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헌 옷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 실시

2021-03-23 09:59:23

- 의류 재사용으로 자원 순환과 탄소배출 감축

▲하나금융그룹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외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모든 관계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헌 옷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을 오는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실시한다. ⓒ 하나금융

[프라임경제]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외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모든 관계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헌 옷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을 오는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봄옷장은 '새 봄을 맞이해 헌 옷을 기부 해봄'이라는 뜻의 의류 나눔 캠페인이다. 사계절, 남녀노소 관계없이 모든 의류를 기부 받아 선별 과정을 거쳐 국내 취약계층과 동남아시아와 아프리카 난민들에게 헌 옷을 지원한다.

작년 여름에 실시한 '쿨쿨옷장' 캠페인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의류 기부 캠페인은 국내외 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는 동시에 의류재사용으로 자원 순환과 탄소배출 감축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하나금융은 자원 순환을 위한 헌 옷 기부 캠페인 외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줍깅챌린지, 사회적 기업을 돕는 착한소비 챌린지, 제로웨이스트 생활을 위한 하나그린스텝5 캠페인, 하나용기내 챌린지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