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오뚜기·서울우유·롯데제과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1.03.02 17:23:10
[프라임경제] 2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오뚜기 쌀컵케이크 3종. ⓒ 오뚜기


오뚜기가 달걀 하나만 준비해 따뜻하고 촉촉한 컵케이크를 즐길 수 있는 '달걀 하나 톡 넣는 쌀컵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 '달걀 하나 톡 넣는 쌀컵케이크'는 달걀 1개만 준비해 제품 용기 안에 넣어 섞고,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면 따뜻하고 폭신한 컵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밀가루 없이 국산 쌀가루만 사용하여 만든 제품으로, 취향대로 고를 수 있는 달콤한 3가지 맛으로 출시했다. 초코, 치즈, 스윗바나나 맛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컵케이크를 전자레인지 1분 20초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제품이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COFFEE@WORKS)가 광화문에 '이마빌딩 광화문점'을 연다. 커피앳웍스 이마빌딩 광화문점은 조선시대 왕이 타는 말과 수레 등을 관장하던 사복시 터에 자리잡은 이마(利馬)빌딩의 역사에서 착안해 말발굽 형상의 브루잉바를 설치한 것이 특징이다. 매장 중앙에 위치한 브루잉바에서는 이마빌딩 시그니처, 무산소 발효커피 등 다양한 스페셜티 커피를 추출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고, 바리스타를 통해 커피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커피앳웍스는 이마빌딩 광화문점에서만 판매하는 단독 메뉴도 선보인다. △다크로스팅으로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미얀마 싱글오리진 '이마 시그니처' △ 달콤하고 부드러운 바닐라빈 크림과 커피의 풍미가 어우러진 '크림 브륄레 라떼' △ 국산 배와 유자를 마테티와 함께 섞어낸 '페어 블렌딩티' 등이다. 커피앳웍스는 이마빌딩 광화문점 매장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3일부터 7일까지 '이마 시그니처 브루잉 커피'를 1+1 행사를 진행한다. 또, 31일까지 커피앳웍스 시그니처 메뉴 콜드브루 바닐라빈 크림라떼 무료 사이즈업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하이트진로는 프리미엄 증류주의 대표 브랜드로 사랑받아온 일품진로1924를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제품명도 일품진로로 바꿔 리뉴얼 한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새로워진 일품진로는 세련된 라벨 디자인, 크리스탈 느낌의 병뚜껑, 슬림 병형으로 고급스러움과 트렌디한 느낌을 강조했다. 일품진로의 아이덴티티인 사각 병형은 유지하면서 양각 처리를 통해 프리미엄 느낌을 더욱 강화했다. 라벨의 서체는 유명 캘리그래퍼 '이상현'의 디자인을 적용해 임팩트를 주었다.주질과 용량,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다. 일품진로는 '좋은 술에는 역사가 담겨있다'는 철학 하에 1924년부터 이어져 온 하이트진로만의 양조 기술을 바탕으로 증류 초기와 말기의 원액은 과감히 버리고 향과 풍미가 가장 뛰어난 중간 원액만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도미노피자는 삼겹살 데이인 내일3일 하루 동안 베이컨 토핑이 올라간 피자 4종을 반값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제품은 △글로벌 레전드4(L) △우리 고구마(L) △포테이토(L) △베이컨체더치즈(L) 피자로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을 온라인 홈페이지 회원에게 제공한다. 주문 당 2판까지 할인 적용 가능하며, 사이드디시 반값 프로모션 외 여타 중복 할인은 불가능하다.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3월 신제품 '허니버터' 도넛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뉴질랜드의 대표 유제품 브랜드 '앵커(Anchor)'의 무염 버터와 '아카시아 꿀'을 활용해 버터와 꿀의 완벽한 맛 조합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3월 신제품은 △허니버터 바이츠 △허니버터 휘낭시에 도넛 △버터&딸기 플라워 타르트 등으로 구성됐다. '허니버터 바이츠'와 '허니버터 휘낭시에 도넛'은 각각 도넛 겉면에 앵커 버터와 꿀로 만든 글레이즈를 듬뿍 입힌 제품이다. '버터&딸기 플라워 타르트'는 봄을 상징하는 꽃 모양 도넛에 앵커버터 필링과 딸기 필링을 가득 채워 입안 가득 퍼지는 상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던킨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모든 음료 구매 시 '허니버터 바이츠'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다. 

