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팔도·동원F&B·푸르밀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1.03.05 16:12:32

[프라임경제] 5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팔도가 '팔도비빔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정우성' 발탁하고 비빔면 한정판 '비빔면8g+'를 출시했다. ⓒ 팔도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배우 정우성을 '팔도비빔면(이하 비빔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이번 영상은 '요리는 못해도 비빔면은 자신 있는 캐릭터'를 국민 배우 정우성을 통해 그려냈다. 국민 징글(Jingle)송 '오른손으로 비비고, 왼손으로 비비고'를 부르며 비빔면 댄스를 추는 정우성이 기억 속 '누구나 아는 이 맛'을 소환한다. 팔도는 광고와 함께 '팔도비빔면 8g+'를 출시했다. 코로나로 지친 국민을 응원하기 위한 4번째 봄 시즌 한정판으로 총 1200만개를 준비했다. 한정판은 가격인상 없이 액상비빔스프 8g을 추가로 별첨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30g이던 액상스프가 25% 늘어났다.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바쁜 일상에서 한끼 식사나 디저트로 즐기기 좋은 신메뉴 '남도떡갈비샌드'를 출시한다. 빽다방은 오랫동안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시그니처 메뉴인 '사라다빵' '소세지빵'과 같이 식사 대용이나 디저트로 즐기기 좋은 색다른 메뉴 대한 고객 니즈에 맞춰 이번 신메뉴를 선보였다. 이번 '남도떡갈비샌드'는 고소한 곡물빵에 직화 방식으로 구워낸 떡갈비와 구운 양파, 표고버섯, 치즈 등 건강한 재료를 풍성히 넣어 다양한 풍미를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이 석류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스틱형 젤리 '짜먹는 유기농 석류'를 출시했다. 신상품 '짜먹는 유기농 석류'는 터키산 유기농 석류에 저분자피쉬콜라겐을 함유한 간식이다. 또한 석류의 풍미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스틱형 젤리 타입으로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한 섭취가 가능하며, 한 포 당 석류 약 1과 분량의 석류 농축액이 함유돼 있다. 석류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인 엘라그산과 폴리페놀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이다. 특히 터키산 석류는 다른 품종 대비 엘라그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콜라겐은 피부, 연골 등 체내의 모든 결합조직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섬유 단백질 성분으로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빠른 체내 흡수에 도움을 준다.

투썸플레이스가 오는 4월9일까지 '투썸플레이스 이모티콘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고객과 친밀도를 강화하고 더 폭넓게 소통하기 위해 기획했다. 투썸을 대표할 캐릭터 1종과 해당 캐릭터를 활용한 모션형 이모티콘 9종 이상을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이모티콘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5인 이하)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중복 접수도 가능하다. 참가 서류는 투썸플레이스 공식 SNS나 홈페이지 지원하기 버튼을 클릭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대상 1명(또는 팀)에게는 상금 500만원, 우수상 1명(또는 팀)에게는 200만원, 장려상 2명(또는 팀)에게는 각각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오뚜기가 오뚜기 열라면의 화끈한 맛을 만두로 구현한 '열라만두'를 출시했다. 열라만두는 오뚜기의 인기 라면인 ‘열라면’의 맛을 만두로 출시한 제품이다. 열라면 베이스 분말에 돼지고기와 양파, 양배추, 대파, 무 등 다양한 채소로 조화로운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열라면의 맛있는 매운맛에 하늘초 고춧가루를 더해 깔끔하면서도 화끈한 맛을 살렸다. 진공 반죽을 이용헤 부드럽고 쫄깃한 만두피가 일품이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가 2021년 봄 시즌을 맞아 디저트 케이크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딸기, 블루베리, 당근 등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활용했으며, 파스쿠찌의 커피와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화이트 생크림 케이크 △블루베리 치즈 케이크 △더 진한 캐롯케이크 △뉴욕 치즈 케이크 등 4종이다.

국순당이 미국 와인 양조 명문가 잭슨 패밀리 (Jackson Family)와 손을 잡고 아직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잭슨 패밀리 와인 3종을 국내 최초 독점 론칭 한다. 잭슨 패밀리는 제시 잭슨(Jess Jackson)에 의해 1974년 설립된 캔달 잭슨 (Kendall Jackson) 와이너리를 통해 소노마 지역을 전 세계적으로 알린 가문이다. 이후, 캔달 잭슨의 성공을 통해 다양한 와이너리를 구매하고, 파트너쉽을 맺어 현재는 약 40여개에 달하는 와이너리를 소유 하고 있으며, 캘리포니아 프리미엄 와인 명문가로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 이번에 국순당이 론칭하는 잭슨 패밀리 브랜드는 '칼라단'(Caladan), '매기 호크'(Maggy Hawk)와 '애로우드'(Arrowwo) 등 3종이다.

