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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저효과 영향" 현대차, 2월 내수판매 전년比 32.6% 증가

해외 판매 2.5% 증가…"위기상황 극복 위해 각 권역별 대응책 마련"

노병우 기자 | rbu@newsprime.co.kr | 2021.03.02 17:21:04
[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005380)는 지난 2월 국내 5만2102대, 해외 24만8146대를 포함 전 세계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6.7% 증가한 총 30만248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32.6% 증가, 해외 판매는 2.5% 증가한 수치다.

판매량이 증가한 주요 원인은 지난해 2월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공장 생산차질 및 판매실적 부진에 따른 기저효과 영향 때문이다. 현대차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동시에 판매정상화를 위해 힘쓸 계획이다.

제네시스 GV70. ⓒ 제네시스 브랜드


구체적으로 현대차는 2월 국내시장에서 전년 같은 기간보다 32.6% 증가한 5만2102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가 8563대 팔리며 실적을 이끌었으며, 이어 △아반떼 5124대 △쏘나타 4186대를 포함 총 1만7915대가 팔렸다. RV는 △투싼 5869대 △팰리세이드 4045대 △싼타페 2781대 등 총 1만5628대가 팔렸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8994대 판매를 기록했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244대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2714대 △GV70 2686대 △GV80 1190대 등 총 7321대가 팔렸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2월 해외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한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각 권역별로 대응책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리스크 관리 노력을 이어가겠다"며 "아이오닉 5, 제네시스 브랜드의 성공적 글로벌시장 공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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