닭가슴살 착한쇼핑 굽네몰은 오븐에 구운 닭가슴살 볼에 맛있는 소스를 듬뿍 넣은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한입 볼'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출시 후 약 1년만에 4백만팩을 판매한 굽네몰 베스트 상품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슬라이스' 일명 '소맛닭'을 닭가슴살 볼로 구현한 제품이다. 오븐에 구워 담백하고 탱글한 식감의 청양고추맛 닭가슴살 볼에 까르보나라 소스와 토마토칠리 소스를 듬뿍 넣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한입 볼 까르보나라'는 치즈와 휘핑크림으로 만든 진한 크림 소스에 표고버섯과 양파로 까르보나라의 풍미를 더했다.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한입 볼 토마토칠리'는 매콤함이 살짝 더해진 풍부한 맛의 정통 토마토 소스에 바질, 오레가노로 감칠맛을 살렸다.

서울우유 너티초코 300 신제품. ⓒ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진한 초콜릿에 다양한 견과류의 고소함을 더한 가공유 신제품 '서울우유 너티초코 300'을 출시했다. 신제품 '너티초코 300'은 서울우유 전용목장에서 선별한 국산 원유에 진한 생초콜릿과 땅콩, 아몬드, 호두 등 고소한 견과를 더해 풍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초코 맛을 구현해냈다. 우유를 한 모금 마시면 입안 가득 퍼지는 중독성 강한 초코맛과 견과의 고소함이 일품이다. 차별화된 맛과 함께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제품 패키지에도 공을 들였다. 특히, 땅콩, 아몬드 등 초코바를 연상케 하는 귀여운 일러스트를 적용해 견과류의 고소함과 초콜릿의 달달함을 느낌있게 표현해냈다. 더불어 대용량으로 변화하고 있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300㎖ 대용량 패키지를 채택해 맛은 물론 가성비까지 겸비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코로나 19로 인한 홈술, 혼술의 증가로 성장세를 보이는 와인 시장을 겨냥해 백화점 전용 와인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가 새롭게 선보이는 백화점 전용 와인 2종은 캐롤리나 아상블라쥬 스페셜 에디션, 조닌 사쎄오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캐롤리나 아상블라쥬 스페셜 에디션은 칠레를 대표하는 와이너리 중 한 곳인 산타 캐롤리나社의 창립자 루이 페레니아(Luis Perenia)가 그의 아내 캐롤리나(Carolina)에게 헌사하기 위해 만들어진 와인으로 말벡 80%, 카베르네 소비뇽 20%를 블랜딩한 레드 와인이다. 이태리 최대 규모의 패밀리 와이너리 중 한 곳인 조닌社에서 선보이는 조닌 사쎄오 리미티드 에디션은 프리미티보 품종 100%의 레드 와인으로 자두, 과일잼의 향, 부드러운 느낌의 바디감이 특징이다.

롯데GRS에서 운영하는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2월에이어 3월에도 월간 구독 서비스를 진행한다. 3월에는 2월보다 보다 많은 고객 분들이 구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매기간을 이틀 더 늘린 3월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롯데잇츠 앱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독권은 3월 한달 동안 매장에 방문해 1일 1회 사용할 수 있다. 구독할 수 있는 제품은 2월과 동일한 총 2가지로,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대표제품인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하프더즌을 정상가 대비 50%할인가에 월 5회 이용할 수 있고, 아메리카노(M)도 정상가 대비 약 62%할인된 가격에 월 10회 이용이 가능하다.

롯데GRS의 롯데리아가 지난 1월 한정 판매 이후 2월 까지 연장 판매한 사각새우더블버거가 정규 제품으로 운영된다. 롯데리아는 지난 1월 한 달간 한정 판매를 목적으로 출시한 사각새우더블버거가 누적 판매량 100만개(패티량 200만개) 이상 판매 추세를 나타내자 한정 판매 기간을 2월까지 연장 운영을 결정했다. 연장 운영 결과 사각새우더블버거 판매량은 1월 대비 누적 판매량 집계 결과 약 20% 증가해 2월 역시 누적 판매량 100만개가 넘어섰다. 또한 배달 서비스를 활용한 주문 이용률에서도 약 10% 구성비가 증가하며 고객들에게 꾸준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베스트셀러 제품을 기반으로 한 제품 라인업 확대하며 정식 제품 도입을 검토한다.