칼라단은 카디날, 로코야 등 미국 유명 컬트 와인을 만들어낸 '현존 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와인메이커'라 칭송 받는 크리스토퍼 카펜터(Chirstoper Carpenter)가 만든 까베르네 프랑 베이스 컬트 와인이다. 매기 호크는 미국 멘도치노 카운티 앤더슨 밸리의 떼루아 특성이 담긴 포도밭에서 다양한 피노 누아를 재배해 각각 양조한 후, 다채로운 스타일로 피노 누아 와인을 블렌딩해 만든 부띠끄 와인이다. 애로우드는 미국 소노마 지역에 최초로 까베르네 소비뇽과 샤르도네를 재배해 키워낸 리처드 애로우드(Richard Arrowood)가 1986년 설립한 와이너리에서 생산한다.

동원몰, 3월7일 '참치데이' 맞아 동원참치 할인 행사 진행. ⓒ 동원몰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3월7일 참치데이를 맞아 오는 31일까지 동원참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참치데이는 참치와 발음이 비슷한 매년 3월7일로, 해양수산부와 한국원양산업협회가 수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지정한 날이다. 국내 대표 참치캔 회사인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은 고단백 저지방 수산식품인 참치캔의 저변 확대를 위해 2007년 이후 매년 참치데이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동원몰은 올해에도 참치데이를 맞아 3월 한 달간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고추참치, 야채참치 등 다양한 종류의 동원참치캔을 25% 할인된 특가로 선보인다. 또한 동원참치캔 구매고객에게는 짜지 않아 건강한 고급 캔햄 '리챔' 프리미엄 한식 HMR '양반 수라'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 등 다양한 상품을 매주 선정해 최대 30% 할인된 특가로 판매하며 2가지 이상 상품 주문 시 최대 10%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성비 커피의 선두주자 '메가커피'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이달 5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자사 페이스북 계정에서 연인 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인 태그 이벤트는 해당 컨텐츠에 댓글로 연인을 태그하고 커플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달콤한 마카롱 세트'와 함께 마실 수 있는 '베리퐁당 샤벳 스무디' '민초크림 딸기라떼'를 증정한다. 달콤한 마카롱 세트는 연인에게 달콤하게 선물할 수 있도록 발렌타인 기념 세트로 출시됐다. 음료는 딸기 신 메뉴 중 가장 인기가 높은 2종으로 구성됐으며, 민초크림 딸기라떼는 대한민국 민초단이 먼저 알아본 메뉴로, 달콤한 딸기라떼와 민트초코 크림이 만나 산뜻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라떼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3월 이달의 맛 '아이스 허니버터 아몬드'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길림양행의 '허니버터 아몬드'와 손잡고 좋은 품질의 원료를 사용했으며, 미국 애니메이션 '위베어베어스'의 곰 캐릭터를 활용해 '꿀맛을 즐기는 곰' 콘셉트를 적용했다. 이달의 맛 '아이스 허니버터 아몬드'는 달달한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진한 풍미의 '버터 스카치(Butterscotch, 캐러맬의 한 종류) 아이스크림'에 '허니버터 아몬드' 토핑을 넣었다. '단짠(달달하고 짭짤한)'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허니버터 아몬드의 바삭한 식감까지 선사한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신제품 '새싹보리우유'와 '블랙보리우유' 2종을 출시했다. '보리우유' 2종은 차세대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새싹보리, 블랙보리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았다. 새싹보리우유는 식이섬유, 철분, 칼륨 등이 풍부한 새싹보리를 활용했고, 블랙보리우유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혈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는 베타글루칸 등을 함유한 블랙보리를 활용했다. 자연 친화적인 감성을 중시하는 소비층을 겨냥해 패키지도 부드러운 그린, 블랙 컬러를 활용했다. 보리밭을 시각화한 일러스트로 제품의 특징을 살렸고, 대용량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300mL 용량으로 출시했다.

크리스탈 제이드가 봄을 맞아 제주도의 식자재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의 콘셉트는 '탐라성찬'으로 제주도의 봄을 담아낸 식자재들로 엄선했다. 제주 흑돼지와 제주 딱새우, 제주 톳과 모자반까지 봄의 미각을 깨워줄 청정 식자재를 통해 겨울 내 지친 몸과 마음에 활기를 더해줄 봄의 만찬를 제안한다. 신선한 바지락과 제주산 딱새우와 모자반을 넣어 깊고 진한맛을 살린 '제주 딱새우를 얹은 바지락 탕면' 제주산 톳과 전복장을 함께 볶아 고소함을 더해낸 '제주 톳 전복장 볶음밥'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봄 시즌 메뉴로 기대되는 메뉴다. 이번 시즌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제주 흑돼지 무슈포크'는 중국 산둥 지방의 대표적인 돼지고기인 '무쉬러우'를 크리스탈 제이드만의 스타일로 재 탄생 시켰다. 제주도 흑돼지를 사용해 돼지고기의 담백한 맛을 살리고 전병과 춘장 소스를 곁들여 다채로운 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는 새로운 클래스의 피자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사할 봄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미국 풍미를 더해주는 오레가노와 페퍼로니를 올린 '뉴욕 오리진 피자'와 하와이안 피자에 톡 터지는 케이준 새우살이 스타일을 더한 '하와이안 슈림프 피자' 화끈하게 매운 캐롤라이나 리퍼로 매콤한 미국 현지의 맛을 담은 '캐롤라이나 핫치킨 피자' 3종으로 구성됐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