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2월 내수 3900대, 수출 3444대를 포함 총 7344대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내수와 수출 실적이 각각 6.2% 및 1.8% 증가한 것으로, 전체 판매량 기준 4.1% 늘어난 월간 판매실적을 거뒀다. 특히 내수판매는 2월 설 연휴 등으로 1월 대비 영업일수가 줄어들었음에도 전월 대비 10.4% 증가했다.
중형 SUV QM6는 2121대 판매돼 전년 동기 대비 19.1% 감소했으나, 지난달과 비교하면 7.4% 증가했다. QM6 LPe가 1245대로 QM6 2월 전체 판매의 58.7%를 차지한 부분이 눈에 띈다.
르노삼성의 국내 유일 LPG SUV인 QM6 LPe. ⓒ 르노삼성자동차
아울러 XM3는 1256대 판매로 전월 대비 9.2% 증가한 실적을 거둔 것은 물론, 2020년 3월 출시된 XM3의 지난 1년간 누적 판매대수는 3만6497대에 달한다.
르노 브랜드 모델들의 2월 판매실적은 살펴보면 전기차 모델인 조에와 트위지가 각각 47대, 29대 판매됐다. 또 캡처와 마스터는 각각 145대와 120대의 판매실적을 거뒀다.
이와 함께 르노삼성의 2월 수출실적은 △QM6 946대 △XM3 2476대 △트위지 22대를 포함 총 3444대다.
올해 2분기 중 유럽시장 출시를 준비 중인 XM3는 수출 초도물량을 조금씩 늘려가는 동시에 유럽시장 내 가격경쟁력 및 공급 안정성 확보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