bhc치킨은 오는 14일까지 올해 첫 신메뉴인 '포테킹 후라이드'의 유튜버 먹방 영상을 감상하고 직접 영상을 촬영하는 '포테킹 챌린지'를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bhc치킨 홈페이지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 내 관련 콘텐츠에 소개된 먹방 유튜버 영상을 감상한 뒤 실제 '포테킹 후라이드'를 먹는 소리를 촬영하면 된다. 이후 필수 해시태그(#포테킹챌린지, #바삭ASMR)와 함께 개인 유튜브 또는 인스타그램에 영상을 올리면 자동 응모되며 채널별 중복 참여가 가능해 당첨 확률이 높다. bhc치킨은 '포테킹 후라이드' 특징을 살려 바삭함을 잘 표현한 참가자를 채널별로 선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오는 24일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찰떡아이스 매운치즈떡볶이. ⓒ 롯데제과


롯데제과가 국내 최초로 매운맛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이번 출시된 '찰떡아이스 매운 치즈떡볶이'는 할라피뇨 성분이 들어간 주황색의 떡 안에 크림체다치즈 아이스크림을 넣고 또 그 속에 매운맛의 칩과 쿠키 등을 넣어 매운 치즈 떡복이 맛을 구현했다. 쫀득쫀득한 찰떡과 아이스크림의 달콤한 맛이 매운 맛과 의외로 잘 어울려, 먹으면서도 유쾌한 재미를 선사한다. 이미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찰떡아이스 매운 치즈떡볶이'의 출시 정보를 사전에 접하고 '당혹스럽다 못해 뇌정지가 올 정도' 등의 반응을 보이며 맛에 대한 추측을 이어갔다. 이번 제품은 50만개 한정판이며, 아이스크림 할인점과 슈퍼마켓 등의 시판 채널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신제품 '한맥'을 가장 가까운 편의점·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맥은 한국적인 맛을 내기 위해 우리 국민의 주식이자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쌀'을 함유, 깊이 있으면서도 깔끔함을 잃지 않은 상쾌한 풍미가 특징이다. 특히 최상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고자100% 국내산 고품질 쌀만을 사용한다. 한맥의 알코올 도수는 4.6도이다. 오비맥주는 대한민국 맥주 시장 위상에 걸 맞는 진정한 K-라거를 찾기 위한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맥을 출시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The place)가 3개 매장(코엑스몰점, 서울스퀘어점,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스테이크 특화 매장으로 운영한다. '더플레이스 셀렉트 스테이크하우스'라는 콘셉트로 이탈리안 특유의 섬세한 맛을 표현한 더플레이스의 차별화된 스테이크 경험을 선사한다. 맛은 물론 보는 즐거움이 추가된 시그니처 스테이크 메뉴를 선보인다. '스모키 돔 채끝 스테이크'는 테이블에서 바로 채끝 등심 스테이크를 로즈마리 허브향으로 훈연한 색다른 메뉴다. 로즈마리에 불을 붙인 후 투명한 돔(DOME) 형태의 뚜껑을 덮어 훈연한다. 뚜껑은 열면 은은하게 퍼지는 로즈마리 향을 느낄 수 있다. 따뜻함을 지속 유지시켜주는 시즐링 스틸플레이트에 제공돼 식사 내내 최적 온도의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다. 알리오올리오소스로 구운 채소 가니쉬와 함께 즐기면 된다.

대상 청정원이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바로eat 안주야(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바로eat 안주야(夜) 간장 도가니스지' '바로eat 안주야(夜) 매콤 소막창떡심'으로 2021 신축년(辛丑年)을 맞아 소를 주 재료로 만들었다. 두 제품 모두 별다른 조리 없이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실온 보관 제품으로, 안주 전문가의 노하우로 엄선된 식재료와 비법 양념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안주야(夜) 간장 도가니스지'는 부드럽고 쫀득한 스지와 표고버섯을 주재료로 하며, 달콤 짭짤한 간장도가니양념을 조화롭게 첨가해 먹을수록 당기는 중독성 있는 맛을 자랑한다. '안주야(夜) 매콤 소막창떡심'은 식감이 살아있는 소막창과 꽃등심의 별미부위인 쫄깃한 떡심을 안주야의 매콤한 비법 양념에 버무려 풍미를 더했다. 특별한 조리나 가열 없이 그대로 섭취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최대 강점이다.

코스모스제과가 오는 4일까지 과자 사진을 찍다가 망해서 올릴 수 없었던 이미지를 보고, 제품명을 맞히는 '망한 과자 사진 대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망한 과자 사진 대회' 이벤트는 온라인 콘텐츠를 준비하다 망해서 올릴 수 없었던 사진을 이벤트로 활용, 소비자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망한 과자 사진 대회' 이벤트 게시물을 확인하고, 망한 과자 사진 속 과자의 이름을 맞히면 된다. 이벤트 응모는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달아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3월5일 코스모스제과 공식 페이스북,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코스모스제과 신제품패키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