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팬클럽 회원이 되는 즉시 얄피만두 6종을 2봉씩 총 12봉과 함께 귀여운 얄피만두 캐릭터가 그려진 굿즈를 증정한다.

매일유업이 토털 이너뷰티 제품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체험팩을 반값에 제공하는 '반값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는 매일유업의 생애주기별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매일 헬스 뉴트리션(Maeil Health Nutrition)'에서 선보인 제품으로, 콜라겐과 밀크세라마이드를 한 번에 담아 겉과 속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토털 이너뷰티 제품이다. 매일유업은 최근 인기리에 방영한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천서진'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 배우 김소연을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모델로 발탁, 이너뷰티 트렌드를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매일유업은 19일 김소연이 출연하는 '펜트하우스 시즌2' 첫 방송을 기념,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체험키트를 배송비 포함,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오는 21일까지 3일 간 진행되며,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일동후디스는 프리미엄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의 출시 1주년을 맞아 롯데홈쇼핑 특별 방송 및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작년 2월에 출시해 1년만에 누적 매출액 약 400억원을 기록. 국내 대표 4대 홈쇼핑에서 130여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꾸준히 매출이 상승하며 대세 단백질 보충제로 떠올랐다. 일동후디스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에 대한 지난 1년간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21일 오전 7시30분에 롯데홈쇼핑에서 특별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방송 중 '하이뮨' 캔 16입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일동후디스 건강기능식품 '하이뮨 프리&프로바이오틱스'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일동후디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오는 21일까지 친구소환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팔로우와 게시물 좋아요를 누른 뒤, 댓글에 친구를 소환해 롯데홈쇼핑 방송 게시물을 공유하면 참여 완료.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하이뮨 모델 장민호 브로마이드 및 포토카드 4종, TV조선 예능 '사랑의 콜센타' 2021년 캘린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스틱 선물세트 및 액상형 파우치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2월25일 발표할 예정이다.

피자알볼로 상상이상피자. ⓒ 피자알볼로

피자알볼로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슈머의 참여를 이끄는 콘텐츠 '상상이상피자'를 선보였다. 피자알볼로의 '상상이상피자'는 무엇이든 도우 위에 올릴 수 있다는 주제로, 고객들이 올리고 싶은 토핑을 자유롭게 댓글로 작성하면 선택된 아이디어 내용에 따라 만들어 사진 및 영상으로 공개하는 SNS 콘텐츠다. 피자알볼로는 재미있는 토핑 아이디어를 선보인 고객을 선정하여 기프티콘을 상품으로 증정, 팬슈머들의 참여를 극대화했다.

남양유업은 제4세대 유산균이라고 불리는 '포스트바이오틱스' 기술이 적용된 건강기능식품 발효유 '포스트바이오틱스 이너케어' 3종(간 프로텍트, 장 프로텍트, 위 프로텍트)을 출시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널리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이 만들어내는 신체에 유익한 물질로서 사람의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간 프로텍트' 제품은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널리 알려진 밀크씨슬추출물과 현대인의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피로 개선으로 식약처 기능성 인정을 받은 홍경천추출물을 함유했다. '위 프로텍트' 제품은 녹십자웰빙에서 개발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인정을 받은 '그린세라-F (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을 적용했다. '장 프로텍트’ 제품은 국내 장수마을에서 분리한 특허유산균을 함유해 1병당 100억CFU 이상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농심이 제29 기 주부모니터를 모집한다. 올해로 21 년째 운영 중인 농심 주부모니터는 주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과 마케팅 아이디어를 나누는 농심의 대표적인 소비자 패널 그룹이다. 주부모니터는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30 세에서 만 49 세의 전업주부가 모집 대상이다.  자녀가 있으며, 개인사업 또는 직장에 근무하지 않아야 한다. 특히, 가족이 식품회사에 근무하거나 동종업계 모니터활동을 하고 있는 경우 모집대상에서 제외된다. 모집은 3월1일까지 농심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선발된 주부모니터는 4월부터 11월까지 8 개월간 농심 제품 시식 및 품질 평가, 요리 레시피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제품개발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게 된다.

로봇카페 비트가 배달대행 스파이더와 손잡고 '라스트마일' (last mile) 딜리버리 확대에 나선다. 다날 그룹의 푸드테크 전문기업 비트코퍼레이션(대표 지성원)은 스파이더크래프트(이하 스파이더)와 배달대행 등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표준화된 음료 포장 및 안정적인 배송 지원 △호출 용역 서비스 제공 △기술 협력 지원 △공동 TF 구성을 통한 홍보마케팅 등 본격적인 로봇카페 비트의 B2C 상권 안착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생활맥주가 올해 첫 신메뉴로 '직화닭발볶음밥'을 출시했다. '밥을 원했던 당신을 위한 바로 그 메뉴!' 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직화닭발볶음밥은 식사와 안주를 겸해 가볍게 즐기는 음주 문화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음에 따라 생활맥주가 트렌드에 맞춰 발빠르게 선보인 메뉴다. 새롭게 선보인 직화닭발볶음밥은 한국인의 소울 푸드인 무뼈 닭발과 김치볶음밥의 조합으로 맛과 든든함을 동시에 잡았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닭발에 태양초를 사용한 특제 소스를 발라 직화로 구워 매콤함에 불 맛을 더했으며, 청량고추를 고명으로 올려 화끈한 매운맛을 완성했다. 국내산 배추를 사용해 아삭한 식감의 김치볶음밥은 쫄깃한 닭발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